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텍스트 모드 추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이 인스타그램 스토리 (이하 스토리)에 ‘텍스트 모드'를 추가했다. 텍스트 모드를 사용하면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지 않고 글씨만으로도 스토리 콘텐츠를 게재할 수 있어 촬영에 대한 부담 없이 자유롭게 스토리를 사용할 수 있다.

텍스트 모드는 스토리의 카메라 종류 중 ‘텍스트’를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왼쪽 아래의 동그라미를 터치해 배경을 선택하고 텍스트 입력 화면에서 글씨 색깔을 고른 후 손가락으로 크기를 늘리고 줄이는 등 텍스트를 편집할 수 있다. 화면 상단에서 ‘네온’, ‘강조’ 등 스타일을 선택한 후 오른쪽 아래 카메라 아이콘을 터치해 배경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해 이미지를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텍스트 스타일과 배경을 선택해 글귀를 작성한 뒤 가운데 “>” 버튼을 터치하면 기존의 스토리와 같이 스티커를 비롯한 꾸미기 기능을 사용해 게재할 수 있다. 텍스트 모드에 추가된 새로운 스타일은 일반 모드에서도 유효하며 텍스트 콘텐츠도 다른 스토리 콘텐츠와 마찬가지로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 새로운 기능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에서 버전 30부터 이용 가능하다.

여러 종류의 배경을 선택해 텍스트만으로도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게재할 수 있다.(사진= 인스타그램)

소프트뱅크벤처스, 간편식품 제조 스타트업 '인테이크'에 30억원 투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프트뱅크벤처스(대표 문규학)는 온라인 기반의 간편식품 제조 스타트업 인테이크(대표 한녹엽)에 30억원을 투자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총 38억원 규모로 동아쏘시오그룹(대표 한종현)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인테이크는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식품을 만든다’는 비전 아래 서울대 학생벤처네트워크 출신의 식품공학 및 산업디자인 전공자들을 주축으로 시작된 스타트업이다. 인테이크의 주력 제품으로는 간편 대용식 ‘밀스'와 아침 대용식 ‘모닝죽’ 그리고 소포장 견과류 ‘닥터넛츠’ 등이 있다.

인테이크는 소자본으로 개발한 신제품을 온라인 채널에 신속하게 확장하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신제품 개발 시 기존 회원들의 선구매 크라우드 펀딩 과정을 거쳐 실제 수요를 예측하고 이 과정을 통과한 제품을 자사몰에 먼저 출시한다. 이후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제품을 보완하고 최종 제품을 개발한 뒤, 유통 채널을 점진적으로 확대하며 신제품 출시 리스크를 최소화 한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소프트뱅크벤처스의 최지현 책임은 “전체 고객 중 70% 이상이 2030 밀레니얼 세대인 인테이크는 젊은층의 라이프스타일을 가장 잘 이해하는 식품 제조 스타트업”이라며, “향후에도 인테이크의 강점인 신제품 카테고리 발굴과 실용적인 패키징, 유통망 확보를 토대로 간편식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며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타트업캠퍼스, 무료 창업 전문교육 '오즈이노베이션랩' 4기 모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창업 교육, 인큐베이팅 통합 플랫폼 스타트업캠퍼스가 예비 창업가 및 실창업자를 위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인 ‘오즈이노베이션랩’ 4기 교육 참가자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스타트업캠퍼스의 오즈 이노베이션랩 교육은 전문적인 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한 16주 전일제 교육프로그램으로 예비 창업가들의 역량 강화,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및 고도화에 초점을 맞춘 교육 과정이다.

교육생들은 프로젝트 기반의 학습법을 통해 각 관심 분야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며 이론만이 아닌 실무 중심의 현장감 있는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번 교육 과정에는 ▶크리에이터 ▶소셜 ▶디지털 ▶아트 ▶푸드 ▶테크 등 6개 분야의 교육과정이 개설되었으며, 스타트업 비즈니스를 시작하려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푸드 분야의 우수 수료자는 스타트업캠퍼스 내 F&B 매장 2곳을 테스트 매장으로 운영해 볼 수 있는 특전도 주어진다.

오즈 이노베이션랩 교육은 오는 3월 15일부터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진행되며 수업료와 모든 지원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이다.

스포티비 온, SKB에서 음성 다중 서비스 시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스포츠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이 이번에는 SK Btv와 함께 스포츠 생중계 음성다중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음성다중 서비스는 스포티비 온 가입자라면 누구나 SK Btv 리모콘의 버튼 조작을 통해 주음성(한국어)과 부음성(영어)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UFC, NBA, 해외축구 등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를 해외 현지 중계로 즐길 수 있어 생생한 현장 분위기를 느끼고 싶어하는 국내 시청자는 물론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시청자에게도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오는 11일 ‘로메로 VS 락홀드’ 미들급 잠정 타이틀전이 예정된 UFC 221도 현지 해설과 한글 해설로 선택하여 시청할 수 있어 격투기 마니아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스포티비 온의 이용료는 두 개 채널을 시청하는데 월 1만980원(부가세 포함), VOD까지 이용할 수 있는 디맨드 패키지는 월 1만3천200원(부가세 포함)이다.

스포티비 온 SK Btv와 다양하고 새로운 중계를 원하는 스포츠 팬들을 위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스포츠 생중계 음성 다중 서비스를 시작한다.(사진=스포티비 온)

큐딜리온 중고나라, 중고차 전문 사이트 ‘중고나라 중고차’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중고거래 플랫폼 큐딜리온 중고나라가 중고차 전문 모바일 웹사이트 ‘중고나라 중고차’를 2월 2일 오픈했다.

