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LG유플러스는 월 기본료 1만7600원으로 주요 20개 국가에 대한 국제전화를 매일 한 시간씩 제공하는 ‘002 매일 60분’ 상품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국제 음성통화를 하루 60분씩 기본으로 제공하는 상품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이 회사는 전했다.

002 매일 60분은 국내 외국인 체류자 수 상위 20개국에 적용되는 상품이다. 중국, 미국, 캐나다, 태국, 몽골,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일본, 대만, 라오스, 마카오, 말레이시아, 방글라데시, 사이판, 싱가폴, 인도, 파키스탄, 홍콩으로 거는 모든 국제전화를 대상으로 한다.

LG유플러스는 월 기본료 1만7600원으로 주요 20개 국가에 대한 국제전화를 매일 한 시간씩 제공하는 ‘002 매일 60분’ 상품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이를 통해 고객은 경쟁사 할인요금 대비 7분의 1 수준으로 국제전화를 할 수 있게 된다. 매일 제공되는 60분의 기본 통화시간이 초과 될 시에는 국내 통화요금과 동일한 초당 1.98원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20개국 외 국가로 국제전화를 이용할 경우에는 ‘002 일편단심’ 요금제의 지정국가 할인 요율이 적용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제 음성통화가 가능하다.

김시영 LG유플러스 품질‧해외서비스담당은 “국내 외국인 체류자 증가 추세에 따라 보다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신상품을 선보인 것”이라며 “특히 요금부담으로 인해 국제전화 대신 메신저로만 가족·친지들과 대화를 주고 받던 외국인들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002 매일 60분은 U+ 전국 대리점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 고객센터 상담전화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