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사용자가 운전 중이니 답장을 할 수 없습니다", "오늘은 근무 날이 아니어서 답변을 할 수 없습니다"

구글은 사용자의 상황, 일정 등을 파악한 뒤 각종 메신저 서비스에 답장을 해주는 스마트 답장 서비스를 개발중이다.

구글은 스마트 답장서비스 '리플라이'를 개발중이라고 테크크런치, 엔가젯 등 다수 외신이 1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리플라이는 자체 독립형 앱이 아닌 소프트웨어다. 리플라이는 행아웃, 왓츠앱, 페이스북 메신저, 안드로이드 메시지, 스카이프, 트위터, 슬랙을 포함한 다양한 채팅앱에 적용가능하다.

구글은 스마트 답장서비스 '리플라이'를 개발중이다. (사진=엔가젯)

리플라이는 자동화 기능도 수행한다. 방해금지 모드로 전환할 경우 채팅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수신자에게 전달되며 캘린더의 일정을 체크해 근무하지 않는 날에는 수신자에게 이를 전달한다.

또 사용자가 운전을 하고 있다면 리플라이는 스마트폰을 음소거, 수신자들에게 답장을 할 수 없다고 알린다.

구글은 "스타트업 인큐베이터인 Area 120에서 진행중인 프로젝트로 다양한 채팅앱에서 똑똑한 답변을 제시한다"면서 "현재 초기 단계이므로 공유할 세부 정보가 많지 않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