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파워건' 2018년형 신제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파워건’ 2018년형 신제품을 3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150와트의 ‘파워건150'과 130와트의 ‘파워건 130’ 이다.

파워건 150은 메탈브라운·메탈실버·메탈블랙·메탈레드 4종 색상으로 배터리 개수, 추가 브러시 종류 등에 따라 출고가가 91만9천원~119만9천원이며, 파워건 130은 핑크·블랙·레드 3종 색상으로 64만9천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의 다양한 환경을 고려해 청소 성능을 강화하고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느끼는 실 사용 환경에서의 애로사항을 연구해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모델이 기능성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파워건’ 2018년형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엔씨문화재단, '젊은 여성수학자상' 후보 추천 받아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엔씨문화재단과 한국여성수리과학회(KWMS)가 젊은여성수학자상 제2회 수상 후보를 추천 받는다. 엔씨소프트가 만든 비영리 재단 엔씨문화재단은 한국여성수리과학회와 공동으로 ‘제2회 KWMS-NC문화재단 젊은여성수학자상’의 후보를 추천 받는다고 3일 밝혔다.

2017년 제정된 KWMS-NC문화재단 젊은여성수학자상은 수리과학 분야에서 연구활동 및 개발업적이 탁월해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잠재력이 큰 만 40세 이하 한국의 젊은 여성수학자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윤송이 엔씨문화재단 이사장은 “전 세계 연구자 중 여성 비중은 30% 수준이다”라며 “우리나라의 젊은 여성수학자들이 그 잠재적 능력을 더욱 발휘할 수 있도록 한국여성수리과학회와 함께 계속 노력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SKB-코바코, 중소기업 지원 위한 광고상품 최초 출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브로드밴드가 코바코와 혁신형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광고상품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코바코에서 진행하는 벤처, 녹색인증 중소기업 등 혁신형 중소기업 협의회를 통해 선정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광고비를 할인해주는 프로그램과 연계해 IPTV 광고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광고상품은 실시간 채널에서 타깃 광고 송출이 가능한 B tv 광고 상품(Smart BIG AD)과 다시보기 콘텐츠에서 시청 타깃팅이 가능한 VOD 로딩광고(Pre-roll)로 구성돼 있다. IPTV 광고의 장점을 살려 정밀하게 고객 타깃팅이 가능하고 기존 광고 노출량의 50%를 추가 보너스로 제공해 주는 점이 특징이다.

윤석암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부문장은 “앞으로도 기업이 사회적 가치 제공을 위해 중소기업과 상생하는 광고상품 개발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T커머스까지 결합한 상품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LG전자, 美 ‘에너지스타 어워드’ 최고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주관하는 ‘2018 에너지스타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올해의 파트너 - 지속가능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에너지스타 어워드는 미국 환경보호청이 1993년부터 매년 발표하는 환경 및 에너지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그 중 ‘지속가능 최우수상’은 2회 이상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된 기업 가운데 환경보호와 에너지절감에서 성과를 낸 기업이나 단체가 받는다.

LG전자는 ▲에너지스타 인증제품 확대 ▲노후 냉장고 교체 캠페인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TV, 세탁기, 냉장고 등 155개 제품이 에너지스타 인증을 받아 현재까지 인증받은 제품은 모두 578개다.

‘2018 에너지스타 어워드’ 시상식은 이달 20일 미국 워싱턴에서 열릴 예정이다.

LG전자, 美 ‘에너지스타 어워드’ 최고상 수상하며 지속가능한 친환경 경쟁력을 인정받았다.(사진=LG전자)

소니코리아, 엑스페리아 XZ2 및 엑스페리아 XZ2 컴팩트 국내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코리아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라인업 엑스페리아 XZ2와 엑스페리아 XZ2 컴팩트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3일 부터 11일 까지 사전 예약 접수를 진행한 뒤 16일 부터 정식 판매된다.

두 제품 모두 4K 10bit HDR 비디오 촬영을 지원하고, 풀 HD 960fps 슈퍼 슬로우 모션, 리얼 타임 3D 캡처가 적용된 3D 크리에이터 등으로 새로워졌다. 또한, FHD+ HDR 18:9 디스플레이, HRA 사운드와 S-포스 프론트 서라운드, LDAC 지원으로 고품질의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곡선형의 바디 디자인은 그립감을 제공한다.

엑스페리아 XZ2는 다이나믹 바이브레이션 시스템을 탑재했고, 리퀴드 실버, 리퀴드 블랙, 딥 그린의 총 3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며 가격은 89만1천원이다.

