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엔터테인먼트, 가상현실, 3D 비주얼라이제이션 및 컴퓨터 그래픽(CG)분야의 기술 개발 및 컨설팅 전문기업인 실리콘스튜디오코리아(대표 이규재 www.siliconstudio.co.kr) 는 9일 삼성동 코엑스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솔리드싱킹 버전 8.0을 국내에 정식으로 론칭한다고 밝혔다.

일반 PC와 맥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솔리드싱킹 8.0은 NURBS(넙스)를 기초로 한 최초의 디자인/스타일링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표면과 솔리드 모델링을 포함하고 있으며, 최강의 컨스트럭션 트리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고품질의 실사와 같은 렌더링 기능으로 제품개발 주기를 가속화하고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사이의 협력을 향상시키는데 일조한다. 또한, 모든 최신 CAD/CAM/CAE소프트웨어와 데이터를 교환 할 수 있는 강력한 호환성 등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생체모방의 원리를 적용한 솔리드싱킹 8.0 인스파이어드(Inspired)는 디자이너와 설계자들이 생태와 구조를 환경적 상태에 부합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프로세스와 물리적 법칙을 모방하고 디자이너들에게 공학적 형태를 제시함으로써 디자인에 영감을 준다.

이규재 대표는 “솔리드싱킹의 정식 국내 출시로 더욱 강력한 3D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제품디자이너와 건축가들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다른 소프트웨어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뛰어난 컨스트럭션 트리 히스토리 기능을 통해 디자이너들은 더욱 빠르고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으며 솔리드싱킹 인스파이어드를 이용해 자신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