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신규 상품 티저 콘텐츠 공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카카오페이는 21일 플러스친구 등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2018년 1월 초 선보일 신규 상품에 대한 티저 콘텐츠를 공개했다.

공개된 콘텐츠는 ‘라이언이 꺼낸 비장의 카드’라는 메시지와 함께 라이언의 다양한 이미지를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오는 2018년 1월 3일 새로운 카카오페이 상품의 출시를 예고했다.

카카오페이는 신규 상품에 대한 플러스친구 알림받기 신청을 하는 고객에게 최대 1천만원의 상당의 선물을 제공하며, 관련 내용을 카카오톡 친구에게 공유하면 당첨 확률을 높힐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21일 플러스친구 등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2018년 1월 초 선보일 신규 상품에 대한 티저 콘텐츠를 공개했다. (사진=카카오)

알지피코리아,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배달음식 주문 앱 요기요와 배달통을 서비스하는 알지피코리아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17년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알지피코리아는 남녀 임직원 모두를 대상으로 다양한 출산 및 육아 복지제도를 운영 중이다. 남녀 임직원 모두 자녀가 100일이 될 때까지 1시간 유급 단축근무가 가능하며, 만 6세 전까지 출퇴근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시차출퇴근 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 결혼기념일에는 유급 휴가와 외식상품권도 제공된다. 결혼기념일 휴가 제도의 사용률은 2016년 100%를 기록했다.

여성 임직원의 경우 임신 직후부터 출산 전까지 급여 차감 없이 2시간 단축근무가 가능하며, 고용에 대한 불안 없이 원하는 시기에 1년 간 출산 휴가를 떠날 수 있다. 알지피코리아의 출산 휴가 후 고용 유지율은 100%다.

네이버 지식인, 기업·기관·단체 등 공식 답변자 활동 돕는 ‘파트너센터’ 오픈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의 지식 공유 플랫폼 지식인이 ‘지식파트너’의 답변활동을 지원하는 '파트너센터'를 20일 오픈했다.

지식파트너는 정식 등록을 거쳐 네임카드를 달고 활동하는 기업·기관·단체 답변자다.네이버는 앞으로 많은 이용자가 분야별 공식 기업·기관·단체의 답변을 지식iN 플랫폼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식파트너의 활동을 지원하는 파트너센터를 오픈했다. 지식파트너는 파트너센터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정보와 도구를 활용해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답변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

넷플릭스, 윈도우 10에서 HDR 지원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넷플릭스는 윈도우 10에서 구동되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와 넷플릭스 앱에서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DR) 지원을 시작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는 회원들은 윈도우 10 디바이스를 통해 넷플릭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HDR로 즐길 수 있다.

넷플릭스는 현재 200시간 이상의 HDR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HDR 영상을 지원하는 PC는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출시돼 넷플릭스 회원들은 더욱 편리하게 다양한 넷플릭스 HDR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이번 HDR 지원은 넷플릭스가 다년간 다져온 업계 파트너십의 결과물이다. 인텔 7세대 이상의 CPU는 넷플릭스 HDR10 콘텐츠를 지원한다. 이같은 하드웨어의 발전을 뒷받침하기 위해 넷플릭스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배포된 윈도우 10 Fall Creators Update에 HDR 기능을 추가했다. 넷플릭스는 HDR 콘텐츠가 Windows 10에서 생생하게 재생될 수 있도록 기술 지원을 담당했다.

안랩-KISA, 'SW 취약점 신고포상제' 공동 운영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은 지난 19일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석환, KISA)과 '소프트웨어(SW) 취약점 신고포상제(이하 신고포상제)' 공동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신고포상제는 SW의 버그 및 취약점을 발견한 사람에게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로 지난 2012년 10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안랩 관계자는 "이번 신고 포상제 참여로 안랩 보안 솔루션의 보안성을 더욱 강화해 고객들에게 보다 더 안전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스트소프트, 알송 모바일에 '알송 차트' 서비스 추가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자사의 모바일 음악 플레이어 '알송 모바일'에서 가장 많이 재생되는 음원의 인기 순위를 보여주는 '알송 차트'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알송 모바일은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원을 재생하는 로컬 음악 플레이어다.

새롭게 선보인 알송 차트 서비스는 알송을 통해 재생되는 음원의 실시간 순위를 최대 7만 곡까지 보여주는 서비스로 ▲전체 인기 순위 TOP 100 ▲현재 재생곡 순위 ▲연관 인기곡 등이 제공된다.

이스트소프트 측은 "자신이 즐겨듣는 음악을 음원 파일로 소장해 듣는 많은 음악 애호가들이, 현재 인기곡의 순위를 제공하고 연관된 좋은 음악도 추천해주는 ‘알송 차트’ 서비스를 통해 음악 감상의 폭을 더욱 넓힐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빗썸, '핀테크 아이디어 사업 공모전'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빗썸은 설립 4주년을 기념해 암호화폐, 블록체인, P2P서비스 등 핀테크 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핀테크 아이디어 및 사업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적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빗썸의 첫 번째 가치 선순환 CSV(Creating Shared Value)프로젝트 중 하나로 진행됐다.

