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실내 공기 측정기 개발사 어웨어(대표 노범준, 법인명 비트파인더)가 21일 기업용 솔루션‘어웨어 옴니'를 공식 출시했다.

초정밀 센서를 탑재한 어웨어 옴니는 빌딩 전체의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초미세먼지 ▲화학물질을 측정, 실시간으로 공기질 개선 방안을 제시한다. 옴니는 기업을 공략한 B2B 제품으로 사무실 구성원들이 높은 생산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 아울러, 옴니는 사무실, 기관, 학교, 병원 등 생산성 향상 및 건강 관리를 위해 실내 공기질 관리가 필수적인 장소에서 활용하기 적합하다.

옴니는 한국 기업들의 니즈를 반영해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작 ‘어웨어’의 기능들을 대폭 확대했으며,  기업 및 기관에 사용하기 편하게 개편했다.

또한,  옴니는 디자인 상을 받은 바 있는 ‘어웨어’ 및 ‘어웨어 글로우’의 디자인에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의 미학을 가미했으며, 향상된 정확도, 내구성, 신뢰도를 선보인다.

어웨어 대시보드 및 옴니(사진= 어웨어)

옴니의 비즈니스 대시보드는 수백 개에서부터 수천 개까지 이르는 공간의 통합적 관리를 가능케 한다. 대시보드는 빌딩 전체의 실내 공기질 점수는 물론, 각 장소별 공기질 점수도 함께 제공한다.

수집된 공기질 데이터는 쉽게 접속 가능하며 타 기기에 전송도 가능하기 때문에 LEED  ? WELL ? RESET 인증을 달성하기 희망하는 기업들에 용이하다. 또한, 실시간으로 실내 공기질에 따른 공기질 개선 팁을 제공받을 수 있어 공기질이 악화되면 바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옴니는 에어비앤비, 구글, 스탠퍼드대, 리바이스 등 전 세계 주요 기업 및 학교에서 사용되고 있다.

노범준 어웨어 대표는 “창업가로서, 쾌적한 근무 환경이 회사의 성공을 위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다”라며 “임직원들로부터 높은 생산력을 기대하기 전에, 회사 측에서 실내 공기질의 중요성을 먼저 인지해야 한다. 옴니야말로 사무실 실내 공기질 관리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이다. 이 밖에도, 어린이집, 학교, 산후조리원 등 공기질 관리가 필수적인 곳에서 실시간으로 실내 초미세먼지와 공기질 전반을 파악하고 관리하는데 최적화 되어 있다”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