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페이코 기프트샵’ 서비스 정식 오픈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NHN페이코는 페이코 앱 생활 코너에 ‘페이코 기프트샵’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페이코 기프트샵은 페이코 앱을 활용해 지인의 생일과 각종 기념일을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다. 페이코 상품권을 비롯해 국내 유명 카페, 아이스크림, 베이커리, 치킨, 피자, 햄버거, 각종 레스토랑, 영화 티켓 등 총 42개 브랜드 1600여 개의 모바일 상품을 판매한다. 

선물하기는 페이코 앱 ‘생활’ 코너에 마련된 기프트샵에서 휴대폰 번호 또는 주소록에 저장된 상대방 이름으로 바로 전달할 수 있다. 선물 받은 이용자는 페이코 기프트샵 내 ‘MY’ 또는 MMS로 전달받은 교환권을 각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교환권은 페이코 앱과 MMS로 모두 전송되기 때문에 수신인이 페이코 이용자가 아니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 

 NHN페이코는 페이코 앱 생활 코너에 ‘페이코 기프트샵’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 NHN페이코)

야놀자, 올해 개발자 포함 인재 300명 이상 채용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올해 연구개발(R&D)분야 개발자를 포함해 300명 이상의 직원을 신규 채용하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야놀자는 올해 R&D 핵심인력 100여 명을 포함해 10여 개 직군, 총 300명 이상을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R&D 분야는 지속적인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상시 채용하고 있다. 그 외 사업개발, 마케팅, 영업기획, 건축시공, 인테리어 디자인, 인사, 법무, 총무 등 부문의 인력도 집중 보강할 예정이다. 직군별 자세한 모집요강은 야놀자 회사 홈페이지와 국내 주요 채용사이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개채용뿐 아니라 사내 추천제도를 통한 우수인재 영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사내 추천제도는 야놀자 직원이 추천한 인재를 스카우트하는 것으로, 채용 확정 시 포지션에 따라 추천인에게 최대 3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한다. 경쟁력 있는 R&D 인재 영입과 회사 로열티 제고를 위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작했다.

NHN엔터, 모바일 생방송 퀴즈쇼 ‘페이큐(PAYQ)’ 오픈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생방송 퀴즈쇼 ‘페이큐(PAYQ)’를 오픈 한다고 16일 밝혔다. 16일 오후 12시부터 첫 퀴즈쇼를 시작한다.

페이큐는 팟캐스트 앱 팟티를 통해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서바이벌 퀴즈게임이다.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해서 문제를 풀고, 즉석에서 상금도 받을 수 있다. 

특히 3개월간 국내 최대 규모인 총 3억원을 상금으로 제공하고, 인기 개그맨 유민상과 홍윤화를 사회자인 ‘땡큐맨’으로 발탁해 퀴즈쇼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페이큐는 16일부터 3개월간, 주중 매일 오후 12시에 퀴즈쇼를 시작한다. 10초 안에 한 문제씩 총 12문제를 모두 맞춘 우승자 전원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페이코 포인트를 상금으로 즉시 분배한다. 

아크로니스코리아, ‘2018 아크로니스 파트너 초청행사’ 개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데이터 백업 솔루션 기업 아크로니스(대표 서호익)는 오는 20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2018 아크로니스 파트너 초청행사’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아크로니스는 이번 행사에서 아크로니스코리아의 주요 파트너사 및 총판 관계자들에게 아크로니스의 지난해 국내 비즈니스 성과를 총평하고 올해 국내 시장 공략 전략을 발표할 계획이다. 또 아크로니스는 기업용 시스템 백업 복구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백업 12.5’를 소개 및 시연한다고 밝혔다.

서호익 아크로니스코리아 지사장은 “매년 파트너 행사를 통해 자사의 지난해 성과 및 올해 비즈니스 목표를 공유하고 있다”며 “올 한 해 아크로니스가 국내 시장 공략 전략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웨스턴디지털, 퍼플 마이크로SD 카드 발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스토리지 솔루션 기업 웨스턴디지털(대표 스티브 밀리건)이 차세대 보안감시 시스템을 위한 ‘웨스턴디지털 퍼플 마이크로SD 카드’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최신 감시 카메라를 포함한 모든 영상감시 보안 엣지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복잡하고 다양한 데이터의 빠른 처리를 위해 설계됐다고 웨스턴디지털 측은 설명했다.

웨스턴디지털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4K UHD 비디오 등 다양한 고화질 및 차세대 영상 데이터를 저장 및 보존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데이터 분석이나 즉각적인 비즈니스 정보 활용을 위한 코어(core) 시스템으로의 데이터 이동도 신속하게 지원한다. 견고하며 습도에도 강한 설계를 기반으로 열악한 외부 환경이나 습한 공장 내부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영상 녹화가 가능하다.

웨스턴디지털 관계자는 “감시 카메라를 통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자 하는 기업이나 감시 시스템을 활용해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고자 하는 쇼핑몰의 입장에서 영상 데이터는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24시간 연중무휴로 작동하는 영상감시 시스템에 최적화된 웨스턴디지털 퍼플 마이크로SD 카드는 끊임없이 지속되는 영상감시 워크로드를 무리 없이 지원한다”고 말했다.

