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믹스, 日 픽코마 웹툰 ‘괴물아기’ 서비스 시작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웹툰 플랫폼 투믹스는 만화의 본고장인 일본에서 웹툰을 선보인다.

투믹스는 4일부터 일본 인기 웹툰 플랫폼인 픽코마에서 자사 웹툰 ‘괴물아기’의 연재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투믹스는 연간 만화 시장규모가 한국의 10배인 5조원에 달하는 일본시장에 한국 웹툰을 정식 유료 서비스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중국과 북미에 이어 일본까지 웹툰을 서비스하면서 3개국 언어권 국가에 웹툰을 선보이게 됐다.

투믹스가 일본 픽코마에서 연재하는 ‘괴물아기’는 인체실험으로 탄생한 괴물아기가 자신의 먹잇감으로 던져진 한 가출청소년과 가족이 되는 이야기다. 서울시와 서울산업지흥원(SBA)에서 운영하는 국제 콘텐츠 마켓 ‘SPP(Seoul Promotion Plan) 2017 웹툰 어워드’ 본선 진출작으로 투믹스에서 열흘 단위로 연재되고 있다. 대부분의 웹툰이 디지털 방식으로 작업되는 것과 다르게 ‘괴물아기’는 아날로그 방식으로 작가가 직접 연필로 그려 제작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투믹스는 4일부터 일본 인기 웹툰 플랫폼인 픽코마에서 자사 웹툰 ‘괴물아기’의 연재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투믹스)

여기어때, 예약 1천만 건 돌파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위드이노베이션은 여기어때를 통해 우리나라 숙소 1,000만 건을 온라인 사용자와 연결했다고 5일 밝혔다. 집계 기간은 2015년 12월부터 2018년 3월까지, 2년여 간이다.

여기어때는 2015년 12월, 온라인에서 예약, 결제가 가능한 ‘예약’ 서비스를 도입했다. 그리고 첫 월에 3만 건의 예약을 연결했다. 이듬해인 2016년은 앱으로 중소형호텔을 예약하는 숙소 이용 문화가 정착되며 거래된 객실은 300만 건을 뛰어넘었다.

국내 최대 종합숙박O2O 서비스로 본격 전환한 2017년에는 두 배 이상 성장한 600만의 예약거래를 기록했다. 5초당 한 건씩 사용자와 숙박시설 객실을 연결한 셈이다. 여름 성수기인 7월은 한 달간 무려 55만 객실이 결제되기도 했다. 최다 예약이 일어난 하루는 7월 12일(약 3만 건)이었다. 이날은 약 3초에 한 번꼴로 객실 거래가 이뤄졌다.

위메프, 자동차 등 탈 것의 모든 정보 ‘휠라이브’ 오픈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위메프는 탈 것의 모든 정보를 담은 ‘휠라이브’를 모바일 영역에 추가하고, 파트너사와 연계해 수입 브랜드 인증 중고차 정보부터 차량 정비 상품 소개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휠라이브는 도이치모터스의 자회사인 ‘지카’와 제휴를 통해 수입 브랜드 인증 중고차를 연동해 보여준다. BMW, MINI, 벤츠, 아우디, 재규어, 랜드로버, 포르쉐, 포드, 링컨 등 9개 프리미엄 수입 브랜드 차종이 소개된다.

지카가 제공하는 전문 DB는 제조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증한 중고차 DB로 판매부터 점검 및 수리, 매입 위탁에 이르는 전 과정을 제조사가 직접 진행할 수 있다.또한 휠라이브에서는 독일 차량 외관관리 전문업체 ‘SONAX’와 연계해 수입 브랜드 차량의 효율적 관리 방법을 제공하고, 엔진오일 교체, 타이어 교체·수리 및 렌탈 등 자동차 정비 관련 특가상품도 소개한다.

벅스, 캐나다 하이파이 브랜드 ‘블루사운드’와 제휴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NHN벅스는 고음질 서비스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캐나다 렌브룩의 하이파이 브랜드 블루사운드와 업무 제휴를 맺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벅스의 고음질 음원과 ▲블루사운드 오디오 및 BluOS 운영 체제를 적극 활용,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블루사운드는 글로벌 쌍방향 통신장치 및 오디오 제조사인 렌브룩의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다. 북미와 유럽을 비롯한 80개 이상 국가에 유통되는 블루사운드 음향기기는, 높은 기술력과 뛰어난 디자인을 바탕으로 초고음질 플레이어 ‘NODE2’, 올인원 멀티 네트워크 스피커 ‘PULSE’ 등을 선보이며 해외뿐 아니라 국내 음향기기 마니아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블루사운드의 운영체제인 BluOS에는 타이달(Tidal), 코부즈(Qubuz), 스포티파이(Spotify)와 같은 해외 유명 서비스가 탑재되었으며, 국내 음악 서비스로는 벅스가 최초로 기본 적용된다.

