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LG유플러스는 ‘U+프로야구와 함께하는 2018 사회인 야구대회’의 참가팀을 다음달 8일까지 ‘U+프로야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첫 회를 맞는 이번 야구대회는 사회인들의 생활체육 야구 참여 활성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LG유플러스 주최 및 중계, 스트라이크존과 더 넘버스 주관으로 기획됐다. 총 64개팀이 참가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되며 본선에 진출하는 8개팀은 8강전부터 고척 스카이돔에서 본선 경기를 치른다.

결승전은 6월 10일 U+프로야구 앱에서 생방송으로 중계된다. 결승전 생중계는 U+프로야구 앱의 4대 핵심 기능인 ▲포지션별 영상 ▲득점 장면 다시보기 ▲상대 전적 비교 ▲TV로 크게 보기를 이용해 더 흥미롭게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U+프로야구와 함께하는 2018 사회인 야구대회’의 참가팀을 다음달 8일까지 ‘U+프로야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최종 우승팀에게는 국내 사회인 야구팀 대회로는 최고 수준인 상금 300만원을 수여한다. 준우승팀에게는 상금 200만원, 3·4위팀에게는 각각 100만원을 제공한다. 상위 4개팀에게는 트로피도 함께 수여한다. 우승팀 시상 외에도 대회 MVP 등 개인별 시상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참가를 원하는 사회인 야구팀은 다음달 8일까지 U+프로야구 앱에서 참가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20만원이며, 참가팀 토너먼트 조 추첨은 다음달 10일 대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개막식은 4월 21일 스트라이크존 볼파크 양주에서 열린다.

김새라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 상무는 "프로 선수 못지않은 사회인 야구 동호인들의 야구에 대한 꿈과 열정을 응원하며 이번 ‘U+프로야구와 함께하는 2018 사회인 야구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라며 ”최고의 상금은 물론 결승전 중계와 고척돔에서의 경기 기회 모두를 잡을 수 있는 이번 대회에 많은 사회인 야구팀의 참가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