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간추린 디지털투데이 (2018. 4. 6)
오늘의 간추린 디지털투데이 (2018. 4. 6)
  • 디지털투데이
  • 승인 2018.04.0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AI기반의 장소 추천 시스템 ‘AiRSPACE’ 시범 적용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시간, 성, 연령에 따라 최적의 장소를 추천하는 시스템인 에어스페이스(AiRSPACE)를 네이버 모바일앱에 시범 적용한다고 6일 밝혔다.

스마트 어라운드는 네앱연구소에서 ON 설정 후, 네이버 모바일 검색창 우측의 핀(Pin) 아이콘을 클릭해 사용할 수 있다. 이로써, 이용자는 ‘지역명 + 장소’ 패턴의 키워드를 입력하지 않아도, 스마트 어라운드를 통해 클릭 한 번으로 현재 위치, 시간대, 성, 연령 등 컨텍스트에 따라 맛집부터 카페, 놀거리, 쇼핑센터 등 다양한 맞춤형 장소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스마트 어라운드를 위해 AI 추천 시스템을 더욱 세분화해 위치 기반의 ‘장소’ 추천 시스템인 에어스페이스를 자체 개발했다. 에어스페이스는 ▲이용자의 현 위치를 기반으로, 시간/연령/성/관심사/선호도 등 컨텍스트와 ▲이용자들이 직접 생성한 UGC 문서를 통해 POI(장소)의 특징(분위기/방문 목적/인기 시간대/연령별 선호도 등)을 분석하여 2) 해당 장소가 이용자에게 적합하다고 판단되면 자동으로 매칭하여 추천해주는 과정을 거친다.

네이버는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시간, 성, 연령에 따라 최적의 장소를 추천하는 시스템인 에어스페이스(AiRSPACE)를 네이버 모바일앱에 시범 적용한다. (사진=네이버)

요기요, 대학생 서포터즈 ‘유스타’ 1기 발족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알지피코리아는 가장 합리적인 배달앱 요기요의 대학생 서포터즈 ‘유스타’ 1기를 발족했다고 6일 밝혔다.

요기요는 배달앱 주요 사용자인 20대와의 소통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 서포터즈는 요기요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들을 20대에게 알리는 동시에, 20대의 의견을 수렴해 요기요에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도 하게 된다. 요기요는 서포터즈를 통해 수렴한 의견을 서비스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유스타 1기는 지난 23일 공식 발족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첫 번째 미션은 ‘캠퍼스 먹방 라이프’다. 서포터즈들이 대학가에서 색다르게 배달음식을 즐길 수 있는 독특한 방법을 소개한다. 이후에도 배달 음식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야놀자, ‘잠깐여행’ 캠페인 조회수 2500만건 돌파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야놀자의 브랜드 캠페인 ‘잠깐여행’ 조회수가 2500만건을 돌파했다.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등 주요 소셜 채널에 공개된 지 3개월 만이다.

잠깐여행 캠페인은 올 초부터 급격히 부상한 ‘워라밸’, ‘소확행’ 트렌드와 잘 맞아떨어지며 인기를 얻고 있다. 공감대는 곧 이용 경험으로 이어졌다. 종합광고회사 이노션이 지난 2월 14일부터 23일까지 열흘간 20~39세 스마트폰 이용자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숙박 앱 이용경험에 대한 온라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잠깐여행 캠페인 이후 야놀자 앱 이용 경험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에서 야놀자를 이용해본 적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55.4%, 최근 1년 내 이용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45.2%에 달했다. 주 사용 앱을 묻는 항목에서도 야놀자 응답 비율이 30.4%로 국내 숙박 앱 가운데 가장 높게 나타났다. 또한, 전체 응답자 중 50.3%가 펜션 및 게스트하우스 예약 시, 37.3%가 호텔 예약 시 야놀자 앱을 이용해봤다고 응답했다.

카카오페이지, 영화 서비스 사용자 200만명 돌파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카카오의 종합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가 영화 서비스 개시 2개월만에 사용자 200만명을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카카오페이지는 4월 7일부터 매주 주말마다 최신 영화 2편씩을 전 국민들에게 무료로 선물하는 ‘릴레이 무비데이’를 실시하고,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지 영화를 구매할 수 있는 5,000 캐시와 한정판 라이언 바디필로우/미니캔들을 선물하는 ‘영화보여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4월 7일에는 누적 관객 730만을 돌파한 영화 ‘1987’이, 4월 8일에는 장편애니메이션상 등 아카데미 2관왕에 오른 ‘코코’가 상영된다. 카카오페이지는 이를 시작으로 6주간 주말마다 최신 영화를 무료로 프로모션 할 계획이며 사용자들 호응도를 파악해 무비데이 기간을 연장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구정 기간 실시했던 ‘설특집 무비데이’도 실시 첫날 신규 가입자가 평소 대비 37배 증가하고 카카오페이지 앱 유입자가 16배 늘어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4월 셋째 주 이후 영화 라인업은 카카오페이지 앱을 통해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카카오의 종합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가 영화 서비스 개시 2개월만에 사용자 20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카카오)

위메프, ‘44데이’ 최대 매출 기록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위메프는 지난 4일 진행한 ‘위메프 44데이’에 300억원에 육박하는 일 거래액을 달성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작년 ‘1010데이’에 밝힌 일 거래액 204억원 이후 6개월 만에 40% 이상 급증한 수치다.