공모전은 크게 아이디어와 스타트업 부문으로 나뉜다. 특히 아이디어 부문은 개인 및 팀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스타트업 부문은 예비 창업자를 포함한 국내외 핀테크 관련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한컴그룹-세종학당재단, 한국어 및 한국문화 해외 확산을 위한 MOU 체결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 한컴그룹)은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송향근)과 전세계 한국어 및 한국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21일 체결했다.

한컴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54개국 171개소에서 운영되고 있는 전 세계 세종학당에 '한컴오피스 NEO'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교육 콘텐츠 플랫폼 '위퍼블' 등을 활용한 한국어 및 한국문화 확산에 나선다.

한컴 관계자는 "앞으로 세종학당을 통해 외국인들에게 우수한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HN엔터 '토스트', 공공기관 전용 'G-토스트 클라우드' 서비스 시작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자사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TOAST)'가 클라우드 보안 인증을 획득하고, 공공기관 전용 'G-토스트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클라우드 보안 인증은 민간 클라우드 사업자가 국내 공공기관에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필수 요건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클라우드 보안 인증 획득을 기점으로, 공공 클라우드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NHN엔터테인먼트는 기존의 퍼블릭 서비스인 토스트 클라우드의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적용한 공공기관 전용 G-토스트 클라우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동훈 NHN엔터테인먼트 클라우드 사업부장은 "NHN엔터테인먼트는 인프라뿐 아니라 모니터링, 보안, 분석 등 토스트의 검증된 서비스를 중심으로 공공 클라우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ISA, 가상통화 거래소의 사이버보안 대응역량 강화 지원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가상통화 거래소가 스스로 사이버 보안 체계를 구축‧운영할 수 있도록 가상통화 거래소에 대해 KISA가 보유한 예방 차원의 사이버 보안 전문역량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KISA는 "최근 거래소에 대한 점검결과 조사대상 거래소(10개 사업자) 대부분이 접근통제장치 설치·운영, 개인정보의 암호화 조치 등의 관리적·기술적 보안조치가 전반적으로 미흡한 것 나타났다"라며 "해커의 공격위협에 노출되어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KISA는 거래소를 대상으로 한 사이버공격에 대비해 거래소가 제공하는 서비스 전반에 대한 취약점 점검을 실시하고, 홈페이지 취약점 점검 도구를 무료 배포해 점검토록 할 예정이다.

김석환 KISA 원장은 "가상화폐 거래소의 추가 사고를 막기 위해서는 사전 동의와 단순 권고의 방식이 아닌 법적 근거에 의한 실효적인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행 제도의 정비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VM웨어, 2018년 IT 7대 전망 발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클라우드 인프라 및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 VM웨어(CEO 팻 겔싱어)가 '2018년 IT 7대 전망' 보고서를 21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VM웨어와 델 테크놀로지스의 최고정보책임자(CIO)인 바스크 아이어가 작성한 것으로 사람, 프로세스, 기술을 중심으로 CIO가 주목해야 할 2018년 IT 시장 전망과 동향을 담고 있다.

바스크 아이어 CIO는 2018년 IT 트렌드로 ▲IT 인재 창구의 확대 ▲IT 업계 커리어의 변화 ▲디지털 혁신을 위한 사고방식 전환 ▲협력기반 프로젝트 활성화 ▲지속적인 학습 환경 조성 ▲애플리케이션 기반 비즈니스 혁신 ▲인공지능의 급성장 등을 지목했다.

바스크 아이어 CIO는 "사람, 프로세스, 기술의 세 가지 핵심 요소가 서로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운영돼야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넷마블 ‘모두의마블’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넷마블은 ‘크리스마스 선물 뽑기’만 해도 승리하는 색다른 맵 플레이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21일 오후부터 29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해당 '크리스마스 선물’을 통해 S+아이템과 캐릭터가 등장하는 'S+ 크리스마스 선물 행운 아이템 뽑기권'과 'S+ 크리스마스 선물 카드팩'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넷마블은 최대 6000 다이아 및 골드 등 풍성한 게임재화는 물론 게임 내 최고 인기 캐릭터인 S+바리, S+마이아, S+레바테인 등 고급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신년맞이 이벤트’도 동시 진행하고 있다.

넷마블 모두의마블이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넷마블)

엔씨소프트 ‘리니지M’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에서 ‘첫번째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내년 1월 10일까지다.

이용자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전용 사냥터인 ‘파타라시 마을’을 하루에 2시간동안 이용할 수 있다. 파타라시 마을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크리스마스 쿠키’를 획득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쿠키’를 각종 코인(명예, 변신 제작, 마법인형 제작)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지급한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이색 시상식’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이한 기록을 세운 이용자를 선정하여 경품을 제공한다. 이용자 투표로 총 12가지의 특이한 기록 분야 중 세가지 분야를 선정한다. 선정된 분야의 최고 기록 보유자에게 영웅 변신 카드를 지급한다.

이용자 투표 기간은 이달 26일까지이다. 투표에 참여한 이용자 중 10명을 추첨해 ‘갤럭시노트 8(64G)’을 지급한다. 투표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카시오페아의 상자’ 아이템을 받는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이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엔씨소프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