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은 지난 27일 안랩 판교 사옥에서 임직원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VIEW’ 특강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은 이정동 서울대학교 기술경영경제정책대학원 교수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에서 이 교수는 “새로운 기술을 연구하거나 개발하는 과정에서 가장 필요한 역량은 개념을 설계하는 능력”이라며 “개념을 설계하는 능력은 자신이 시도한 시행착오의 축적인 ‘스케일업(Scale-up)’에서 나온다”고 설명했다.

이어 “성공적인 결과물은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시행착오의 축적인 ‘스케일업’이 함께 동반돼야만 나올 수 있다”고 강조하며 “목표를 이루기 위해 시행착오를 두려워하지 않고 실패의 과정을 함께 경험하고 기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김동호 안랩 주임연구원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고민해볼 수 있는 강연이었다”며 “개인 역량 강화는 물론 업무적으로도 다양한 경험을 스케일업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랩은 지난 27일 안랩 판교 사옥에서 임직원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VIEW’ 특강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