중고나라 중고차 모바일 웹은 경력심사, 심층면접, 현장실사 등 큐딜리온이 직접 개발한 5단계 검증 프로그램 ‘Q5(Quality 5)’를 통과한 인증 딜러들만 중고차 매물 등록과 소비자 차량 매입이 가능해 신뢰도 높은 중고차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제조사, 브랜드, 연식 등 소비자가 원하는 구매 조건 검색을 원클릭 방식으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으며 DB손해보험과 제휴를 맺어 자동차 및 운전자 보험료 예상 견적과 나에게 맞는 최적의 보험 상품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목돈이 들어가는 차량구매 특성상 계획적인 지출계획을 세워보는 ‘중고차 할부 계산기’도 이용할 수 있다.

소비자가 직접 차량을 안전하고 빠르게 판매할 수도 있다. 중고나라가 인증한 매입전문 딜러들이 소비자에게 매입 최고가를 경쟁적으로 제안하는 ‘내차팔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2시간 만에 견적을 받을 수 있다.

큐딜리온 중고나라, 중고차 전문 사이트 ‘중고나라 중고차’ 오픈 (사진= 중고나라)

네이버-라인, 클로바 앱 및 마스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와 라인이 공동 개발한 AI 플랫폼 클로바가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앱/소프트웨어 부문과 프로덕트 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작은 AI 플랫폼 클로바의 모바일 앱과 동시통역 이어폰 마스로, 각각 앱/소프트웨어(Apps/software) 부문과 프로덕트 디자인(Product Design)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클로바 앱은 ▲ ‘음성 인터페이스’를 통해 유저에게 다양한 편의와 컨텐츠를 제공한다는 앱의 기본적인 구동 방식에 맞게 설계되었으며 그 결과 ▲ 유저가 ‘묻고’ 클로바 앱이 ‘답하는’ 다양한 시나리오를 고려하여 디자인 되어 불필요한 요소들을 최대한 제거하고 뛰어난 가독성을 갖추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마스는 부드러운 곡선으로 이루어진 작은 조약돌 모양으로 심미적으로 돋보일 뿐 아니라, 어떤 유저가 사용했을 때에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고안된 디자인으로, 오랫동안 착용 하였을 때에도 불편함 없이 음악 감상은 물론 음성 통화, 클로바 앱 사용 등 다양한 용도로 제품을 사용하기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장점이 돋보인다는 평을 받았다.

여기어때, 우수 평창·강릉지역 숙소 10만 객실 준비 완료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종합숙박O2O 서비스 여기어때가 평창 및 강릉지역 방문을 독려하는 기획전 ‘TV로만 보지 말고 직접 느끼자, 강원!’을 실시한다.

여기어때는 매일 실시간 예약 가능한 평창과 인근 지역의 우수 숙박시설 200여 곳을 모아 한눈에 보여준다. 선착순 1,000명에게 '2만 원 할인쿠폰 세트'를 증정해 저렴한 예약도 돕는다. 할인쿠폰은 기획전 페이지 내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발급된다. 기간은 오는 14일까지다.

여기어때는 강원지역 숙소 1,500여 곳을 설득해 객실을 적극 확보하고, 판매 준비를 완료했다. 올림픽이 열리는 9일~25일 사이, 여기어때에서 예약 가능한 강원지역 객실은 10만 개가 넘는다. 조사결과 올림픽 기간 중 객실을 오픈한 강원도의 숙소 유형은 '펜션'이 가장 많았다(77.5%). 이어 모텔(8.5%)과 호텔·리조트(7.3%), 게스트하우스(4.7%), 캠핑·글램핑(2.0%) 순이었다.

여기어때는 동계올림픽을 3개월여 앞두고 올림픽 기간 중 원활한 숙소 예약이 이뤄지도록 강원도 측과 협의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예약 가능 기간을 최대 90일(입실일 기준) 전으로 연장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멜키르' 리메이크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에서 다크나이츠 ‘멜키르’에 대한 리메이크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리메이크 업데이트를 통해 멜키르는 보다 높은 생존력과 공격력을 보유하게 됐다. 우선 패시브 스킬의 ‘모든 피해 면역 효과’ 지속이 기존 4턴에서 5턴으로 늘어나면서 생존력이 증가했다. 또한 각성 스킬과 일반 스킬들의 피해량도 크게 늘어 전투에서 활약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넷마블은 멜키르 리메이크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멜키르 이벤트 던전에서는 5-6성 일반장신구, 금빛광석 소환권, 멜키르 전용장비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함께 열리는 멜키르 특별 상점에서는 6성 멜키르와 멜키르 스킬옵션 전용장비 소환권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넥슨, 신작 PC MMORPG '천애명월도' 주말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넥슨은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PC온라인게임 천애명월도에서 주말 동안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5일부터 공개 시범 테스트에 돌입한 천애명월도는 무협소설 대가 고룡 원작 소설 천애명월도를 기반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하면서도 중압감 있는 무협 게임의 액션성을 담아낸 PC MMORPG로, 테스트 시작과 동시에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PC방 인기 순위 9위를 달성했다.

넥슨은 이번 테스트를 기념해 주말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3일에는 1급 천공정수(20개), 4일에는 주철, 순금, 비단, 상급 가죽, 우단 등 방파 건물 재료 각 100개씩을 제공한다. 또, 총 120명 유저를 추첨해 애완동물 판다, 코스튬, 대례복, 탈 것 공설-백공자 등 아이템을 지급하고, 추가 200명을 선정해 일일 임무권 5개 세트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