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삼성전자와 기술협력을 맺고 IPTV 서비스 B tv에 차세대 화질기술인 HDR10+를 적용키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HDR10+(High Dynamic Range 10+)는 각 장면 하나하나마다 밝기, 색, 명암비 등 HDR 설정값을 지정하는 '다이나믹 톤 맵핑' 기술이 적용된 가장 진일보된 최신 HDR 기술이다.

최적화된 맞춤형 HDR 화질을 제공해 더 생생하고 선명한 색상을 구현하고, 원작자의 의도를 더 정확하게 표현함으로써 시청자들에게 완벽한 프리미엄 HDR 화질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SK브로드밴드는 삼성전자와 HDR10+ 기술에 대한 개발 및 테스트 기간을 거쳐 연내 IPTV 사업자로서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다는 방침이다. 이 기술은 기존 HDR 셋톱박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적용되며 소프트웨어로 자동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윤석암 SK브로드밴드 미디어부문장은 “본격적인 UHD HDR TV 확대에 앞서 글로벌 Top 가전회사인 삼성전자와 협력을 통해 한층 개선된 TV 화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B tv의 화질 및 음질 개선 등을 통해 고객의 품질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이 SK브로드밴드와 HDR10+ 기술협약 체결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