엑스페리아 XZ2 컴팩트는 5형 스마트폰으로 퀄컴 스냅드래곤 845탑재, 4K 10bit HDR 비디오 촬영 지원, HRA 오디오 기술 등 소니 카메라와 오디오의 기술을 담았고, 화이트 실버, 블랙, 모스 그린, 코랄 핑크의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79만2천원이다.

소니코리아, 엑스페리아 XZ2 및 엑스페리아 XZ2 컴팩트 국내 출시(사진= 소니코리아)

일상대화 인공지능 스타트업 ‘스캐터랩’, 50억원 후속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AI 스타트업 스캐터랩(대표 김종윤)은 5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엔씨소프트, 소프트뱅크벤처스,  코그니티브 인베스트먼트, ES인베스터가 참여했다.

스캐터랩은 일상대화 인공지능 기술 ‘핑퐁’을 개발했다. 핑퐁은 방대한 양의 메신저 대화 데이터베이스를 머신러닝을 통해 학습시켜 인공지능이 친근하고 감성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기존 대화형 인공지능이 단순히 명령이나 지시를 수행하는 수준에 그쳤다면, 핑퐁은 사람의 감성을 이해하고 마치 친구처럼 일상적인 대화를 가능케 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캐터랩은 ‘핑퐁’에 기반한 첫 번째 일상대화 API 공개를 앞두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일상대화 인공지능 기술을 필요로 하는 여러 기업과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연말까지 일본어, 영어로도 지원을 확장할 예정이다.

게임빌, '크리티카'에 신규 도전모드 '미궁' 등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게임빌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도전 모드인 미궁을 오픈하고 펫 유물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마왕의 미궁과 고대인의 미궁으로 나뉘는 미궁을 통해 펫 성장에 필요한 유물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마왕의 미궁’에서는 공격 유물의 강화 재료와 승급 재료를, 고대인의 미궁에서는 방어 유물의 강화 및 승급 재료를 얻을 수 있다.

‘펫 유물 시스템’도 추가돼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 펫의 새로운 잠재 능력을 강화하고 성장시켜 적에게 추가적인 데미지를 입히거나 자신의 데미지를 감소시킬 수 있다.

게임빌 크리티카 포스터 (사진=게임빌)

넷마블, 펜타스톰 월드컵 한국대표 선발전 '참가팀 모집' 시작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넷마블은 텐센트가 올해 주최하는 전세계 규모의 펜타스톰 월드컵의 한국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팀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펜타스톰 월드컵의 정식 명칭은 ‘2018 Arena of Valor World Cup(2018 AWC)’로 올 여름 텐센트 주최로 미국 LA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총 상금 규모는 지난 AIC 50만 달러(한화 약 5억5000만원) 보다 클 것으로 예상되며, 모바일 MOBA 게임 대회 사상 최대 규모다.

펜타스톰은 금일부터 15일까지 펜타스톰 공식 페이지를 통해 한국대표 선발전 참가팀을 모집한다. 선발전은 4월 21일 강서구 국제청소년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며 1차 조별 토너먼트 후 8강부터 2차 토너먼트가 진행된다.

한국에서는 선발전에서 우승한 1개 팀이 월드컵에 진출하게 된다. 우승팀에게는 월드컵 진출권을 비롯해 5000다이아를 지급한다. 준우승 팀에게는 3000다이아를 제공하며 참가팀 전체에도 1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패션 공유 플랫폼 ‘더클로젯’, 카카오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패션 공유 플랫폼 ‘더클로젯’을 운영하는 더클로젯컴퍼니는 카카오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로 더클로젯은 시드 단계 투자를 마무리했다. 구체적인 금액은 비공개다.

더클로젯은 패션과 공유경제를 결합한 패션 공유 플랫폼이다. 고객이 가방, 의류 등 안 쓰는 제품을 빌려줌으로써 수익을 내고 필요한 제품은 빌려쓰는 방식이다. 주요 고객은 2030 직장인 여성이다. 현재 1회성 이용권 또는 최소 5만원 대부터의 월정액 이용권으로 사용할 수 있다.

더클로젯은 업계 최초로 서울 전지역 당일배송, A/S 보험 제도 등을 도입했다. 또한 전문 세탁업체와 제휴해 고객이 공유한 제품을 무료로 세탁 및 관리해주는 등 고객의 서비스 경험을 높이고 있다. 2016년 9월 출시 이후 패션 공유 참여 고객이 20배 이상 성장하고 있다.

