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 SK네트웍스와 제휴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IT 기반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는 SK네트웍스 모빌리티 부문과 협업 및 종합 차량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를 통해 부릉 배송기사 대상 바이크 정비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스피드메이트는 전국 710여 개의 정비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우수한 정비서비스와 신뢰할 수 있는 부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종합 차량관리 브랜드다.

메쉬코리아는 4월부터 3개월 간 강동∙송파 지역 9개 부릉스테이션 소속 배송기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SK네트웍스와 함께 파일럿 서비스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 시스템에 등록을 마친 배송기사에게는 엔진오일 할인 교환권을 제공하고 오는 6월 30일까지 스피드메이트 성내점과 길동고속점에 방문해 엔진오일을 저렴하고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다.

이를 계기로 메쉬코리아는 부릉 배송기사에게 오토바이 정비 기회를 제공하고 SK네트웍스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SK네트웍스 관계자에 따르면 향후 양사는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가며 이륜차 배송 현장의 니즈를 파악하고 양사 인프라공유 등 추가적인 서비스를 설계한다는 방침이다.

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IT 기반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는 SK네트웍스 모빌리티 부문과 협업 및 종합 차량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를 통해 부릉 배송기사 대상 바이크 정비 서비스를 지원한다. (사진=메쉬코리아)

야놀자, 호텔야자 서초점 그랜드 오픈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오는 13일 프랜차이즈 호텔 ‘호텔야자(HOTEL YAJA)’ 서초점을 오픈한다.

호텔야자 서초점은 ‘모던’, ‘이노베이션’, ‘크레이이티브’라는 디자인 키워드와 함께 ‘예술적 감성을 충전하는 공간’을 추구하는 ‘아트 인 스페이스’ 콘셉트가 적용됐다. 인테리어는 객실 별 여러 조형요소를 활용해 각 객실이 공통점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빈티지 느낌을 살린 벽돌마감, 금속 패널과 전위적 조명을 활용한 미래적인 분위기 등 공간 자체가 하나의 완성된 예술품처럼 보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방문 고객에 따른 맞춤 객실 운영 서비스도 적용됐다. 6개 층(43객실) 중 6층(9개)과 5층(9개)을 각각 출장객실과 금연객실로 분리 운영한다. 서초점의 위치 특성상 가장 많이 방문하는 출장객을 위해 미니세탁기, 금고, 트윈베드 및 슬라이딩 베드를 구비했으며, 25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노트북, 전문 잡지, 헤어 고데기 등의 렌탈 서비스는 물론 렌즈케이스, 세척 액, 비비 크림 등과 같은 출장객이 필요로 하는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고객의 체험’을 강조했다.

원더케이, 유튜브 구독자 수 1천만 돌파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카카오 M의 글로벌 K-POP 대표 채널 브랜드 ‘1theK(원더케이)’가 10일 오전 국내 종합 콘텐츠 채널 중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수 1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원더케이의 유튜브 구독자 1천만 돌파는 국내에서 특정 아티스트나 기획사에 국한되지 않는 종합 콘텐츠 채널로서 최초이다. 현재까지 원더케이의 뮤직비디오와 오리지널 콘텐츠 등 케이팝 영상은 총 1만 1,479개이고 누적 조회수는 87억뷰를 기록 중이다.

자체 기획 및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보이는 원더케이 오리지널 콘텐츠는 참신하고 톡톡 튀는 영상으로 눈길을 사로 잡는다. 특히, 전 세계 팬들이 참여하는 커버댄스 콘테스트를 편마다 진행하는 ‘Let’s Dance(렛츠댄스)’는 평균 23개국 180여 팀이 참여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팬들을 찾아가 깜짝 공연을 펼치는 'Run to you’, 글로벌 팬 참여형 토크쇼 ‘ASK IN A BOX’와 멜론과 콜라보를 통해 공개하는 ‘차트밖1위’, ‘無뜸금라이브’ 등도 대표적 인기 프로그램이다.

