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트너스퀘어 광주’ 본격 설립 준비 착수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창작자공간인 ‘파트너스퀘어 광주’의 본격적인 설립 준비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파트너스퀘어 광주는 광주광역시 금남로 인근지역에 위치한 1천500여평의 7층 건물로, 파트너스퀘어 중 역대 최대 규모다. 호남권의 '맛과 멋'의 전통과 IT가 만나 새로운 비즈니스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파트너스퀘어 광주는 기존 파트너스퀘어의 역할이었던 스몰비즈니스와 창작자를 위한 비즈니스 교육과 창작 공간 뿐 아니라 이용자들이 직접 스몰비즈니스와 창작자들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스토어, 사용자 체험 프로그램 등 복합 비즈니스 문화 공간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현재 세부 공간 구성 및 내부 인테리어 컨셉은 계획 중이다.

특히, 먹거리가 풍부하고, 공예 등 예술적 전통이 깊은 호남권의 특색을 활용해, 푸드 및 예술 분야에 종사하는 스몰비즈니스와 창작자에 특화된 스튜디오 구성과 성장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실제로, 네이버 푸드윈도 입점 비율을 보면, 전라도권 사업자들이 전체 36%를 차지하고 있다.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부산(사진=네이버)

물류스타트업 벤디츠, 화물운송 매칭플랫폼 센디 웹버전 출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이사 매칭 플랫폼 이사모아를 운영중인 벤디츠는 화물운송 매칭플랫폼 센디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현재 택배 시장을 제외한 비정기 화물 물류 시장은 29조원에 달하며 그중 일반 화물이 27조, 이사 화물이 2조원의 시장을 이루고 있다. 비정기 화물물류 시장의 가장 큰 문제는 낮은 빈도로 용달 화물을 부르는 수요자와 언제 어디서 일을 잡게 될지 모르는 공급자 간의 매칭 불균형에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벤디츠는 "지난 3년간 약 10만건의 이사 건을 매칭하면서 알고리즘을 개선해왔으며 센디에 적용 된 수요분산, 공급자 매칭 알고리즘을 통해 비용을 합리적으로 낮출 수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 센디를 통해 택배나 퀵으로 보낼 수 없는 소형 화물, 가구 가전 및 부피가 큰 대형 화물, B2B(기업간기업) 기업화물 운송 뿐 아니라 용달이사, 원룸이사 등 화물 운송 토탈 매칭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NHN엔터, 텍스트 편집 도구 ‘TOAST UI Editor’ 깃허브에 공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개발한 텍스트 편집 도구 ‘TOAST UI Editor’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로 코드 공유 사이트 깃허브에 공개했다. 

TOAST UI Editor는 마크다운 형식을 따르면서도 위지윅 기능을 포함한 독특한 형태의 텍스트 편집 도구이다. 복잡하지 않은 문법을 활용하는 마크다운 형식은 깔끔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 개발자 인기가 높은 반면, 위지윅 형식은 워드 형태의 접근이 가능해 디자이너, 기획자 등 비개발자의 활용도가 높다. TOAST UI Editor는 두 가지의 텍스트 편집 방식을 접목해 개발자와 비개발자의 협업에 용이하게 설계됐다. 

TOAST UI Editor는 깃허브 공개 열흘 만인 지난 1월 11일, 전세계 개발자가 직접 참여하는 스타(호감도) 횟수 1천 건을 돌파했다. 현재까지 2천500 건(1월 15일 기준) 이상 기록했다. 특히 자바스크립트를 포함한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 부문의 트렌딩 지수 1위에 올랐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개발한 텍스트 편집 도구 ‘TOAST UI Editor’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로 코드 공유 사이트 깃허브에 공개했다. 

퀵켓-셀잇 통합법인 '번개장터' 출범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모바일 중고마켓 번개장터를 운영하는 퀵켓과 모바일 중고거래 컨시어지 서비스 기업 셀잇은 15일 통합법인 번개장터의 출범을 공식 선언했다.

통합법인 번개장터가 지향하는 지역생활정보 플랫폼은 개인이나 상점 등이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품과 서비스 등 생활정보를 생활권 내에서 쉽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구축된 지역 커뮤니티 기반의 생활정보 포털 서비스다. 생활용품 거래는 물론, 자동차와 부동산, 구인·구직 및 각종 생활서비스까지 아우르는 개념이이다. 

통합법인 번개장터의 대표직은 장원귀 퀵켓 대표가 맡고, 김대현 셀잇 대표는 CCO(최고고객책임자)로 전자상거래 영역을 총괄한다. 지역생활정보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한 실탄은 시리즈B 투자 유치를 통해 마련한다. 번개장터는 투자금이 확보되는 즉시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낼 수 있도록 투자 유치 작업과 신규 사업 준비 작업을 동시에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호텔여기어때, 올해 첫 가맹설명회 연다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종합숙박O2O 서비스 여기어때가 만든 호텔 프랜차이즈 브랜드 호텔여기어때가 올해 첫 가맹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설명회는 22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여기어때 본사 11층 소강당에서 진행된다.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선착순 신청이 가능하다.

이 자리에서 호텔여기어때는 지난해 예약접수 하루 만에 잠실점, 수원점, 천안점, 포항점 등 8개 지점 연말(12월 23/24/30/31일) 객실을 모두 완판한 마케팅 및 운영 노하우가 소개된다. 더불어 리모델링, 매출 상승 전략이 공개된다.

이번 가맹설명회는 특별강연도 준비됐다. KB국민은행 현직 부지점장이 직접 출연해 호텔사업자의 신용관리 방법과 올해 바뀐 금융정책을 소개한다. 강연 주제는 '2018년 금융이 바라보는 숙박산업'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