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S9플러스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8에서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주는 최고의 커넥티드 모바일기기 상을 1일(현지시각) 수상했다.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는 독창성과 혁신성의 한계를 돌파하고,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하는데 기여하는 기술, 제품, 기업 등을 선정해 최고 제품으로 발표한다.

이 밖에도 갤럭시S9 및 갤럭시S9플러스는 MWC 2018 기간 동안 테크레이더(TechRadar), 안드로이드 어쏘리티(Android Authority), 폰아레나(PhoneArena) 등 30여개 주요 IT매체로부터 최고의 모바일기기로 선정됐다.

삼성페이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로부터 서비스의 접근성, 쉬운 사용성, 안전성을 인정받아 페이먼트 분야 최고 모바일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삼성 기어 VR 위드 콘트롤러는 누구나 쉽게 가상현실 경험을 누릴 수 있게 한 점을 인정받아 최고 모바일 VR/AR 기기로 선정됐다.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부사장)은 “사람들이 모바일기기를 사용하는 방식과 새로운 기술에 대해 기대하는 바가 변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니즈에 귀기울여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고,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의미 있는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S9시리즈 (사진=삼성전자)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