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싱글족 등 1인 가구가 많이 이용하는 업종의 할인혜택을 강화한 ‘우체국 포미(For Me) 체크카드’를 2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포미란 건강(For Health), 싱글족(One), 여가(Recreation), 편의(More convenient), 고가(Expensive)의 첫 글자로 만든 신조어로, 자신이 가치를 두는 것에 과감히 소비하는 싱글족의 라이프 스타일을 말한다.

포미 체크카드는 편의점, 배달앱, 인터넷쇼핑, 대형마트에서 결제하면 10%를 현금으로 되돌려준다. 각 업종별로 2회까지만 해당되며, 돌려받는 금액은 최대 2만원이다. 간편결제로 사용해도 10%를 현금으로 돌려준다. 5만원 이상 통신료 자동납부는 3000원을 캐시백해 준다.

포미(For Me) 체크카드 홍보 포스터 (사진=우정사업본부)

편의점은 GS25와 CU에서, 배달앱은 배달의 민족에서, 인터넷쇼핑은 G마켓, 11번가, 쿠팡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대형마트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에서 쓰면 된다. 간편결제는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를 사용하면 된다.

우체국 포미 체크카드는 최대 30만원까지 소액 신용결제 및 후불교통카드 이용이 가능하고, 이용실적과 부가서비스를 챙길 수 있어 합리적인 소비생활도 도와준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포미 체크카드는 싱글족 등 1인가구에 특화된 체크카드로 다양한 혜택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서민 가계경제에 도움을 주는 착한 금융이 되겠다”고 말했다.

신규 카드 출시에 맞춰 오는 2일부터 5월 말까지 스타벅스 커피쿠폰과 백화점 상품권, 인공지능 스피커, 최신형 노트북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