특가데이 흥행은 파트너사들의 성공 사례로도 이어졌다. 44데이 당일 1원억 이상 매출을 올린 특가 딜은 총 10개를 기록했고, 1천만원 이상 매출을 달성한 파트너사 수는 490곳으로 역대 최대 성과를 거뒀다. 현재까지 위메프에서 일 기준 1억원 이상 매출을 달성한 파트너사 수는 71개, 특가 딜 수는 총 117개다.

특가데이를 향한 파트너사들의 관심도 높아져가는 가운데,  44데이 하루 동안 참여한 파트너사 수는 역대 최대 규모인 3만1,416곳이 참여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현대백화점 판교점서 팝업스토어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키타바타 히데유키)가 오는 24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9층에서 니콘 카메라 라인업과 니코르 렌즈를 경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본격적인 출사 시즌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니콘 카메라와 렌즈의 성능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니콘 팝업스토어에서는 D850을 비롯해 D810, D750, Df, D500, D7500, D5600 등 니콘의 DSLR 카메라 7종과 COOLPIX W300s, W100, P900s 등 콤팩트카메라 3종을 비롯해 광각부터 망원까지 각종 니코르 렌즈, 액션카메라 키미션 시리즈를 사용해 볼 수 있다. 특히, 팝업스토어와 함께 마련된 니콘 포토 갤러리에서는 니콘 DSLR 카메라로 촬영한 다양한 주제의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행사장을 찾은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 구매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팝업스토어에서 카메라를 구입하면 최대 125만원의 상당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기종에 따라 XQD 메모리 카드 또는 정품 배터리, 클리닝 융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6월 3일까지 진행되는 캐시백 이벤트에도 추가 참여 가능하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오는 24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9층에서 팝업스토어 오픈(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네이버, 모바일 이미지 검색 뷰어 개편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가 이미지 검색으로 다양한 정보를 연속적으로 편리하게 소비할 수 있도록 모바일 이미지 검색 뷰어를 개편했다.

모바일 이미지 검색 뷰어는 이미지 검색 결과에서 하나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화면이다. 기존 이미지 뷰어가 출처 중심의 간략한 정보를 제공했다면, 이번 개편을 통해 뷰어 안에서 출처와 설명문뿐만 아니라, 이미지와 관련된 플레이스/쇼핑/동영상 정보와 유사한 연관 이미지 등 보다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단발 C컬펌’을 검색한 후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이미지를 업로드한 미용실의 연락처 및 주소 등 플레이스 정보를 만나볼 수 있고, ‘BB크림’에 대한 이미지 검색 결과에서는 원하는 상품 이미지를 클릭해 DB 등록일, 리뷰뿐만 아니라 구매할 수 있는 쇼핑 페이지까지도 한 번에 접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는 이미지 인식 기술을 활용해 블로그, 포스트, 지식iN 등 UGC 문서나 매체에서 이용자가 클릭한 이미지와 유사한 연관 이미지들을 추출하여 제공한다.

피키캐스트 ‘애완용 돌’ 분양 이벤트 화제… 신청자 4만 명 이상 몰려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옐로모바일의 콘텐츠 플랫폼 기업 피키캐스트가 진행한 ‘애완용 돌’ 분양 이벤트에 이용자 4만1천 명이 분양을 신청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애완용 돌 분양 이벤트는 바쁜 일상 속에서 피로감을 호소하며 마치 무념무상의 돌이 되고 싶어하는 현대인의 마음을 위로하고자 기획됐다. 피키캐스트는 ‘마음의 병을 치유하는 돌·팔이 의사’를 컨셉으로 총 82개의 애완용 돌을 분양했으며, 입양보증서와 7가지 힐링 콘텐츠 QR코드 등을 함께 제공해 독특한 재미를 선사했다.

분양에 앞서 공개한 ‘애완용 돌’ 분양 콘텐츠의 경우, 주요 SNS 채널에서 ▲누적 조회수 250만 뷰 이상 ▲좋아요 약 3만8천 개▲ 댓글 약 3만5천 개 등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옐로모바일의 콘텐츠 플랫폼 기업 피키캐스트가 진행한 ‘애완용 돌’ 분양 이벤트에 이용자 4만1천 명이 분양을 신청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사진=피키캐스트)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25길 46, 3층(역삼동) (주)디지털투데이
  • 대표전화 : (02)786-1104
  • 팩스 : (02)6280-110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효정
  • 제호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 등록번호 : 서울 아 00926
  • 등록일 : 2009-08-03
  • 발행일 : 2007-05-09
  • 발행인 : 김철균
  • 편집인 : 장윤옥
  • 편집국장 : 한민옥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today@d-today.co.kr
ND소프트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