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파고,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 수상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가 제공하는 인공신경망 기술 기반 통번역 서비스 파파고는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F 디자인 어워드 2018’의 앱/소프트웨어 부문과 웹사이트 부문, 2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올해 iF 어워드에는 54개국으로부터 총 6,400여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인 가운데, 파파고는 올해 처음으로 출품과 동시에 수상하는 쾌거를 안게 됐다.

특히 파파고는 ▲통번역 서비스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위트 있는 그래픽 요소로 브랜드 시스템을 확장하고 있다는 점에서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63명의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앱/소프트웨어 부문에 선정된 파파고 앱은 핵심 기능인 텍스트, 음성, 대화, 사진 번역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와 가독성 높은 글자 배치, 기능 중심의 컬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웹사이트 부문에서 수상한 파파고 웹 Gym은 사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형태의 서비스다.

파파고는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F 디자인 어워드 2018’의 앱/소프트웨어 부문과 웹사이트 부문, 2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사진=네이버)

여기어때, 안심예약 도입..."일방적인 제휴점 예약 취소, 대안 객실 제안한다"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종합숙박O2O 서비스 여기어때가 '안심예약'을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숙소 사정으로 고객의 예약이 일방적으로 취소돼 사용자가 피해 입을 경우 경우, 여기어때가 기존에 예약된 객실보다 더 좋은 대안 숙소를 제시하고, 소비자를 위로하는 제도다. 안심예약은 여기어때 제휴점인 중소형호텔을 비롯해 호텔, 리조트, 펜션, 캠핑, 게스트하우스 등 전 숙박 카테고리에 적용된다.

여기어때가 동일 호텔의 객실 업그레이드 혹은, 인근 숙소의 더 나은 객실을 제시하는 등 고객이 만족할 대안 숙소를 제공한다. 더불어 여기어때는 유사 사례의 재발 방지를 위해 해당 숙소에 패널티를 부여한다. 여기어때는 해당 정책을 이달 20일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야놀자, 오는 6일 청주서 사업설명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숙박 O2O 기업 야놀자가 오는 6일 청주에서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청주 사업설명회는 지난 1월 대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다. 야놀자는 13년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축적해온 숙박 관련 빅데이터를 활용, 전국에서 숙박업 성장 가능성이 높은 전략상권 지역 중 하나로 청주를 선정했다. 설명회는 오는 6일 오후 2시 청주동부창고 34동(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에서 진행된다.

야놀자는 이번 설명회에서 숙박 빅데이터와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효율적인 숙박업 운영 방법, 안정적인 수익창출 노하우 등 숙박업 성공 필수 전략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야놀자가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 숙박업 중개인프라를 통해 취합된 매물 중 상권 타겟과 고객 유입 추이, 지역 환경 요건 등을 분석하고 엄선해 잠재력 높은 우수 매물을 매칭하는 ‘점포 매입 컨설팅’도 소개한다. 이번 설명회 참가자에 한해 컨설팅 비용을 50% 할인해준다.

딜라이브, 공인중개사 등 자격증 콘텐츠 런칭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자사 OTT박스 ‘딜라이브 플러스’에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부동산경매 실무 등의 온라인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자격증 무료강좌 ‘무크랜드’ 앱을 런칭했다고 1일 밝혔다.

딜라이브 플러스는 기존 정철영어, 프랭크쌤영어, ECK중국어 등 어학 콘텐츠와 9급 공무원 강의, 골프야 놀자, 골프클럽H 등 강의 콘텐츠에 이어 이번에 자격증 커리큘럼 강좌를 제공하는 무크랜드를 탑재했다.

이외에도 직업상담사, 사회조사분석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강의를 무료로 볼 수 있으며, 특히 2018년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과목 특성과 출제경향, 공부방법 등 합격전략까지 시청이 가능하다.

딜라이브는 2018년 첫 신규 프리앱 3개도 런칭했다. 꼬마탐험가 다다와 어린 두더지 두다의 신기한 모험이야기를 그린 EBS의 대표 애니메이션 ‘두다다쿵’을 비롯해, 국내최초 CCM음악 전문 채널인 ‘CMTV’와 한(韓)문화 전문채널 ‘STB상생방송’도 신규 제공한다.