케이덱스, ‘비트코인을 잡아라’ 오픈 행사 실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케이덱스는 ‘비트코인을 잡아라’ 행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케이덱스는 오는 19일 클로즈드 베타 오픈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사전예약 기간인 오는 18일까지 회원 가입을 한 회원들 중에서 베타 오픈 기간 동안 거래 금액을 기준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말했다.

케이덱스에 따르면 1등에게 1비트코인(1BTC), 2등에게는 5이더리움(5ETH), 3등에게는 3이더리움(3ETH)을 선물한다. 4등부터 10등까지 총 7명에게는 1이더리움(1ETH), 11등부터 50등까지 총 40명에게는 0.5이더리움(0.5ETH), 51등부터 100등까지 총 50명에게는 0.3이더리움(0.3ETH)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 사전 예약 가입자 모두에게 클로즈드 베타 오픈 기간 동안에 거래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고, 향후 그랜드 오픈시에는 한 달 간 거래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케이덱스 측은 밝혔다.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케이덱스는 ‘비트코인을 잡아라’ 행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케이덱스)

펜타시큐리티, ‘AWS Summit Seoul 2018’ 참가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사물인터넷(IoT)‧클라우드‧엔터프라이즈 보안 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은 오는 18~19일 이틀간 개최되는 ‘AWS Summit Seoul 2018’ 행사에서 ‘펜타 클라우트 시큐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펜타 클라우드 시큐리티 솔루션 중 와플 클라우드(WAPPLES Cloud)는 아시아‧태평양 시장점유율 1위 웹방화벽 와플의 가상 어플라이언스인 ‘와플 SA’를 중심으로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 등 고객 환경 특수성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와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펜타시큐리티는 이번 행사에서 전용 부스를 운영하며 참석자들에게 아마존웹서비스(AWS)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을 소개하고 적용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또 김덕수 기획실장의 ‘실전 클라우드 보안 전략’ 강연을 18일 15시에 진행, 해당 강연을 통해 보안에 대한 우려 때문에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을 고민하는 고객과 클라우드 환경을 보유하고 있으나 적절한 보안 전략을 세우지 못한 고객에게 실전적 해법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이스트몹과 MOU체결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이스트몹과 양사 서비스의 국내외 사용자 확산 및 제고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이스트몹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파일 전송 서비스인 ‘센드애니웨어'와 더욱 강력해진 신규 서비스인 ‘센드애니웨어 PLUS'를 제공하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이스트몹 솔루션의 안정적인 구동에 최적화 될 수 있는 클라우드 환경 및 사양을 제공한다.

센드애니웨어는 글로벌 파일 전송 서비스로 작년 기준 237개국의 370만명 월간 사용자(MAU)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300%에 이르는 가파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성장을 바탕으로 이스트몹은 세계 유수의 스타트업 순위를 보여주는 Startupranking.com에서 한국 스타트업 중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전세계 주요 거점에 글로벌 리전을 구축하여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은 이번 협업 모델 확보를 통해 국내 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상호 협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LG전자, 인공지능 올레드 TV 글로벌 판매 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16일(현지시간)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 아시아 등 주요 국가에 인공지능 ‘딥씽큐’를 적용한 2018년형 올레드 TV 신제품을 판매한다.

LG전자는 올레드 TV 출시와 함께 미국 전역 500여개 베스트바이 매장에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으로 올레드 TV의 화질을 소비자들이 직접 느낄 수 있게 체험존도 마련했다. 또한, LG전자는 본격적인 올레드 TV 글로벌 판매를 앞두고 신제품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도 개최하고 있다.

LG전자는 글로벌 시장규모가 지난해 160만대에서 올해 250만대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올레드 TV 시장에서 인공지능을 앞세워 리더십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LG전자 HE해외영업그룹장 박형세 전무는 “완벽한 화질에 인공지능의 똑똑함을 더한 올레드 TV로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LG 올레드 TV’ 신제품 발표회에서 모델들이 'LG 올레드 TV'를 소개하고 있다.(사진= LG전자)

마이셀럽스, 음성 생활포털 ‘말해’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인공지능 어플리케이션 그룹 마이셀럽스(대표 신지현)는 맛집, 스타, 숙박, 영화, 방송, 요리, 와인 등 여러 분야의 생활 앱을 하나의 앱으로 통합한 음성 기반 생활포털 ‘말해’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말해는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편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말해’에서 찾은 맛집을 방문하고자 하는 경우 출발지와 도착지가 자동으로 표기된 채로 내비게이션 앱으로 연결되며, 숙소를 예약하고 싶다면 예약 화면으로 넘어가는 방식이다.

말해는 현재 스타, 맛집, 숙소, 영화, 방송, 웹툰, 옷, 아트, 와인, 맥주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공지능이 ‘키토크’를 인식해 결과를 추천하고 데이터를 학습.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며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특히, 사투리나 비속어가 포함된 음성도 인식해 답해준다.

