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 IT 마라톤 '제5회 웨어러블런'대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씨넷코리아가 오는 5월12일 상암 평화의 광장에서 '제5회 웨어러블런'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행사는 씨넷코리아가 주최하고 IT•헬스케어 등 다양한 기업이 후원하는 달리기 대회다.

이번 대회 코스는 총 10㎞다. 상암동 평화의 광장을 출발해 하늘공원길을 따라 노을공원 입구까지 달린 뒤 반환점을 찍고 다시 되돌아오는 코스다. 성인이 평균 속도로 걸었을 때 1시간 50분 만에 완주할 수 있는 거리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슈피겐코리아가 제작한 스마트폰용 암밴드가 제공된다. 코스를 완주하면 총 1억 원 상당의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칼로리 럭키박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완주 기념 메달도 제공할 예정이다.

웨어러블런은 스마트워치와 웨어러블 기기를 보유한 이용자와 스마트폰만 쓰는 이용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지난해 개최된 제4회 웨어러블런에서 참가자들이 출발선을 나서고 있다.(사진=씨넷코리아)

스터디짐, 본엔젤스 5억원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관리형 학원 솔루션 ‘스터디짐’의 개발 및 공급사인 스터디짐(공동 대표 손용준•이주현, 이하 스터디짐)이 벤처캐피탈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각자 대표 강석흔•송인애, 이하 본엔젤스)로부터 총 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터디짐은 학원용 채점 서비스를 출시하며 시작된 회사로 최근 법인 전환과 본엔젤스 투자 유치 등을 통해 제 2의 도약을 준비중이다.

학원의 기존 운영에 동영상 강의와 시험, 학습데이터를 결합시켜 효율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는 솔루션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학생들의 학습이력을 관리하여 효율적인 학습으로 이어주는 것이 핵심이다.

본엔젤스 강석흔 대표는 “현재 진행형인 인구감소 문제 속에서 위태롭게 보였던 학원시장에서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는 지역 학원들의 규모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며, “이런 환경에서 콘텐츠 운영 및 학원 관리에 특화되어 있는 ‘스터디짐’ 플랫폼이 중소형 학원에게는 돌파구가 대형 학원에게는 매출증가의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투자 이유를 밝혔다.

관리형 학원 솔루션 ‘스터디짐’ 본엔젤스 5억원 투자 유치(사진=스터디짐)

쏘카, 차량 배송서비스 ‘쏘카부름’ 부산 진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카셰어링 업체 쏘카는 10일 ‘쏘카부름’ 서비스 지역을 부산으로 확대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고객들은 부산 주요 지역에서 (강서구, 영도구, 남구 일부, 해운대구 송정동, 내부 산간지역 제외)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쏘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서비스 확대에 따라 서울, 수도권은 물론 부산 주요 지역에서도 대여가능한 차가 없거나 쏘카존까지 가야하는 불편함을 겪지 않고 쏘카부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부산 지역 서비스 제공을 기념하는 프로모션도 펼친다. 쏘카부름을 처음 이용할 때 최대 1만 5천원인 쏘카부름 요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30일까지 부산에서 쏘카부름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한번 더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부름요금 무료 + 대여요금 5천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쿠폰은 쏘카부름 서비스가 이용 가능한 서울, 경기, 부산 전역에서 사용 가능하다.

SNS 공유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쏘카 어플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친구에게 카톡보내기’ 버튼을 통해 부산 쏘카부름 서비스를 안내한 후 메시지를 전송한 화면을 캡쳐해 이벤트 게시판에 한 줄 댓글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음료 기프티콘(50명)을 제공한다.