NHN벅스는 고음질 서비스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캐나다 렌브룩의 하이파이 브랜드 블루사운드와 업무 제휴를 맺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사진=NHN벅스)

라인, 개발자 대상 게임 보안 주제 세미나 개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모바일 메신저 라인은 글로벌 진출을 앞두고 있는 게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5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로에 위치한 경기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라인 게임, 보안 어떻게 하나?’ 주제의 세미나를 개최한다.

라인은 국내 중소 개발사, 개발자들의 글로벌 진출에 실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근 오픈한 게임개발기술 플랫폼 '라인게임플랫폼'의 보안 기술과 글로벌 경험 사례를 함께 공유하는 세미나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라인 게임의 실제 보안 관련 담당자들이 참여, 총 3개의 세션을 통해 ▲개발사들에게 제공하는 보안 서비스 ‘AIR’를 통한 보안 탐지 체계, ▲모바일 클라이언트 보호를 위한 기술적 요소와 개발, 운영 시의 노하우, ▲실제 발생한 게임 보안 이슈와 이의 대응 방안 등을 개발자들에게 공유한다.

이를 통해, 참여 개발자들은 해당 플랫폼을 통해 보안 인프라 QA 커뮤니티 데이터 분석 등 네이버 및 라인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담긴 기능들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케어랩스, 엔스퀘어와 여성 노숙인 생리대 지원 캠페인 진행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헬스케어 솔루션 플랫폼 기업 케어랩스의 의료정보 제공 애플리케이션 ‘굿닥’이 성균관대학교 마케팅전략학회 엔스퀘어 대학생들과 함께 ‘여성 노숙인 그날愛’ 캠페인을 진행한다.

‘여성 노숙인 그날愛’ 캠페인은 ‘여성의 건강을 위한다’는 슬로건 아래 건강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노숙인에게 생리대를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굿닥 앱 내 게시된 ‘여성 노숙인 그날愛’ 캠페인 카드뉴스에 달린 응원 개수만큼 생리대를 지원하며, 응원 댓글 1개당 생리대 1팩이 여성 노숙인 재활시설인 열린여성센터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며, 캠페인과 관련된 세부 내용은 굿닥 앱 내 ‘굿닥 캐스트’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게시된 해당 캠페인 카드뉴스에 응원 댓글을 달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모험가 캐릭터 2종 및 최대 대미지 확장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모험가 캐릭터 2종을 추가하고 최대 대미지 수치를 확장했다고 5일 밝혔다.

신규 모험가 팔라딘은 네 가지 속성과 유기적인 스킬 활용을 통해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전사 캐릭터다. 사용한 스킬 속성에 따라 몬스터에게 속성이 붙으며, 부여된 속성에 알맞은 스킬을 쓰면 대미지 30%가 추가 적용된다.

아크메이지(썬.콜)는 적을 얼어붙게 만든 후 두 종류의 속성(빙결·번개)을 활용해 치명타를 가하는 마법사 캐릭터다. 얼어붙은 몬스터를 타격한 스킬 속성에 따라 특수 기능이 추가된다. 또 성장과 전투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최대 대미지 수치를 확장하고, 캐릭터 7종(나이트로드·메르세데스·에반·루미너스·플레임위자드·섀도어·보우마스터)의 스킬 밸런스도 조정했다.

어도비, 온‧오프라인 오디오용 애널리틱스 구현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어도비는 새로운 스트리밍 오디오용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5일 공개했다.

어도비에 따르면 브랜드는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를 통해 청취자가 정확히 어떤 방식으로 팟캐스트, 스트리밍 음악, 오디오북 등을 듣는 지 이해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정확한 정보에 기초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어 최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비아콤, CBS 인터랙티브, 판도라, 스포티파이, 타임워너 등 10대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브랜드는 이미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를 사용 중이다. 이 브랜드들은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핵심 측정 방식인 실시간 추적 기능을 통해 진일보한 스트리밍 인사이트를 제공, 핵심성과지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에 추가된 새로운 오디오 기능은 ▲청취자 이해 ▲고급 오디오 경험 보장 ▲오디오 광고의 최적 지점 파악 ▲커넥티드 카 기능 업데이트 등이다.

제1회 분사경제포럼 2018 성료…이틀간 2000여명 방문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블록체인 전문지 블록인프레스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진행한 ‘제1회 분산경제포럼 2018’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그리고 분산경제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일반인 관람객 2000여명과 국내외 매체 100여개가 참가했다.

