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네스트(대표 김익환)는 가상화폐 간 거래(C2C)마켓 오픈을 기념해 오는 9일부터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코인네스트에 따르면 C2C마켓 중 가장 먼저 오픈하는 마켓은 비트코인(BTC)마켓이다. BTC마켓은 비트코인을 원화처럼 사용해 다른 알트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시장이다. 이번 C2C마켓 오픈 기념 이벤트 행사는 ‘BTC입금 이벤트’와 ‘거래량 이벤트’ 두 가지로 진행한다.

BTC입금 이벤트는 오늘(2일)부터 8일까지 총 7일 동안 진행한다. 코인네스트로 BTC를 입금한 요일에 따라 서로 다른 가상화폐(알트코인)를 이벤트 참여자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지급되는 가상화폐는 스톰, 프레이체인, 비체인, 에이체인, 펀디엑스, 엔진체인, 큐바오 등 코인네스트에 상장된 코인들이다. 이벤트 참여자는 BTC를 입금한 2주 뒤 알트코인을 받는다. 지급되는 가상화폐 규모는 총 7억원 정도다.

거래량 이벤트는 BTC마켓이 오픈하는 오는 9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BTC마켓에서의 모든 거래량을 기준으로 산정된다. 1등에게 5BTC, 2등에게 1BTC를 지급한다. 그 외 당첨자들에겐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

코인네스트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꾸준히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인네스트는 C2C마켓 오픈을 기념해 오는 9일부터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