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종합콘텐츠기업 로엔엔터테인먼트는 2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사옥에서 제 36기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의결을 통해 사명을 ‘카카오 M(Kakao M)’으로 공식 변경하고, 이제욱 내정자 대표이사 선임 안건을 승인했다. 이와 함께 새로운 CI(기업이미지)도 공개했다.

카카오 M은 주요 사업영역인 총 3부문 사내독립기업(CIC)의 정체성이 함축되어 있다. 신규 CI는 뮤직, 멜론, 미디어 사업 영역의 첫 알파벳 ‘M’을 대표 심볼로 삼아, 사업 본질과 진화의 방향성을 표현했다. 역동적 움직임 형태의 ‘M’은 ‘새로운 즐거움을 솔직하고 자신감 있게 전달’한다는 의지를 나타낸다. 또한 기존 자산의 헤리티지 및 콘텐츠 비즈니스에 대한 열정, 자부심을 계승해 기존과 동일한 레드 컬러를 사용했다.

이제욱 카카오M 신임 대표이사 (사진=카카오M)

또한 대표이사로 선임된 이제욱 대표는 SK주식회사, SK M&C, 로엔 전략기획실장을 거쳐 멜론을 명실상부 국내 대표 음악플랫폼으로 가파르게 성장시킨 플랫폼 산업 전문가이다.

이로써 카카오 M은 K-컬쳐 리딩기업으로 발전속도를 높이기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으며 모회사인 카카오와 더욱 강화된 시너지를 통해 4차산업시대에도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 M 이제욱 대표이사는 “체계적인 시스템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신규 비즈니스와 서비스 확대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동시에 카카오와 협력을 확대해 첨단 IoT기술을 접목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는 K-컬쳐 대표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