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LG유플러스가 드론 사업을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육성하고, 강점인 홈미디어 부문에서 선두 자리를 공고히 한다.

LG유플러스는 16일 서울 용산사옥 지하 대강당에서 ‘제2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해 감사보고, 영업보고 및 2017년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개정, 이사‧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에 대한 의결을 진행했다.

LG유플러스는 정관에 ‘무인비행장치(관련 모듈 포함)의 구입, 제조, 판매 및 대여업, 정비, 수리 또는 개조 서비스, 무인비행장치사용사업 등’을 새롭게 추가했다.

LG유플러스는 드론 사업을 차기 성장동력으로 낙점, 맞춤형 LTE 드론부터 클라우드 관제 및 종합 보험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LTE 드론 토탈 서비스 등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이 16일 오전 서울 용산사옥 지하 대강당에서 열린 ‘LG유플러스 제22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기존에 강점을 보인 홈미디어와 사물인터넷(IoT) 분야에서도 리더십을 공고히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은 “올해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홈미디어와 IoT에서 확실한 일등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5G망의 효율적인 구축 및 운영 역량 확보를 위해 착실히 준비하고, 새롭고 혁신적인 5G 서비스 발굴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드론, 지능형 CCTV, AR/VR, 모바일 IoT 등 신규 사업에서도 철저한 준비와 강한 실행력으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며 “지난해 LG유플러스가 차별적 고객가치로 목표한 경영계획을 초과 달성했듯 올해도 혁신적인 변화와 도전을 통해 더 나은 경영성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서비스매출 9조4062억원, 영업이익은 8263억원, 당기순이익 5471억원 등을 달성한 재무제표도 승인했다.

주당 배당금 상향 조정키로 결정했다. 수익 개선 영향 등으로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11.0% 증가, 보통주 1주당 현금배당을 작년 350원에서 14.3% 증가한 400원으로 상향 지급하기로 했다. 당기순이익 30% 이상의 배당성향*이라는 주주가치 제고 약속을 지킨 것이다. 배당금 총액은 1746억원이다.

LG유플러스는 기타비상무이사 하현회 ㈜LG 대표이사 부회장과 사외이사 선우명호 한양대 미래자동차공학과 교수, 정하봉 홍익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교수를 재선임했다. 선우명호 교수와 정하봉 교수는 감사위원을 겸임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