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친구의 날 맞아 소통 지원 동영상과 ‘우정상’ 기능 공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페이스북이 열네 번째 생일을 맞아 친구와의 추억을 되돌아 볼 수 있는 동영상과 뜻깊은 관계를 기념하는 ‘우정상' 기능을 선보인다. 페이스북은 지난 2015년부터 창립기념일인 2월 4일을 ‘친구의 날’로 지정해 친구들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고마움을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있다.

작년과 동일하게 뉴스피드 상단에서 친구의 날을 기념할 수 있도록 개인에 맞춰 자동 제작된 동영상과 축하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동영상은 지난 1년 간의 우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에 직접 공유하거나 태그된 사진으로 제작된다. 만약 동영상에 원치 않는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사용자가 원하는 다른 사진으로 대체할 수도 있다. 또한, 동영상을 타임라인에 공유하지 않는 한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는다.

올해는 친구의 날을 기념하는 동영상과 더불어 소중한 우정을 기념할 수 있는 우정상 기능이 추가된다. 동영상 시청 이후, 소중한 친구에게 타임라인 또는 메신저로 우정상을 선물할 수 있다. 우정상은 ‘베스트 프렌드’, ‘내 말을 잘 들어주는 사람’, ‘나를 웃게 하는 사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정상은 미리 제작된 템플릿을 활용하거나, 직접 친구 특성에 맞게 제작하여 전달할 수 있다.

한편, 페이스북은 친구의 날을 기념해 전 세계에서 가장 뜻 깊은 우정을 보여준 실제 사용자의 사례를 담은 영상을 공개한다.

페이스북, 친구와의 우정을 기념하는 동영상과 ‘우정상’ 기능 공개(사진= 페이스북)

써트온, 일본 신규가상화폐 ‘BaaSid’ 프로젝트 참여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국내 블록체인 전문기업인 써트온(대표 김승기, 박경옥)이 자사의 ‘다차원 블록체인 엑스체인’의 개인인증을 강화하기 위해 일본 보안 전문기업인 ‘피알오’가 준비하는 탈중앙화 인증기반의 가상화폐 프로젝트인 'BaaSid'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써트온은 지난해 12월 4일 ‘피알오’와 블록체인 플랫폼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및 일본의 거래소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써트온의 김승기 대표는 “BaaSid는 사용자의 민감한 개인인증정보를 잘개 쪼개고 그 조각들을 각각 서로 다른 노드에 분리, 분산 저장하여 로그인, 각종 결제, 인터넷 뱅킹 등을 위해 일시적으로 조합하여 온라인 서비스 공급자(OSP)의 중앙화된 데이터베이스 없이 일시적으로 인증(인스턴트 엑세스)하는 전혀 새로운 개념의 100% 탈중앙화된 데이터베이스 공공네트워크 플랫폼이다”라고 설명했다.

BaaSid의 일본 관계자는 “실제로 모든 온라인 서비스는 유저의 개인정보가 한곳에 저장된 데이터베이스를 운영하면서 각종 해킹과 개인정보 유출 문제점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보안성이 뛰어난 ‘공공장부기술’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가상화폐 거래소등도 별도의 유저 데이터베이스를 운영하면서 심각한 개인정보 유출사고를 겪고 있어 ‘BaaSid’의 탈중앙화 된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는 다양한 인터넷서비스 분야에 높은 니즈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써트온, 일본 ‘프로’와 일본거래소사업 본격 진출(사진= 써트온)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에 새로운 기능 시범 도입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인스타그램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이하 스토리) 광고에 여러 개의 포스팅을 하나의 광고로 올릴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한다. 기존에 콘텐츠 하나만 게재할 수 있었던 스토리 광고는 콘텐츠를 최대 3개까지 엮어 풍성한 스토리텔링을 할 수 있는 마케팅 툴로 사용될 예정이다.

