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BBC·디스커버리·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세계적인 다큐멘터리 제작사들과 제휴를 맺고, UHD 다큐멘터리 영상 콘텐츠를 삼성 스마트TV 를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TV 플러스에 다음달 까지 순차적으로 다큐멘터리 전용 채널 3개를 추가하고 총 36편의 UHD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TV플러스는 삼성 스마트 TV에 인터넷만 연결하면 예능, 드라마, 영화, 음악,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가상 채널 서비스다.

삼성전자는 이달부터 ‘BBC 지구 UHD 2' 채널을 새롭게 추가해 '블루플래닛2' 등 자연과 동물을 주제로 다큐멘터리 12편을 UHD 영상으로 서비스하고 다음 달 중에 추가되는 디스커버리 채널에서는 ‘아프리카 야생의 비밀’, 내셔널지오그래픽 채널에서는 ‘인류의 미래’ 등 동물과 우주, 미래 과학 등을 주제로 만나볼 수 있다.

이희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기존보다 4배 이상 선명한 UHD 화질로 명품 다큐멘터리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들에게 보다 더 선명하고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삼성 스마트 TV의 OTT 콘텐츠 제휴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모델이 이 달부터 새롭게 추가된 ‘BBC 지구 UHD 2’ 채널을 통해 '블루 플래닛2' UHD 화질 다큐멘터리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