[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통합 정보보안 솔루션 기업 한컴시큐어가 공인인증서 제도 폐지를 앞두고 본격적인 대체시장 공략에 나선다.

17일 한컴시큐어는 웹 표준 기반의 간편인증 솔루션 ‘애니핀(AnyPI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컴시큐어에 따르면 애니핀은 무설치 방식으로 등록된 기기에서 간편 인증 코드만 등록하면 인증이 가능하다. 특히 사설인증서와 연동을 통해 기존 공인인증서의 부인방지 기능을 갖추면서 번거로웠던 갱신절차를 개선해 사용자가 별도 관리 없이 자동 갱신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가졌다.

사설인증 이외에도 생체인증(FIDO), 서버 기반 인증 등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방식으로 연동이 가능하도록 개발 진행 중이라고 한컴시큐어 측은 밝혔다.

노윤선 한컴시큐어 대표는 “공인인증서 폐지에 따라 대체 인증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면서 “국내 보안 1세대로서 한컴시큐어가 20년간 축적해 온 인증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대체 인증 솔루션을 구축하고 고객사 IT환경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차세대 인증 시장을 주도하겠다”라고 말했다.

17일 한컴시큐어는 웹 표준 기반의 간편인증 솔루션 ‘애니핀(AnyPI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자료=한글과컴퓨터)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