카셰어링 업체 쏘카는 10일 ‘쏘카부름’ 서비스 지역을 부산으로 확대했다.(사진=쏘카)

KT스카이라이프, 동반성장 위한 '대리점 상생 협의체' 발족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대리점과 동반성장을 위해 KT스카이라이프 대리점 상생협의체를 발족하고 상생협력 강화의지를 다졌다. KT스카이라이프는 전국 지역별 대표 40여개 대리점 사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5일 상암동 본사에서 2018 KT스카이라이프 대리점 상생협의체 발족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상생협의체는 KT스카이라이프와 대리점 대표들이 만나 실질적인 사업성과 창출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상생 발전을 위해 소통하는 교류의 장이다. KT스카이라이프는 현장 고객접점에 있는 대리점과의 협력체계를 마련하여 대리점의 고객 서비스 역량을 키우고 상생협력 파트너십을 견고하게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전국에 있는 대리점을 연결하는 사무국을 마련한 상생협의체는 분기에 한 번씩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상황에 따라 수시로 회의를 열어 소통을 강화한다. 성공적인 마케팅 성과를 거둔 대리점별 사례를 전파하여 짜임새 있는 ‘영업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美 팍스 이스트 2018 참가...브랜드 확장 행보 활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컴투스는 지난5일부터 나흘 간 미국 메사추세츠주 보스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팍스 이스트 2018(PAX EAST 2018)에 참가했다고 10일 밝혔다. 팍스 이스트는 북미 지역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게임쇼 중 하나로, 지난 2004년 첫 개최 이후 매년 글로벌 주요 게임사들이 참가하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행사에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확장 작업을 함께 진행하는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와 공동으로 참여하고, 서머너즈 워 IP를 활용한 부스를 설치, 서머너즈 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관람객과 함께 즐기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게임을 넘어 하나의 대중문화 IP로 진화하고 있는 서머너즈 워가 북미 시장에서 유저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가 하나의 브랜드로서 새로운 게임 문화를 창출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 창구를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페이지, 마블과 콜라보 진행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카카오페이지가 마블 스튜디오와 수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오는 25일 개봉 예정인 어벤져스: 인피니티워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모바일과 VOD 영역에서 독점으로 진행하게 됐다.

우선 주말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보기 전 꼭 봐야 할4편의 마블 최신 영화를 ‘무비데이: 마블 스페셜’로 선정해 전 국민들에게 무료로 선물한다. 라인업은 4월14일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4월15일 닥터 스트레인지, 4월21일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4월 22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Vol.2다.

이와 함께 카카오TV와 카카오페이지를 통해4월12일 오후6시40분, 내한 예정인 어벤져스 주연 배우들의 레드카펫 행사를 생중계 한다. 마블 스튜디오10주년 기념영화이자 올해 전 세계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주연 배우4명, 베네딕트 컴버배치, 톰 히들스턴,톰 홀랜드, 폼 클레멘티에프의 내한 소식에 전 국민들의 기대가 큰 상황이다.

카오페이지가 마블 스튜디오와 수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오는 25일 개봉 예정인 어벤져스: 인피니티워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모바일과 VOD 영역에서 독점으로 진행하게 됐다. (사진=카카오)

야놀자, 한국관광공사와 ‘신중년 호텔리어 양성 과정’ 2차 시범사업 운영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신중년 호텔리어 양성 과정’ 2차 시범사업을 운영한다.

‘신중년 호텔리어’란 고객 유치를 위한 프런트오피스와 고객 만족을 위한 하우스 키핑 능력, 그리고 외국어 및 서비스 매너까지 갖춘 멀티태스킹 전문 신중년(50~60대)의 호텔 인재를 말한다.

2차 교육은 오는 5월 9일부터 31일까지 약 3주간 야놀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호텔의 3가지 핵심업무인 프런트, 컨시어지, 하우스키핑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이론 교육과 실습교육으로 구성됐다. 취업 연계 시 업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현장 적응력을 배양하기 위한 호텔 현장 견학 및 실습 과정도 포함돼 있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모집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26일까지다.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 거주하는 경력단절 여성(41세~50세)과 은퇴 후 재취업을 준비하는 신중년(51세~69세)을 대상으로 하며, 사전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 내용과 신청은 야놀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www.ynjedu.co.kr) 또는 전화(1644-7916)로 하면 된다. 야놀자 평생교육원과 한국관광공사는 교육 수료생에게 맞춤형 회원관리, 1:1 인재매칭 서비스, 취업 정보 제공 등을 통해 관광호텔, 호스텔 등의 숙박업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알지피코리아, 금요일 조기퇴근제 시행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배달앱 요기요와 배달통을 운영하는 알지피코리아(대표 강신봉)는 임직원들의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향상을 위해 금요일 조기퇴근제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알지피코리아는 소중한 사람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등 임직원들의 삶의 만족도를 높임으로써 업무 생산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조기퇴근제를 운영하게 됐다. 현재 알지피코리아의 근무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임직원들이 러시아워를 피해 조금 더 쾌적하게 출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조기퇴근제가 실시되는 4월 2주차부터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퇴근하게 된다.