11번가, 크록스 신제품 론칭 행사 생중계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SK플래닛 11번가는 3일 크록스코리아와 함께 크록스의 올봄 신제품 ‘라이트라이드™ (LiteRide™) 컬렉션’ 론칭 이벤트를 11번가를 통해 생중계하고, 신상품을 포함해 1만 켤레의 제품을 준비해 판매한다.

이번 론칭 이벤트에는 크록스의 글로벌 홍보대사인 소녀시대 윤아가 참석해 신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윤아의 신제품 론칭 생방송은 3일 오후 2시 30분부터 11번가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11번가는 3일 하루 PC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크록스 팝업스토어’ 행사를 열어 ‘라이트라이드 클로그’ 상품을 6만4900원에 판매하고, 구매고객 선착순 500명에게 신발을 담을 수 있는 슈파우치(ID당 1개)도 함께 증정한다.

LG유플러스, 용산전자상가에 스마트시티 구축한다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LG유플러스는 서울 용산전자상가에서 서울시, 용산구 등 15개 기관과 용산전자상가 일대 도시재생 사업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용산전자상가 일대 도시재생 사업은 용산전자상가를 전자산업 기반의 신산업복합문화 교류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서울시와 국토부 공동 주관으로 약 21만㎡ 규모의 용산전자상가 재개발을 2022년까지 200억원을 투입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LG유플러스는 용산전자상가 일대 도시재생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IoT 기반의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적극 제안, 적용하는 등 서울시의 도시재생 활성화 정책에 협력할 예정이다.

네이버, 스마트스피커 라인업에 '미니언즈' 에디션 추가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에 미니언즈 캐릭터를 접목한 ‘프렌즈 미니언즈’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프렌즈 미니언즈는 미니언즈 캐릭터의 실제 목소리를 통해 대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클로바, 미니언즈 불러줘’ ‘클로바, 미니언즈랑 놀래’ 등과 같은 음성 명령을 통해 미니언즈와 대화하기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해당 기능 실행 중에는 별도의 호출 없이 “노래 불러줘” “오늘 기분 어때?” “웃어봐” “지금 뭐해?” 등과 같은 명령어를 통해 미니언즈와 연속적인 대화가 가능하다. 또한, 미니언즈의 다양한 얼굴 스티커로 스피커 외형을 취향에 따라 꾸밀 수 있다.

이외에도 프렌즈 미니언즈를 통해 ▲날씨, 교통 정보와 같은 생활 정보 검색 ▲스마트홈 ▲음악 추천 ▲장소 추천 ▲영어 대화 ▲동요 및 동화 등과 같은 다양한 생활 밀착형 기능도 접할 수 있다.

네이버는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에 미니언즈 캐릭터를 접목한 ‘프렌즈 미니언즈’를 선보인다. (사진=네이버)

전문가가 엄선한 고급숙소 ‘여기어때 블랙’ 4월 출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이번달 엄격하게 검증하고 선별한 숙소만 선보이는 '여기어때 블랙(BLACK)’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4월 중 출시되는 여기어때 블랙은 세계적인 여행 정보 안내서 '미슐랭 가이드'처럼 트렌드를 반영한 숙소를 엄선한다. 이어 전문 큐레이터와 포토그래퍼가 직접 취재, 촬영해 제작한 콘텐츠로 각 숙소의 브랜드 가치를 전한다. 국내 숙박시설 중 차별화된 콘셉트의 고품질 숙소를 큐레이션해 소개하는 디지털 매거진 서비스다.

블랙은 고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품격 있는 호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리조트 및 풀빌라, 감각적인 건축미학이나 오너의 독특한 경영 철학이 투영된 펜션 등을 엄선해 선보인다. 이미 서울, 부산, 제주, 인천 지역 등 '블랙' 숙소 30여 곳이 선정된 상태다.

카카오,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 지원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카카오는 2018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경기 생중계, 챗봇, 프로필콘, 프리뷰 생방송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또 스포츠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프로야구 프리뷰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카카오는 프로야구 전 경기를 카카오TV, 다음 스포츠, 카카오톡 채널탭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생중계한다. 특히 카카오TV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채팅 서비스인 ‘라이브 채팅’에 참여하면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응원하며 경기를 즐길 수 있다.

생중계를 놓친 야구팬들을 위해서 ‘3분 야구’도 마련했다. 3분 야구에서는 하이라이트 영상과 사진, 뉴스, 경기결과 등 경기의 모든 것을 한 번에 제공해, 이용자들이 쉽게 경기의 주요 내용을 찾아볼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