이틀 동안 총 6개 세션으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는 ▲암호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데이비드 차움 ▲비트코인 개발자 크레이그 라이트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 ▲Bitcoin.com의 최고경영자(CEO) 로저 버 등 업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 전문가 8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 주최자인 한승환씨는 “서울을 시작으로 매년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글로벌 분산경제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만들 수 있도록 업계 전문가들과 힘을 모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ISA, ‘2018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컨퍼런스’ 개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한국정보보호학회가 ‘2018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컨퍼런스(NetSec-KR 2018)’를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컨퍼런스 참여를 위한 사전등록은 오는 8일까지다.

KISA에 따르면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컨퍼런스는 지난 1994년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 올해로 24회를 맞이했다. 사이버보안 전문가 40여 명이 참여해 발표 및 토론을 펼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보호 학술행사다.

이번 컨퍼런스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사이버보안’을 주제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스마트카,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을 상징하는 대표 기술들의 보안 이슈에 대한 12개의 발표 세션 및 3개의 튜토리얼 세션 등으로 구성했다고 KISA는 밝혔다.

넥슨, 메이플블리츠X 신규 모드 대난투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넥슨은 5일 자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메이플블리츠X에 신규 모드 대난투를 업데이트했다. 대난투는 기존 게임모드와 차별화된 다양한 특수 규칙을 바탕으로 상대 유저와 1대 1 PvP(Player vs. Player) 전투를 즐기는 게임모드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대난투의 첫 번째 특수 규칙인 창과 방패 모드를 공개했다.

창과 방패는 지급되는 전용 카드덱을 활용해 플레이 가능하며, 특히 소환 시 상대방의 타워에 피해를 입히는 몬스터 카드 에피네아와 타워의 피해를 방어하는 스킬 카드 워터 실드 등을 이용해 공격과 방어의 전략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게임모드이다.

오는 25일까지 대난투를 플레이하고 5승을 달성하면 매일 대난투 상자를, 이벤트 기간 내 20승을 달성하면 대난투 초상화를 각각 지급한다.

티브로드, ‘2018 안양꽃길걷기대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티브로드 abc방송은 오는 7일에서 8일까지 진행되는 안양충훈벚꽃축제 기간 중 ‘티브로드와 함께 하는 안양꽃길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걷기대회는 축제 이틀째인 4월 8일 일요일 12시부터 안양시 석수3동 충훈2교 일대에서 진행된다. 안양의 대표적인 벚꽃 군락지인 충훈2교 일대 벚꽃길, 약 4km 구간을 걷는 이번 행사는 가족 또는 연인, 친구들과 함께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10인 이상의 단체는 전화를 통해 사전 접수를 받고, 개인 참가자는 당일 행사장 접수처에서 12시부터 참가 신청을 받는다. 또한 걷기대회 종료 후에는 55” UHD TV, LED TV, 공기청정기, 자전거, 호텔숙박권, 생필품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축제 첫날인 4월 7일 저녁 7시부터는 개그맨 이동엽의 사회로 조항조, 이혜리, 정해진, 크리사 츄, 금채안, 추가열, 한가빈, 퓨전국악 ‘나뷔’ 등 인기가수의 공연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안양충훈벚꽃축제 기간에는 어린이벼룩시장, 체험부스, 버스킹 공연, 안양 꽃길 그리기 사생대회, 불꽃놀이, 시민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티브로드와 함께 하는 안양꽃길걷기대회 포스터 (사진=티브로드)

넥슨, 피파 온라인4 사전등록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넥슨은 5일 스피어헤드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 4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5일부터 피파 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베스트 200 카드를 지급하고, 누적 참여 인원 수에 따라 런칭스페셜 브론즈 팩, 행운의 BP카드(3만~75만 BP), 런칭 스페셜 골드 팩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사전등록 이벤트 참여 및 런칭 관련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피파 온라인 4 공식 도우미 앱을 출시하고, 오는 12일부터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딜라이브, 부산에 OTT 박스 전문매장 오픈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딜라이브 지난 4일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동에 딜라이브 플러스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부산 스토어는 넷플릭스존, 딜라이브 플러스존, 게임존 등 고객들이 직접 체험해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매장을 구성했으며, 카카오미니와 OTT박스를 묶어 4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해 오는 10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오픈 기념식은 방송인 이휘재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딜라이브 전용주 대표를 비롯해 BCM집행위원장 구종상 동서대 교수 등이 참석했다. 식후 행사로 딜라이브 플러스 OTT 모델인 탤런트 조보아와 아이돌 그룹 펜타곤의 팬 사인회도 열었다.

4일 딜라이브 부산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기념식 현장 (사진=딜라이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