스토리 광고에 엮인 사진은 기본 5초 동안 재생되며, 동영상은 최장 15초 길이의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다. 광고에도 스토리에서 인기있는 페이스필터, 슈퍼줌, 움짤 스티커까지 여러 꾸미기 툴을 사용할 수 있어 창의적인 메시지 전달이 가능하다. 스토리 광고는 다른 스토리 콘텐츠와 같이 화면 양옆 가장자리를 탭하면 이전 내용을 보거나 다음 콘텐츠로 건너뛸 수 있다.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기능을 이용하면 기업은 연달아 재생되는 콘텐츠로 스토리 광고에 많은 이야기를 담을 수 있고, 사진과 동영상을 섞어 다양한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지난 2일부터 글로벌 기업과 함께 업데이트된 스토리 광고 기능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피드백을 반영 점차 다양한 기업이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 도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세가지 컨텐츠를 묶어 광고로 진행할 수 있어 더욱 다채로운 스토리텔링이 가능하다.(사진=페이스북)

넷마블, 모바일 턴제 RPG '스톤에이지' 신규 정령 펫 등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턴제 RPG(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에 신규 정령 펫, 신규 장비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정령 펫은 최상위 신화 등급으로 높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땅, 물, 불, 바람 등 4가지 속성의 펫으로 구성돼 있다. 4대 정령 펫 중 물 속성인 ‘리바이어던’은 적군에게 수면 상태를 일으키면서 고정 피해를 주는 공격 스킬과 아군의 공격력 증가 및 무적효과가 적용되는 보호 물방울 스킬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신규 장비 ‘사파이어 세트’도 추가했다. 사파이어는 전투 이탈 면역 효과를 지닌 장비로 보유한 세트 수에 따라 본인, 아군 전열, 아군 전체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넷마블은 많은 이용자들이 신규 정령 펫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4일까지 특별 사냥터를 열고 참여한 이용자에게 ‘리바이어던’을 만들 수 있는 샤크론 류 펫, 신화 펫, 합성조각 등의 재료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넷마블 애니메이션 '스톤에이지: 전설의 펫을 찾아서' 파트2 방영 시작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 제작사 아이코닉스와 공동 제작한 TV시리즈 애니메이션 ‘스톤에이지: 전설의 펫을 찾아서’ 파트2의 방영을 지난달 24일부터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스톤에이지: 전설의 펫을 찾아서는 넷마블의 대표 모바일 게임 ‘스톤에이지’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만든 작품이다. 공룡과 인간이 공존하는 미래의 석기시대를 배경으로 한 코믹액션 어드벤처 장르로 초보 조련사 ‘우디’가 다양한 공룡들을 자신의 펫으로 만들며 최고의 조련사로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파트1(1화~26화)에서 ‘스톤에이지’ 등장 인물들이 그려나가는 코믹한 단편 에피소드를 다뤘다면 이번 파트2(27화~52화)에서는 주인공 우디와 기계문명을 다시 일으키려는 토비 박사 일당 간의 본격적인 대립을 담았다.

스톤에이지: 전설의 펫을 찾아서 파트2는 1월 24일부터 3월 14일까지 KBS 2TV를 통해 매주 수요일 오후 5시에 방송되며, 2월 9일부터 5월 4일까지는 투니버스 등 케이블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 SLT VOD 고급형 상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끊김 없는 이동형 방송 ‘스카이라이프 LTE TV(이하 SLT)’에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SLT는 고품질 광대역성을 자랑하는 위성방송에 KT의 LTE기술을 접목해 터널에서도 끊김 없는 실시간 방송을 제공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KT의 올레 tv 모바일을 탑재해 VOD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SLT 고급형’ 상품을 내놓았다. 또한 기존 지상파, 종편 등 40개의 채널에 FTV, 디즈니주니어, BBC 월드 뉴스 채널을 추가해 기본형과 고급형 상품 가입고객 모두 더 많은 실시간 방송을 즐길 수 있도록 개편했다.

SLT 고급형 상품으로 총 16만여편의 VOD를 차 안에서 이동하면서 시청할 수 있으며, 그 중 약 7만여편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용료는 2년 약정 기준으로 월 2만8000원이다. 안테나, 셋톱박스, LTE모뎀 등 장비와 설치비는 별도다. 제휴카드(kt Super DC7)를 통해 월 사용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청구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KT스카이라이프가 끊김 없는 이동형 방송 ‘스카이라이프 LTE TV(이하 SLT)’에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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