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7일 프랑스 최대 방송사업자인 카날플러스 그룹(Canal+ Group)과 HD급 차세대 위성/IP 하이브리드 셋톱박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날플러스 그룹은 프랑스의 대표 유료방송 사업자이자 프리미엄 콘텐츠의 제작사업자로, VOD 및 모바일 TV 등 신규 TV 서비스 개발의 선두 기업이다. 현재 100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카날플러스의 가입자들은 이번에 삼성전자가 공급하는 셋톱박스를 통해 HD 프리미엄 콘텐츠 뿐 아니라, 와이파이(WiFi) 통신을 통한 VoD(Video on Demand)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장 김운섭 부사장은 "삼성은 각각의 지역, 사업자, 사용자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제때에 공급할 수 있는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셋톱박스 시장에서도 점차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가고 있다"며 "사업자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장기적인 파트너십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의 주요 위성, 케이블, IPTV 방송 사업자에 셋톱박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HD급 PVR(Personal Video Recorder) 기능을 지원하는 하이엔드 제품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