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차세대 고집적 컴퓨팅 솔루션 'HPE 아폴로' 시리즈 발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HPE는 기업들이 고성능 컴퓨팅(HPC) 및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차세대 고집적 컴퓨팅 및 스토리지 솔루션을 10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신규 솔루션은 'HPE 아폴로 2000 Gen10 시스템', 'HPE 아폴로 70', 'HPE 아폴로 4510 Gen10 시스템', 'HPE LTO-8 테이프' 등이다.

빌 매널 HPE 고성능 컴퓨팅 및 AI 담당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모든 기업이 HPC, 빅데이터, 오브젝트 스토리지 및 AI 영역에서 보다 많은 선택권과 유연성을 갖추고 문제에 대처함으로써 시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신규 고집적 컴퓨팅과 스토리지 솔루션에 힘입어, HPE는 자사의 검증된 슈퍼컴퓨팅 및 대규모 상업 HPC, AI 역량을 증가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HPE 아폴로 2000 Gen10 시스템 (자료=HPE)

다이닝코드, SKT 티맵-인공지능 누구 서비스와 제휴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빅데이터 맛집 검색 다이닝코드는 SK텔레콤 서비스에서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 내용의 제휴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다이닝코드가 빅데이터를 통해 홍보성 정보가 아닌 사용자에게 믿을 수 있는 맛집 정보를 SK텔레콤 서비스에 제공하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됐다.

다이닝코드는 오는 1분기부터 순차적으로 월간 1천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국내 내비게이션 서비스 '티맵'과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에 맛집 정보를 접목할 예정이다. 우선 티맵 내 배너를 통해 시간, 위치, 검색어 등 사용자 맞춤형 맛집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다이아 티비, 크리에이터 창작 공간 ‘다이아 스튜디오’ 강남 이전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CJ E&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인 '다이아 티비’가 새해를 맞아 크리에이터를 위한 창작 공간인 다이아 스튜디오를 홍대에서 강남으로 이전했다.

새 다이아 스튜디오는 최신 디지털 콘텐츠 제작 트렌드를 반영해 ▲먹방·쿡방·실험 등을 진행할 수 있는 푸드&메인홀 ▲상상력을 더한 영상 창작이 가능한 크로마키 스튜디오 ▲후시 녹음 혹은 특수 음향을 입힐 수 있는 녹음부스 등 전문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스튜디오 내 예약 시스템을 구축해 원하는 시간대에 제작 공간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조명, HD급 영상 제작이 가능한 카메라, 소도구 등 스튜디오 내에서 콘텐츠 창작에 필요한 장비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티몬, 2017년 4분기 매출 45% 성장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모바일커머스 티몬은 4분기 매출이 전년대비 45%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4분기 주요 차별화 사업부인 슈퍼마트 매출이 84%, 투어 자유여행플랫폼 거래액이 120% 이상 증가한데 따른 것이다.

지난해 가장 크게 성장한 사업부문은 온라인 최저가 생필품 전문몰인 ‘슈퍼마트’다. 소포장 묶음 판매, 당일 예약 배송 등으로 고객 편의성이 높아지면서 지난 4분기 슈퍼마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84% 증가했다. 

연내 성장률도 급상승했다. 지난해 1월 시작한 신선식품 당일 배송의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지난해 1월 대비 12월 매출이 108% 증가해 2배 이상 이상 뛰었다.

티몬은 올해 건강식품, 수입식품 등 고성장이 예상되는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상품을 확장하고 전담 배송 서비스를 고도화하면 연 매출 4천억원대 이상 성장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여기어때 고품격 리뷰 ‘히어로즈’ 출범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여기어때는 전국 5만여 곳 숙소를 직접 체험하고, 고품질 숙박후기를 남기는 검증된 사용자 ‘여기어때 히어로즈’가 오는 2월 공식 출범한다고 밝혔다. 

히어로즈는 양질의 숙소 이용후기 확보 및 관리를 위해 도입됐다. 여기어때는 상반기와 하반기 800명씩, 총 1천600명의 '히어로즈'를 선발, 운영한다. 숙박시설 체험 경험과 정보전달력을 다면적으로 평가했다.

여기어때 회원 중, 숙박시설 예약 및 작성한 리뷰, 다른 사용자의 리뷰 공감도(리뷰 ‘좋아요’수) 등을 종합적으로 집계해 상위 1%에 속하는 우수 사용자를 선별한다. 이어 히어로즈 후보자에게 푸시알림 및 전용페이지를 통해 참여 의사를 묻고, 사용자가 수락하면 선정이 확정된다. 이번에 선발된 800명은 ‘히어로즈 2018S’로 오는 2월 14일부터 8월 14일까지 활동한다. 숙박시설 예약에 필요한 15만 원 상당의 활동 지원금도 지급한다. 히어로즈가 남기는 리얼리뷰에는 '히어로즈 배지' 아이콘이 적용된다. 

여기어때는 전국 5만여 곳 숙소를 직접 체험하고, 고품질 숙박후기를 남기는 검증된 사용자 ‘여기어때 히어로즈’가 오는 2월 공식 출범한다고 밝혔다. (사진=여기어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