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U필터 공기청정기’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매직(대표 류권주)은 U(ULPA)필터를 장착한 공기청정기 2종(모델명: ACL-120UA/ ACL-150UA)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U필터는 헤파필터 중 U15등급을 받은 필터로 국내 대부분의 청정기에 사용하는 세미 헤파필터 (E11등급)보다 기공을 촘촘하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SK매직은 인공지능(AI)지능과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탑재한 12평형 공기청정기 'ACL-120UA’와 15평형 공기청정기 ‘ACL-150UA’ 두 모델에 U필터를 장착해 판매한다.

SK매직 관계자는 “U필터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 황사 등 실내/외 공기오염에 대한 걱정을 보다 완벽하게 해결해 줄 수 있는 제품으로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최첨단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며, “고객의 니즈를 철저하게 분석하고 반영한 혁신적인 공기청정기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공기청정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렌탈료는 ACL-120UA 모델은 월 3만2천900원, ACL-150UA 모델은 월3만6천900원이며, 일시불 구매가는 각각 79만9천원과 87만9천원이다.

SK매직 UV필터 공기청정기 2종 이미지 컷(모델명: ACL-120UA/ ACL-150UA)(사진=SK매직)

LG전자, 에티오피아 참전용사에 후원금과 후원물품 전달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3일(현지시간)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서 한국전 참전용사 186명에게 후원금과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LG전자 경영지원부문장 이충학 부사장과 배상호 노조위원장은 참전용사 가정을 직접 방문해 고마움을 전했다.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는 해발 2,000m이상의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어 일교차가 큰 데다 난방시설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은 집이 많다. 이러한 상황을 감안해 LG전자는 임직원들이 준비한 패딩점퍼를 참전용사들에게 선물했다.

LG전자는 5일(현지시간)에는 케냐 나이로비에 위치한 키쿠유 병원에 성금 4만 불을 전달한다. 성금은 내전과 테러로 인해 팔다리를 잃은 환자들에게 의수족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LG전자 경영지원부문장 이충학 부사장은 “아프리카에서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가 3일(현지시간) 에티오피아에서 한국전 참전용사들에게 후원금과 후원물품을 전달했다.(사진=LG전자)

비즈모델라인, 스타트업 위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특허 지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비즈모델라인(대표 김재형)이 블록체인이나 암호화폐 관련 특허 확보에 가치를 두고, 블록체인 기반 비즈니스 모델의 발굴과 특허 설계가 필요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특허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번 특허 지원에는 비즈니스모델 발굴, 특허 설계, 특허 포트폴리오 구축, 특허 투자, 특허 기반 펀딩 등이 포함된다.

 김재형 비즈모델라인 대표는 “아직 블록체인이나 암호화폐 분야에 특허 분쟁 등의 이슈는 없지만, 이는 아직 시장 자체가 태동기라 기업들이 한참 개발단계이거나 상용화되지 않은 부분들이 많아서 일 뿐이다”며 “2~3년 이내에 블록체인이나 암호화폐 관련 시장이 활성화 되고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이 점차 늘어나는 시점이 되면 분명 특허 이슈는 발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즈모델라인의 블록체인 특허 이미지(사진= 비즈모델라인)

KT스카이라이프, ‘해리포터’ ‘반제의제왕’으로 유명한 워너브러더스 VOD 론칭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오는 5일 ‘해리포터’, ‘반지의 제왕’ 등으로 유명한 메이저 배급사 워너브러더스(WB)의 콘텐츠를 VOD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위성방송 고객들은 해외 스튜디오 중 가장 다양한 프랜차이즈 타이틀을 보유한 워너브러더스의 인기 영화와 시리즈물을 위성 안드로이드와 텔레비(TV향 OTT)상품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향후 개봉되는 신작 영화는 PPV 서비스를 통해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KT스카이라이프는 워너브러더스 론칭 기념으로 신작 VOD와 인기 시리즈패키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5일부터 18일까지 전 세계적 매니아를 탄생시킨 해리포터 시리즈의 몰아보기 특별 할인 프로모션과 함께 2차 세계대전 실화를 바탕으로 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아카데미 수상작 ‘덩케르크’를 2000원에 특별 제공한다. 또한 공포영화 ‘애나벨 : 인형의 주인’과 박훈정 감독의 ‘브이아이피’를 각각 1000원에 제공한다.