식신, 노포부터 신상까지 ‘부산의 맛’ 담은 2018 부산 맛지도 공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사용자 리뷰 기반 맛집 정보 서비스 식신은 2017년 4월부터 2018년 3월까지 부산 지역의 음식점 리뷰 및 평가를 기반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한 ‘2018 부산 맛지도’를 공개했다. 사용자들이 많이 검색하고 방문하는 장소들을 분석 후, 최근 3개월 동안 급상승한 검색어와 지역까지 포함해 맛집 트렌드를 분석, 반영했다.

식신이 빅데이터를 분석해 만든 ‘2018 부산 맛지도’에는 조회수와 검색 건수 뿐만 아니라 직접 방문하고 남긴 리뷰어들의 솔직한 후기들로 신뢰성을 더했다. 현지인들과 여행객들이 고루 찾는 대표 맛집들은 물론 부산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단골집까지 이름을 올렸다.

이번 2018 식신 부산맛지도에 선정된 주요 맛집을 살펴보면 서면/전포 카페거리의 ‘카페꾸오이아노’, ‘모루식당’, ‘몰레’, ‘베이커스’ 등 최근 SNS에서 급상승 하고 있는 곳이 다수 포함되었다. 또한 최근 방송에 방영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인 떡볶이와 비빔당면, 돼지국밥, 해산물 등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부산의 먹거리 맛집들도 함께 이름을 올렸다. 봄을 맞아 따뜻해진 날씨를 즐기기 좋은 포장마차인 ‘해운대미포끝집’, ‘바다마을갈매기 15호’ 등과 부산의 대표 브루어리인 ‘갈매기브루잉’ 과 ‘아울앤푸시켓’도 포함되어 20대 부터 50대 여행객의 입맛까지 골고루 취향을 담았다. 

넷마블, '펜타스톰 for kakao' 신규 콘텐츠 길드전 추가 및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에서 신규 콘텐츠 길드전을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MOBA는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의 줄임말로 진지점령전을 뜻한다.

신규 콘텐츠 길드전은 5명의 길드원으로 팀을 구성하고 길드 등록 지역 최강자의 자리를 놓고 대결을 펼치는 온라인 리그다. 해당 리그는 매주 금, 토, 일 오후 7시부터 자정까지 진행되며, 약 한달 여 동안 진행되는 시즌 동안 참여 횟수와 성과에 따라 길드전 한정 스킨과 랭킹에 따른 칭호를 제공한다.

또, 펜타스톰은 오는 25일 출시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마련했다. 우선 1주년 기념 프로필 프레임을 획득할 수 있는 1주년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전 진행으로 획득할 수 있는 조각을 모아 프레임으로 교환할 수 있다.

1주년 기념 보상도 마련됐다.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인기 영웅 크릭시의 돌고래 조련사 스킨 등 특별 선물을 매일 지급하며, 복귀 유저에게는 20일 간 매일 보상을 지급하는 복귀 유저 이벤트도 진행된다. 10종의 영웅을 영구 획득할 수 있는 영웅의 길 이벤트는 기존 3판당 영웅 1명을 지급했지만, 이제 1판당 1명을 제공하면서 보다 영웅 획득이 용이해졌다.

넷마블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이용자 초청 상영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서 다가오는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이용자 초청 이벤트 마블 퓨처파이트 3주년 기념 시네마 데이를 오는 28일 서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마블 퓨처파이트 3주년 기념 시네마 데이 행사에서는 마블 스튜디오의 최고 기대작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상영과 함께 경품 추첨 및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8일 서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개최 예정인 이번 상영회는 16일까지 공식카페를 통해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여 신청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150여 명에게 상영회 초대권 2매를 지급하며, 당첨자는 오는 26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대만 타이페이에서도 대만 현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동일한 영화 상영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빌,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 초월 타이탄 동료 2종 등장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게임빌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해외 시장에서 롱런 중인 인기 RPG 타이틀로 꾸준히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국가의 마니아들을 확보해 나가는 모양새다.

