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6일부터 9일(현지시간)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18’에 참가해 상업용 디스플레이 신제품을 대거 전시한다. 삼성전자는 이 전시회에서 지난 1월 CES 2018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더 월’의 상업용 디스플레이 버전 ‘더 월 프로페셔널’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마이크로 LED 기술에 스마트 사이니지 전용 소프트웨어인 매직인포 솔루션을 탑재해 상업용 콘텐츠의 제작·관리·모니터링·스케쥴링 등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상업용 디스플레이 '더 월 프로페셔널'을 소개 하고 있다. 이 제품은 마이크로 LED 기술에 스마트 사이니지 전용 소프트웨어인 매직인포 솔루션을 탑재해 상업용 콘텐츠의 제작·관리·모니터링·스케쥴링 등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사진= 삼성전자)

더 월 프로페셔녈은 마이크로미터(µm) 단위의 초소형 LED를 이용한 제품으로 최대 1600니트의 밝기와 HDR10 플러스를 지원한다. 또한 모듈러 방식으로 설계돼 화면 크기와 비율에 제약이 없으며 베젤이 전혀 없는 디자인이 가능해 박물관·미술관·호텔 등 다양한 환경과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ISE 2018’에서 극장전용 3D 시네마 LED도 첫 선을 보인다. 3D 시네마 LED는 3D 입체영화를 상영할 때 밝기와 화질이 저하되지 않는 시청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전시회 기간, 아이맥스 사에서 자체 개발한 3D 콘텐츠와 뤽 베송 감독의 영화 ‘발레리안:천 개 행성의 도시’로 시사회를 열어 ‘삼성 시네마 LED’ 기술이 일반 콘텐츠는 물론 3D에도 최적화된 기술임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2018년형 스마트 LED 사이니지 ‘IF-D’ 시리즈 3종도 새롭게 공개한다. 일반적인 LED 사이니지는 사각 캐비닛을 쌓아 모듈로 결합하는 방식을 적용하기 때문에 평면 디자인만 가능했지만 이 제품은 오목· 볼록 디자인뿐 아니라 휘어진 S자 형태의 커브드 설계까지 가능해 천장이나 기울어진 벽면에도 설치할 수 있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2018년형 스마트 LED 사이니지‘IF-D’를 소개하고 있다. 이 제품은 오목· 볼록 디자인뿐 아니라 휘어진 S자 형태의 커브드 설계까지 가능해 천장이나 기울어진 벽면에도 최대한 심미성을 살려 설치할 수 있다.(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2018년형 UHD 사이니지 ‘QM(450니트)’· ‘QB(350니트)’ 시리즈 2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QM·QB 시리즈는 인텔리전트 화질 변환 기술을 새롭게 적용해 풀 HD 콘텐츠를 UHD급 화질로 자동 변환시켜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일반 SDR 콘텐츠를 HDR로 변환해주는 ‘HDR플러스’ 기능과 다양한 사이니지 사용 환경을 분석해 색감을 제공하는 ‘최적 컬러모드’도 지원한다.

이 밖에 지난 CES에서 공개한  ‘삼성 플립’을 유럽 시장 출시에 맞춰 'ISE 2018’에 전시해 본격적인 판매 확대에 나선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부사장은 “이번 전시회에서 주요 고객사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 혁신적인 신제품을 대거 소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세계 B2B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적극 반영한 혁신 기술로 디스플레이 업계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