이어서 19일부터 2주간 레고 블록버스터 ‘레고 닌자고 무비’와 ‘매드맥스 : 분노의 도로’, ‘인터스텔라’, ‘반지의 제왕’ 시리즈를 할인 제공할 예정이다.

KT스카이라이프 워너브러더스 론칭 안내 이미지 (사진=KT스카이라이프)

야놀자, 에이치에비뉴 건대점서 문화 이벤트 개최한다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야놀자는 오는 7일 에이치에비뉴 건대점에서 문화 이벤트 ‘우리의 로맨틱한 순간’을 개최한다.

야놀자는 4월 완연한 봄을 맞아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배성태 작가의 신간 '오늘도 네가 좋아' 출간 기념 북토크를 마련했다. 독립영화스튜디오 무브먼트의 진명현 대표가 MC로 참여해 이벤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배성태 작가의 신혼 생활을 비롯, 누구나 한 번쯤 겪었을 삶의 자잘한 에피소드들이 담긴 일러스트를 함께 보면서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우리의 로맨틱한 순간은 오는 7일 오후 2시 에이치에비뉴 건대점 지하 1층 C156 언더그라운드에서 열린다. 티켓 예매와 행사에 관한 상세 정보는 C156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쉬코리아, 창립 5주년 맞아 홈페이지 전면 개편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IT 기반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는 창립 5주년을 맞아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는 메쉬코리아의 다양한 사업과 서비스 정보를 한눈에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새롭게 구성하고 PC,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모든 IT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들의 편의를 고려해 UX(사용자 경험)와 UI(사용자 환경)을 개선, 누구나 손쉽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으며 메쉬코리아가 제공하는 부릉 프라임(VROONG Prime), 부릉 프레시 (VROONG Fresh), 부릉 TMS (VROONG TMS) 등 각종 서비스를 시각화 하여 이해도를 높였다. 홈페이지 하단에는 상점 제휴 문의, 배송기사(라이더) 지원 문의, '부릉 라이더' 전용 쇼핑몰 등 관련 사이트가 연결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영문 홈페이지도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 그라폴리오, 후원 서비스 적용 확대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 그라폴리오는 일러스트레이션, 사운드, 사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온라인 콘텐츠 창작자들의 안정적 창작환경 마련을 위해 팬들이 직접 창작자를 금전적으로 후원할 수 있는 '후원' 서비스의 적용을 확대한다. 창작자 후원 관리 플랫폼인 ‘후원 창작자센터’ 역시고도화됐다. 

그라폴리오에서 정기적으로 작품을 연재하는 스토리 창작자 중 일정 기준을 만족하는 창작자 누구나 후원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다. 일러스트레이션 창작자는 후원자의 캐리커쳐 또는 작품을 담은 캘린더, 미공개작품 등을 리워드로 제공하고, 사운드 창작자의 경우에는 MP3 앨범, 악보 등을 후원자에게 리워드로 선물할 예정이다.

또한 창작자들이 직접 후원 현황 및 정보를 확인하고, 관리하는 ‘후원 창작자센터’도 창작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이는 방향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창작자가 직접 이미지, 음원 등 디지털 콘텐츠 리워드를 등록할 수 있으며, 운영 중 변경도 가능해,  한정판 리워드 등 후원의 재미를 더할 수 있는 아이템도 시도해볼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졌다.

CJ헬로, '숲 가꾸기 캠페인' 실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헬로다이렉트샵에서 인터넷 가입하면 우리집과 강원도 삼척에 맑은 공기를 만드는 푸른 나무가 자란다. CJ헬로가 고객과 함께하는 ‘헬로 숲 가꾸기 캠페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CJ헬로는 4월 한 달간 헬로다이렉트샵을 통해 인터넷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들의 이름을 담은 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고객들에게 실내 공기 정화에 탁월한 반려나무 패키지도 선물한다.

오는 30일까지 헬로다이렉트샵에서 인터넷에 가입하는 고객은 삼척 지역 나무 숲 조성에 기여하는 착한 소비를 실천하게 된다. CJ헬로는 사회적기업 트리플래닛과 함께 강원도 삼척 지역에 ‘헬로 숲’을 조성할 예정이며, 숲 조성이 완료되면 가입 고객 전원의 이름이 공동현판에 각인된다.

