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만다, 데이팅 앱 인식조사 결과 발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데이팅 앱 아만다를 운영하는 넥스트매치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회원 1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데이팅 앱 인식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용자들이 생각하는 데이팅 앱의 장점은 ‘다른 사람에게 소개팅을 부탁하지 않아도 된다(54%, 중복응답)’였다. 이어 ▲마음에 드는 상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51.1%) ▲주변 인맥을 통해 만날 수 없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다(44.7%) ▲빠른 시간에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20%) 등을 장점으로 손꼽았다. 지인 소개팅에 ‘부담’과 ‘한계’를 느끼는 2030세대가 데이팅 앱을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데이팅 앱에서 마음에 드는 상대를 발견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90%가 넘는 응답자가 ‘그렇다’고 답했다. 마음에 드는 상대와 앱 내에서 대화하거나, 오프라인에서 만난 사람의 비율은 각각 응답자의 70%였다.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 데이팅 앱을 탈퇴한 이용자 수를 감안했을 때 실제 수치는 더 높을 것으로 분석된다. 이외에도 데이팅 앱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진지한 연애(67.1%, 중복응답)로 나타났다. 이어 데이트(50.6%), 결혼(15.5%) 순으로 조사됐다.

데이팅 앱 아만다를 운영하는 넥스트매치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회원 1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데이팅 앱 인식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미지=넥스트매치)

야놀자, 마이셀럽스와 AI 서비스 업무제휴 체결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숙박 O2O 기업 야놀자는 인공지능(AI) 어플리케이션 그룹 마이셀럽스와 인공지능(AI) 숙소 추천 서비스를 위한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야놀자는 모텔,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민박 등 야놀자의 모든 숙소를 고객들이 쉽게 검색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검색 필터를 통해 풍부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휴를 결정했다. 마이셀럽스는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전자상거래, 방송사, 커뮤니티 등 업계 선도 기업들과 공동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제휴사들의 비즈니스에 즉시 적용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AI 솔루션을 선보인다.

야놀자와 마이셀럽스는 공동 개발한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 기반 숙소 추천 플랫폼을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야놀자 펜션, 호텔나우, 민다를 비롯한 야놀자 앱 내 모든 숙소, 해외 OTA의 숙박 정보와 맛집 및 여행 콘텐츠까지 메타 검색이 가능하다.

삼성 세탁기, KBIS 2018 어워드서 '스마트홈 기술'· '최고의 주방제품'에 선정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의 세탁기가 미국 올랜도에서 개최된 미국 최대 주방·욕실 관련 제품 전시회인 ‘KBIS 2018 어워드’에서 ‘스마트홈 기술’ 상과  ‘최고의 주방 제품’ 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디자인·기술·혁신성이 가장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대상’을 ‘최고의 주방 제품’과 ‘최고의 욕실 제품’ 부문에서 각각 금·은상을 수여하는 KBIS 2018 어워드는 스마트 기능을 적용한 주방·욕실 제품이 확대되는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 스마트홈 분야를 선도하는 브랜드에 수여하는 ‘스마트홈 기술’ 부문이 신설됐다.

삼성전자 '퀵드라이브' 드럼세탁기는 ‘스마트홈 기술’ 상을, '플렉스워시' 세탁기와 '플렉스드라이' 건조기는 ‘최고의 주방 제품’ 은상을 수상했다.

KBIS는 퀵드라이브 드럼세탁기의 인공지능 기반 ‘큐레이터’ 가 소비자의 세탁 관련 고민에 대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주목했다.

'최고의 주방 제품' 은상을 수상한 ‘플렉스워시’ 세탁기와 ‘플렉스드라이’ 건조기는 옷감의 소재나 색상에 따라 맞춤 세탁·건조를 하고 싶어하는 소비자 니즈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KBIS 2018어워드 '최고의 주방 제품' 은상을 수상한 플렉스워시 세탁기(좌)와 플렉스드라이 건조기를 소개하고 있다.(사진= 삼성전자)

어도비 "음성인식이 가전의 미래 될 것"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어도비는 '어도비 디지털 인사이트'의 보고서를 인용해, 음성인식 기기의 시장성이 아주 밝다고 12일 전망했다.

이번 보고서는 미국 250여 개 유통업체의 550억개 이상의 고객 방문 데이터와 소비자 1000명 대상의 설문조사 결과를 기초로 한다.

보고서는 지난해 4분기 음성인식 비서의 판매량이 전년동기보다 103%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음성인식 비서를 갖고 있는 소비자의 절반 이상이 하루에 최소 한 번 이상을 사용하고 있으며, 22%는 음성 명령을 통해 쇼핑을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코스타 레시 어도비 디지털 인사이트 선임 분석가는 "이제 우리는 더 이상 디스플레이를 통해서만 기기를 작동하지 않아도 된다"라며 "소비자는 음성 기반 기술에 더욱 익숙해지고, 이 기술을 적용한 제품과 서비스는 더욱 많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