키토크는 사람들이 소셜미디어, 검색 등 온라인에 남긴 다양한 표현들 간의 연관도를 인공지능이 추론 및 추출해 문장에 포함된 정황과 취향을 개체와 매칭시키는 마이셀럽스의 특허 기술이다.

마이셀럽스가 맛집, 스타, 숙박, 영화, 방송, 요리, 와인 등 여러 분야의 앱을 하나로 통합한 음성 기반 생활포털 ‘말해’를 출시했다.(사진=마이셀럽스)

핀테크 스타트업 밸런스히어로, 250억 원 투자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밸런스히어로 (대표 이철원)가 250억 원 규모의 시리즈 B2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이번 밸런스히어로 시리즈 B2 투자사는 라인벤처스, 네이버, 신한은행, TS 인베스트먼트 등이다.

밸런스히어로는 자체 개발 모바일 유틸리티 앱 ‘트루밸런스’를 인도에서 서비스 중이다. 트루밸런스는 선불요금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데이터 사용량 등 요금 정보를 알려준다.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인도에서 핀테크 플레이어로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트루밸런스 앱에 탑재된 모바일 월렛 기능으로 리차지(충전) 할부, 전기, 수도, 케이블 방송 등 공과금 납부, 소액 대출,  개인 간 송금 등의 서비스를 인도 유저들에게 제공하는 한편 글로벌 인재영입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철원 밸런스히어로 대표는 “이번 시리즈 B2 투자 유치로 인도에서 적극적으로 핀테크 서비스를 강화하고, 트루밸런스 앱 유저들이 보다 쉽게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할 것이다“며, “내년 목표로 인도에서 모두를 위한 금융 서비스 제공으로 탑 핀테크 플레이어와 앱 1억 다운로드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타트업 밸런스히어로 250억 원 규모의 시리즈 B2 투자 유치하다.(사진=밸런스히어로)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레디셋고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NBT(대표 박수근)는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사용자를 대상으로 '레디셋고' 이벤트를 실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레디셋고 이벤트는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사용자 3명이 한 팀이 되어, 가장 많은 종합 걸음 수를 기록한 세 팀에게 캐시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1위를 기록한 팀에게는 총 9만 캐시, 2위 팀에게는 총 6만 캐시, 3위 팀에게는 총 3만 캐시를 지급한다. 적립된 캐시는 앱 내 상점에서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하거나 본인의 계좌로 출금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용자는 오는 20일까지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이벤트 페이지에서 세 명의 아이디를 댓글로 달면 된다. 실제 걸음 수 집계 기간은 오는 21일 00시부터 22일 밤 12시까지이며, 세 아이디의 누적 걸음을 합산해 순위를 결정한다.

이 밖에도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팀에게는 3만, 2만, 1만 캐시슬라이드 포인트를 개인별 증정한다.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레디셋고 이벤트 실시(사진=NBT)

넥슨컴퓨터박물관, 세 번째 공개공모전 VR 오픈콜 개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넥슨컴퓨터박물관이 세 번째 가상현실(VR) 콘텐츠 공개공모전 2018 NCM VR OPEN CALL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NCM 오픈콜은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공개공모전으로, 가상현실이라는 새로운 미디어에 대한 예술적이고 혁신적인 해석을 지향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아직 가상현실이라는 기술이 친숙하지 않았던 2016년, VR, 바라만 볼 것인가라는 슬로건으로 첫 오픈콜을 개최했고, 이듬해인 2017년 현실과 가상의 복합적인 교차·중첩을 의미하는 Beyond Reality, Around Reality, Through Reality라는 슬로건으로 제 2회 오픈콜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의 슬로건인 VReady?는 낯선 기술에서 시작해 이제는 현대인의 삶 속으로 조금씩 스며들고 있는 가상현실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대응을 의미한다. 열린 공모전답게 특별한 자격요건이나 제한사항은 없다.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그리고 혼합현실(MR)을 다루는 콘텐츠라면 플랫폼과 장르의 제한을 두지 않으며, 국적·연령·성별·이력에 관계 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 텔레비 가입하면 푹1년 무료 이용권 제공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OTT 상품 텔레비의 푹(pooq)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텔레비 신규 가입자에게 푹 1년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16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에서 텔레비를 가입하는 신규 고객에게는 11만8800원(부가세 포함) 상당의 푹 1년 이용권을 비롯해 기본채널과 왓챠플레이 3개월 이용권(3만3600원), 해피독플러스 1개월 이용권(8800원) 등 총 16만1200원 상당의 고객 혜택이 제공된다.

작년 9월 출시한 텔레비는 TV향 OTT 상품으로 약정 없이 저렴한 요금으로 시청자가 원하는 채널을 골라보는 알라까르떼(A-La-Carte) 방식을 적용했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지상파 콘텐츠 시청이 가능한 pooq 서비스 론칭으로 텔레비의 콘텐츠 라인업이 한층 강화됐다”며 “시청자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미디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텔레비상품 완성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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