아이온, 벚꽃 축제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4일 봄을 맞이해 벚꽃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온 이용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큐브린 이벤트 ▶봄을 담은 벚꽃 스탬프 이벤트 ▶이 구역의 외변왕(외모 변경왕)은 나야 경연 대회 등을 즐길 수 있다.

아이온은 4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큐브린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라크룸 지역에 등장하는 슈라크 NPC를 처치해 반짝이는 보석을 획득할 수 있다. 반짝이는 보석은 귀여운/깜찍한 큐브룬 NPC를 만나 전설의 PvP 강화석, 외모 변경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엔씨는 봄을 담은 벚꽃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이온 이용자는 하루 2시간 이상 접속하는 필수 미션과 인던 공략, 상대 종족 처치 등 선택 미션을 수행해 벚꽃 스탬프 1장을 받을 수 있다. 스탬프 종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전체 스탬프 개수에 따라 반짝이는 키나 상자, 스티그마 선택 상자 등 보너스 선물도 얻는다.

서머너즈 워, 태국 송크란 맞이 유저와 함께 즐기는 오프라인 축제 펼쳐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컴투스는 태국 최대 축제인 송크란 기간을 앞두고 글로벌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현지 시장 공략을 위한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태국의 새해 맞이 물 축제 기간인 송크란에 앞서 현지 시민들이 게임을 통해 축제를 즐기고 서머너즈 워 플레이의 재미도 드높일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는 지난 2일부터 사흘 간 진행되고 있으며, 유동인구가 많은 태국 방콕 도심의 주요 역사를 중심으로 펼쳐지고 있다. 먼저 현장에서는 송크란 시즌 필수 아이템인 물총을 선물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이벤트 참가자가 서머너즈 워를 다운로드 한 후 미니게임에 참여하면, 결과에 따라 물놀이에 필요한 물총을 비롯해 피규어, 인형 등 서머너즈 워 관련 기념품을 제공하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태국 전역에서 펼쳐지는 최대 축제 송크란을 맞아 현지 트렌드에 걸맞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며 “컴투스는 이외에도 세계 모든 유저들이 서머너즈 워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현지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넥슨, '삼국지조조전 온라인' 신규 전투 콘텐츠 주작 및 계보 추가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넥슨은 자사 인기 모바일 SRPG(전략역할수행게임) 삼국지조조전 온라인에 콘텐츠 업데이트를 3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지난 12월에 선보인 사신 청룡에 이어 신규 사신 주작을 추가했다. 주작은 책략에 대한 내성이 강하며 전투 중 화염을 일으켜 우위를 점하는 보스 몬스터다. 주작의 전투 보상은 신규 장수를 획득하는데 사용된다.

신규 장수 12종, 병종 1종, 장수 효과 5종도 추가했다. 항적, 우희 등 패왕 항우의 패 장수 12종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주위에 적이 많을수록 전투력이 상승하는 효기병 병종을 선보이고 계포일낙 등 특색이 뚜렷한 장수 효과 5종을 새롭게 도입했다.

게임의 밸런스도 조정했다. 연합에 가입하지 않은 유저도 충분한 양의 보패를 획득할 수 있도록 사신전 개인 모드의 보상량을 상향했고, 같은 속성의 4등급 청룡의 보패 3개를 원하는 속성의 보패로 합성할 수 있는 보패 합성 시스템도 추가했다.

주니퍼 네트웍스, 통합 사이버 보안 플랫폼 강화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네트워크 전략 기업 주니퍼네트웍스는 자사 통합 사이버 보안 플랫폼의 새로운 기능을 통해 클라우드 네트워크를 포함, 지역에 상관없이 안전하고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운영하도록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부족한 인력으로 방대한 데이터 볼륨을 처리하는 보안 팀은 과중한 업무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여러 출처로부터 수집한 보안 위협 데이터를 직접 분석하고 상관관계를 규명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주니퍼 네트웍스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사 통합 사이버 보안 플랫폼을 개방형으로 연동이 쉽고 자동화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향상된 기능을 통해 탐지시간을 단축하고, 위협차단 정책을 오케스트레이션해 보안 운영 간소화를 지원한다. 이를 토해 아마존웹서비스(AWS), MS 애저, 구글 클라우드, 프라이빗 데이터 센터 등 위치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워크로드 전반의 생산성을 높이고 보안 수준을 강화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