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베이스(대표 김기완)가 오는 9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털 호텔에서 자사의 정기 컨퍼런스인 2007 알티베이스 DBMS 데이(Altibase DBMS Day, 이하 ADD)를 개최한다고 1일 발표했다.

이번 2007 ADD에서는 알티베이스가 지난 2년여간 리얼 얼터너티브(Real Alternative) DBMS를 목표로 개발해 온 알티베이스 5의 첫 선을 보임에 따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알티베이스측은 ‘리얼 얼터너티브 DBMS’의 조건인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호환성, 안정성 측면을 모두 충족시키는 알티베이스 5의 이해를 돕기 위해 데모 시연도 준비했다고 전했다.

또 이날 오후 세션에는 하이브리드 DBMS 출시 이후 현재까지 금융, 통신, 공공, 인터넷 등 전 산업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운영 중인 대표 사례들을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증권 업계 최초로 하이브리드 DBMS를 적용한 굿모닝신한증권의 굿아이투자정보시스템과 기존 DRDBMS의 윈백 사례인 KT의 KAPS(비정상 트래픽 감지/분석/제어 시스템), 유웨이중앙교육의 대입원서접수시스템, 스포츠토토의 투표권발매시스템 사례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중국 차이나유니콤의 빌링 시스템 적용 사례도 발표될 예정이어서 중국 통신 서비스 산업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기완 알티베이스 대표이사는 “정기 컨퍼런스인 2007 알티베이스 DBMS 데이를 통해 알티베이스 5의 첫 선을 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 끊임없이 진화하는 알티베이스의 활약상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가 신청은 알티베이스 웹사이트(http://2007add.altibase.com)에서 사전 등록을 하거나, 현장 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추천인 이벤트, 5자성어 이벤트, 사전컨설팅 예약 이벤트 등에 참가하면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성현희 기자 ssu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