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SK C&C(대표 안정옥)는 2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 사옥 27층 비전룸에서 ‘2018년 상반기 비즈니스 파트너사 CEO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 날 세미나에는 비즈니스 파트너(BP)사 대표 80여명과 SK C&C 이문진 에이브릴 플랫폼본부장, 신현석 클라우드제트(CloudZ) 플랫폼본부장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에이브릴, 클라우드제트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 전환) 사업 추진 현황을 소개하고, BP사들과 사업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의 자리로 구성됐다.

SK C&C는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브릴’의 주요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비롯해 다양한 AI 솔루션과 플랫폼을 소개했다.

주요 성공 사례로 홈쇼핑 자동 주문, 채용 서류심사 등을 발표했다. 퍼니웍테크놀로지는 에이브릴의 대화 API를 활용한 인공지능 챗봇 ‘에어챗 비즈(AIR Chat Biz)’를 적용한 공공·기업 고객 확보 사례를 소개했다.

클라우드 제트 세션에서는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인 ‘클라우드제트’를 통해 BP사에 직접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무상 제공 ▲개념검증(PoC) 서비스 무상 제공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특별 할인 등을 발표했다.

회사는 클라우드제트 기반의 ▲쇼핑몰 구축 ▲기존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 ▲국내 게임사의 해외(북미·유럽·중국·동남아) 이용 사례 등을 소개하며 실질적 사업협력 방안을 제시했다.

정풍욱 SK C&C 구매본부장은 “SK C&C는 앞으로도 기존 IT 서비스 사업은 물론 AI‧클라우드 등의 사업에서도 BP사들과 동반성장 성공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