올해 딜라이브는 iHQ, 큐브, JYP,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쏘스 뮤직 등 기존 엔터테인먼트앱에 신규 콘텐츠를 보강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오는 2월에는 AOA, FT아일랜드, 씨앤블루(CNBLUE) 등 인기 뮤지션들이 소속된 FNC앱도 신규 런칭한다는 계획이다.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 2018년 첫 콘텐츠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딜라이브)

티브로드, 서울골목사용설명서 사진전 개최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는 서울특별시의회 시의원과 함께 한 서울골목사용설명서 시즌2 프로그램 제작 종료에 맞춰 제 2회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제2회 서울골목사용설명서 사진전에서는 지난해 3월부터 올해 1월까지 제작한 시즌2에 출연한 70여명의 서울시의원과 시민들의 생생한 모습과 숨은 골목길을 담은 사진들을 볼 수 있고, 프로그램 제작 비하인드 등을 담은 슬라이드 쇼도 상영한다.

서울골목사용설명서 사진전은 2월 5일에서 9일까지 서울시의회 본관 로비에서 열린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이며 입장료는 무료다.

이번 서울골목사용설명서 시즌2는 물물교환을 여행 컨셉트로 삼았다. 출연진들은 매회 제작진이 준비한 특정한 물품 하나를 가지고 여행을 시작해 방문한 장소마다 물품을 교환했다. 바꿔온 물품들은 중고물품 공유사이트에서 판매해 500만원의 수익금이 모였고, 이 수익금은 서울시 출산가정을 지원하는데 사용했다.

한편 서울골목사용설명서 시즌3은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매력을 잘 알릴 수 있는 새로운 구성을 준비해 지방선거 이후 시청자들과 다시 만날 예정이다.

서울골목사용설명서 시즌 2 프로그램 장면들 (사진=티브로드)

SK텔링크, 설 선물 기획전 마련...00700 이용 고객에 최대 100만원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SK텔링크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2018년 무술년(戊戌年)’을 맞이하는 의미로 다양한 설맞이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특S급 중고폰 ‘갤럭시노트5’, 삼성페이가 가능한 가성비 최고의 효도폰 ‘갤럭시J5 2017’, 인터넷 완벽차단 폴더폰 ‘마음폰’ 등은 월 휴대폰 부담금 0원에 이용할 수 있다.

SK 세븐모바일 다이렉트 판매 1위인 ‘갤럭시S7엣지’(월 880원), 와이파이 포함 데이터 연결을 완벽히 차단한 공부필수폰 ‘공부의신2’(월 4730원) 등은 월 5000원대에, 알뜰폰 최초 레드 색상으로 출시한 ‘아이폰7’(월 1만6600원), 2018 삼성 첫 스마트폰 ‘갤럭시A8 2018’(월 1만7680원) 등은 월 2만원대에 이용 가능하다.

SK텔링크는 SK 세븐모바일 다이렉트 인기상품 기획전과 더불어 설 명절에 선물하고 싶은 ‘SK 세븐모바일’ 상품과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정관장 에브리타임(3명)과 신세계백화점 1만원권(30명)을 증정한다.

SK텔링크의 국가대표 국제전화 브랜드인 ’SK국제전화 00700’도 설날을 맞아 ‘00700’ 이용 고객들에게 최대 100만원의 세뱃돈을 증정하는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월 5일부터 11일까지 SK국제전화 00700을 5분 이상 이용 후 홈페이지 게시판에 새해소망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700명에게 신세계백화점 상품권(100만원 1명, 50만원 2명, 10만원 3명 등)을 증정한다.

SK텔링크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2018년 무술년(戊戌年)’을 맞이하는 의미로 다양한 설맞이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SK텔링크)

공영홈쇼핑, 설 앞두고 풍성한 프로모션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은 이달부터 4월까지 3개월간 4만원 이상 상품을 짝수 횟수로 구매할 때 마다 적립금을 제공하는 ‘다함께 짝짝짝 시즌3’ 이벤트를 진행한다.

2회· 4회· 6회· 8회차 상품 구매시 각각 2천원, 4천원, 6천원, 8천원을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10회차 구매 고객은 적립금 5만원을 받는다. 10번 구매하면 5번의 적립금을 받아, 총 7만원 혜택을 누린다.

‘돌아와요 미구매 고객님!’ 행사도 1일부터 4월까지 진행한다. 최근 3개월내 구매 사례가 없는 고객이 콜센터에 문의만 해도 적립금 3천원을 받는다. 우리 기업 상품만을 판매하는 공영홈쇼핑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촉구를 위해 마련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다가오는 설을 앞두고 우리 상품 소비를 촉진하고자 풍성한 혜택의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공영홈쇼핑은 올해도 우리 중소벤처 상품과 농축수산물의 판로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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