이번에는 초월 타이탄 동료인 궁수 초월 셀레네와 도적 초월 크리오스 2종을 최초로 공개한다. 초월 셀레네는 백발백중의 저격수로 아군의 동료 구성에 따라 적에게 마법 데미지 혹은 물리 데미지를 가한다.

악의 기운이라는 특별한 자원을 활용하는 초월 크리오스는 적에게 낙인의 표식을 남기거나 자신의 능력치를 증가시켜 강력한 전투력을 발휘한다. 더불어 초월 타이탄 영웅 획득, 강화 업적도 추가해 업적을 달성하면 빛나는 거신의 유산 등 새로운 업적 아이템을 얻게 된다. 루비 패키지, SSS동료 패키지 등 신규 상품도 선보인다.

엔씨 파이널 블레이드, 신규 영웅 업데이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엔씨는 1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매일 매일 임무를 선택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용자는 매일 새롭게 공개되는 6개 임무 중 수행한 임무(최대 3개)에 따라 신수 영혼석, 공깃밥 등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오는 24일까지 중원에 나타난 서리꾼을 잡아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매일 공개되는 서리꾼을 획득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서리꾼은 ‘모험하기’, ‘합성’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서리꾼 7명을 얻으면 6성 영웅 호리병 2개를 추가로 받는다.

파이널 블레이드는 4월 주말 정기 핫타임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용자는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이벤트 시간에 접속해 금화 1.5배 획득, 영웅 획득률 50% 증가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소니코리아, 2018년형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코리아가 저음에 라이브 사운드를 더한 2018년형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3종(SRS-XB41, SRS-XB31, SRS-XB21)은 IP67 등급의 방진 및 방수를 지원해 다양한 환경에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하드웨어 개선을 통해 사운드도 향상됐다. 소니의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된 소재의 운모 강화 셀룰러(MRC) 진동판을 탑재하고, 스피커 내부를 파티션으로 분리해 저음 속에서 선명한 보컬 사운드를 구현한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입체적인 공간감을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스피커 유닛 탑재로‘라이브 사운드’모드를 새롭게 지원하고, 제품을 손바닥으로 두드리면 음향효과가 더해지는 파티 부스터 기능과 전작 대비 2배 이상 조명을 갖췄다. 이와 함께, ‘스피커 애드’ 기능으로 스피커 2대를 연결해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무선 파티 체인 모드를 통해 최대 100대 스피커를 연동해 음악 재생 및 조명 색상 연출을 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가 2018년형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출시한다.(사진=소니코리아)

삼성전자, 식문화 발전을 위한 샘표와 맞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는 11일 서울 중구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샘표 박진선 대표이사와 삼성전자 김현석 대표이사가 참가한 가운데 양사간 협업의 의미와 삼성 빌트인 가전 사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이번 협업은 삼성전자와 샘표가‘더욱 쉽고, 맛있고, 건강한’식문화 확산이 필요하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성사됐다.

샘표 우리맛 공간은 삼성전자의 제품들로 다양한 강좌나 워크샵을 진행하고 식품·요리 관련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모아 식문화 발전을 위한 콘텐츠를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 공간에서 ‘삼성 클럽 드 셰프’가 진행하는 쿠킹 클래스, 식문화 워크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소비자들과 식문화 업계 관계자들이 삼성전자 프리미엄 주방가전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쉽고 건강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양사가 발굴한 아이디어를 가전 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샘표 박진선 대표이사(좌측)와 삼성전자 김현석 대표이사(우측)가 11일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협업 관련 미디어행사를 가지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사진=삼성전자)

공영홈쇼핑, 중소 아이디어. 기술 상품 판로 개척에 나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은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이달부터 중소벤처 아이디어 상품 판매에 박차를 가한다.

시력개선 웨어러블 장비, 선풍기 성능 업그레이드 장치, 셀프 파마(펌)기 등 TV홈쇼핑에서 찾기 힘든 상품들이다. 공영홈쇼핑은 정부 지원으로 이들 상품에 대해 낮은 판매수수료율로 판매를 지원한다.

정부와 손잡고 TV홈쇼핑 판매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협력사인 중소벤처기업은 상품의 시장 잠재력을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