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병희 기자] 핀테크 스타트업 드림니다(대표 연삼흠 www.dreamnida.com)는 소프트웨어 개발, 서비스 및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ISO9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국제인증으로 품질경영 관련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되고 있다는 것을 인증기관에서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드림니다는 이번 ISO9001 인증이 블록체인 기반의 간편 결제서비스인 더드림페이를 운영하며 기존의 결제회사와는 차별화되고 안전성 및 보안성 측면에서 우위를 보인 것으로 평가 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ISO9001 인증서를 들고 있는 연삼흠 드림니다 대표

회사 측에 따르면 드림니다의 더드림페이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가상화폐와 연동이 가능한 간편결제 플랫폼이다. 더드림페이는 QR코드를 이용해 결제, 송금 기능과 함께 가상화폐 구매는 물론 가상화폐를 실제 화폐처럼 실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연삼흠 드림니다 대표는 “더드림페이는 결제시장에서 세계 최저 수수료 0.5%를 적용해 가맹점과의 상생을 추구하는 한편 가상화폐와 연동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글로벌 결제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