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두나무앤파트너스와 넵튠이 손잡고 블록체인 게임 시장 투자에 본격 나선다.

국내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투자 자회사 두나무앤파트너스(대표 이강준)는 게임업체 넵튠(대표 정욱)과 블록체인 기술 기반 게임 기업에 대한 공동 투자를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각 50억원씩 총 100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조성한다.

두나무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게임 산업과 블록체인의 접점에서 발생하는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양사는 향후 대상 기업을 선정해 공동으로 투자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넵튠은 그동안 배틀그라운드로 유명한 블루홀과 헬로히어로를 보유한 핀콘 등 다양한 게임 기업에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두나무는 지난달 말 두나무앤파트너스를 통해 향후 3년 간 블록체인 관련 산업에 총 1000억원을 투자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해당 사업의 일환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유망 게임 기업들이 성장하는데 자양분이 될 전망이라고 회사 측은 말했다.

정욱 넵튠 대표는 “블록체인이 게임에 주는 의미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가능하게 하는 기회라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며 “크립토 게임이라는 용어가 낯설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많은 국내외 게임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 기반 게임을 준비하고 있거나 이미 서비스 중인 상황” 이라고 말했다.

이강준 두나무앤파트너스 대표는 “블록체인 플랫폼과 기존 산업이 만났을 때 폭발력이 가장 큰 분야 중의 하나가 게임 산업”이라며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주력하고 있는 두나무와 게임 분야에 활발하게 투자해 온 넵튠의 노하우가 더해진 공동 투자로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