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앱에서 영화서비스 사전예약 실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카카오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의 영화 서비스 론칭에 앞서 11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 앱에서 진행되는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캐시가 제공되며 영화 서비스 오픈 시 알림 메시지가 전송된다. 이외에도 이용자들이 새로운 서비스에서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전용 캐시 등 다양한 방식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지는 최근 웹툰과 영화로 동시에 선보인 강철비의 사례와 같이 보유하고 있는 지적재산권(IP)를 적극 활용, 국내외 주요 영화, 드라마 제작사 등의 파트너들과 협업해 다양한 성공 모델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카카오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의 영화 서비스 론칭에 앞서 11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이미지=카카오)

야놀자, 해외 유수 OTA 제치고 숙박 예약채널 이용률 1위 선정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숙박 O2O 기업 야놀자는 ‘2017 여행 만족도 조사’에서 숙박 예약채널 이용률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세종대학교 관광산업연구소와 소비자조사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지난 9월 소비자 6천534명을 대상으로 ‘2017 여행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야놀자, 호텔스닷컴, 아고다 등 국내외 숙박 및 항공 예약전문 채널(OTA, 메타서치, 숙박앱 등) 15개의 지난 1년간 이용 경험률과 인지율 등 내용을 담고 있다.

야놀자는 조사 대상자 중 가장 많은 10% 이상이 이용하는 플랫폼으로 선정됐다. 이어 호텔스닷컴(9%), 아고다(8%), 에어비앤비와 스카이스캐너(7%), 호텔스컴바인(6%), 익스피디아와 부킹닷컴(5%)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인지율 측면에서도 야놀자는 전체 응답자 중 64%가 알고 있는 것으로 답변, 대표적 글로벌 OTA들인 호텔스컴바인(66%), 트리바고(64%), 호텔스닷컴(64%)과 함께 선두그룹을 형성했다. 이어 에어비앤비와 익스피디아 순으로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업무용 메신저 '잔디', 55억원 투자 유치 성공...누적 투자액 125억원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업무용 메신저 '잔디' 개발사 토스랩(대표 김대현)은 55억원의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SBI 인베스트먼트가 리딩하고 KDB 산업은행, 대교 인베스트먼트, 에버그린투자파트너스 등이 참여했다.

토스랩에 따르면 2014년 설립 이후 소프트뱅크벤처스, 퀄컴벤처스, 체루빅벤처스 등 국내외 VC로부터 연달아 투자를 유치하며 누적 투자액 125억원을 달성했다.

토스랩은 이번 투자유치를 기반으로 잔디 서비스 고도화와 더불어 국내외 사업 확장을 위한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김대현 토스랩 대표는 "보다 많은 곳에 잔디가 도입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고객 비중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티맥스소프트, IT 비전공자 대상 SW 교육 실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국내 시스템 소프트웨어(SW) 기업 티맥스소프트(사장 김동철)는 실무에 강한 인재를 육성하고 기업의 발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IT비전공 입사예정자들에게 SW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제공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티맥스소프트는 입사예정자의 업무 성과 및 효율을 높이기 위해 SW 기술 전문교육기관인 중앙정보기술인재개발원·중앙정보처리학원과 손잡고 'SW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1월 8일부터 4월 4일까지 3개월 동안 진행한다.

호경석 티맥스소프트 인사팀장은 "앞으로도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적극 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코윈스, 찬물 부어 즉석요리 가능한 ‘끝판 떡국 끝판 떡볶이’ 영상 공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코윈스(대표 심현도)는 불(火)과 냄비 등 조리기구를 사용하지 않고, 찬물만 부어 언제 어디서나 뜨겁게 끓여 먹을 수 있는 '끝판 떡국'과 '끝판 떡볶이'소개 영상을 11일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전통식품의 세계화 및 가공식품 분야의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기 위해 아셀떡이 개발한 2018년형 ‘끝판 떡국’과 ‘끝판 떡볶이'의 신기한 조리 방법 등을 담았다.

심현도 코윈스 대표는 “중소기업 제품의 히트상품화 프로젝트를 성공시키기 위해 제작된 이번 동영상은 여러 분야에서 많은 분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저예산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라며, " 제작된 영상을 QR코드에 담아 포스터와 전단지 등에 활용하고 이후 중국어 버전, 일본어 버전, 영어 버전 등 다국어 버전으로 변환하여 세계시장을 개척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제품 본격 출시를 앞두고 공개된 영상은 아셀떡 홈페이지와 코윈스 홈페이지 및 유튜브에서 ‘끝판 떡볶이’를 입력하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