알지피코리아는 조기퇴근제 이외에도 직원들의 워라밸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외에도, 임직원들이 근무시간 중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헬스키퍼’와 ‘네일 케어’ 제도를 운영해, 원하는 시간에 사내에 상주하는 안마사에게 마사지를 받거나 큐티클 제거, 보습 등 네일 케어를 받으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그리드잇, ‘쿠캣’으로 사명 변경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푸드 스타트업 그리드잇은 ‘쿠캣’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10일 밝혔다. 2014년 7월 그리드잇 법인 출범 이후 사명 변경은 처음이다. 새로운 사명 ‘쿠캣’은 2016년 3월 론칭한 그리드잇의 글로벌 동영상 푸드 채널 서비스명 ‘쿠캣’에서 가져왔다. 쿠캣은 현재 우리나라를 포함해 홍콩∙중국∙베트남∙태국 등 아시아 5개 국 채널과 글로벌 채널 등 6개 채널을 운영 중이며,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12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쿠캣은 해외 사용자 수가 국내 사용자 수를 압도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서비스다. 해외 채널의 구독자 수가 전체 구독자 수의 약 80%를 차지할 정도.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이다. 쿠캣 홍콩은 64만 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홍콩 시장 1위 모바일 푸드 채널로 자리잡고 있으며, 쿠캣 베트남은 론칭 1년도 안 되는 기간 동안 150여 만 명에 달하는 구독자를 확보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사명이자 서비스명인 ‘쿠캣(cookat)’은 ‘요리하다(cook)’와 ‘고양이(cat)’의 합성어로, ‘즐거움을 요리하는 고양이’를 뜻한다. 호기심 많은 고양이처럼 세상의 다양한 음식을 호기심을 가지고 연구하고, 유니크한 프리미엄 푸드 콘텐츠를 통해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선물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업데이트 발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어도비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주요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영상 제작자는 강화된 가상현실(VR)도구, 향상된 협업 및 어도비 스톡과의 통합, 어도비 센세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색상 조정, 그래픽 개발 및 오디오 제작 등의 작업 효율이 높아지게 됐다고 어도비 측은 설명했다. 또 프리미어 프로 CC에서 더 강력한 색상과 보정이 가능하고, 애프터 이펙트 CC에서 신속한 애니메이션과 그래픽 생성을 지원한다.

스티븐 워너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부문 부사장은 “최근 소비자는 비디오 콘텐츠에 대한 기대 수준이 매우 높고, 새로운 콘텐츠를 빨리 접하기를 원하고 있기 때문에 영상 제작자는 매우 강력하고 효율적인 크리에이티브 기능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번 업데이트로 영화 제작자와 유튜버에게 이전보다 우수한 품질의 영상을 더 빨리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파수닷컴, 랩소디 ‘고공행진’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파수닷컴은 엔터프라이즈 다큐먼트 플랫폼인 랩소디에 대한 문의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파수닷컴에 따르면 랩소디는 기업에서 보유한 모든 문서에 변형되지 않는 영구적인 아이디를 부여해 끊김없이 관리할 수 있는 퍼시스턴트 아이디(Persistent ID) 기술을 기반으로, 문서들에 대한 완벽한 추적을 제공한다. 한 문서에서 파생돼 생성 또는 수정된 문서들에 대한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의 문서 사용 이력, 문서간의 연관관계, 배포 문서에 대한 유통 경로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김규봉 파수닷컴 엔터프라이즈 다큐먼트 플랫폼 사업본부장 상무는 “랩소디는 시장에서 요구하고 있는 문서의 사용현황과 추적은 물론 간편하면서도 효율적인 문서관리가 모두 가능해 유일무이한 컨셉의 문서관리 플랫폼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