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건조기, 영국서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에 선정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 건조기가 영국의 가전·IT 제품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에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에 선정됐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매년 혁신적 가전·IT 제품을 30여개 부문별로 선정해 ‘트러스티드 리뷰 어워드'를 수여한다.

삼성 건조기 DV90M5000IW는 현재 ‘트러스티드 리뷰’에 건조 성능,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 에너지 효율 등 유지비용이 가장 적게 드는 점이 높이 평가 돼 등재된 건조기 제품 중 최고 점수인 별 5개 만점을 받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건조기가 널리 쓰이고 있는 유럽에서 삼성 건조기만의 독보적인 에너지 절감 기술과 건조 성능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배려하는 혁신 기술로 건조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트러스티드 리뷰’에 등재된 건조기 제품 중 최고 점수인 별 5개 만점을 받은 삼성 건조기와 ‘2017 최고의 대형가전' 인증 로고(사진=삼성전자)

르호봇, 창업투자 경진대회 '론치컵 2017'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대표 목영두, 이하 르호봇)는 지난 2일 창업투자 경진대회‘론치컵 2017'파이널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르호봇은 이날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팀에게 3억1천만원 규모의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론치컵은 스타트업들의 사업 모델 평가와 멘토링, 피칭으로 구성되는 창업투자 경진대회다. 세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서울 코엑스에서‘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가을’과 ‘2017 벤처창업 페스티벌’과 연계해 열렸다.

효과적인 지원과 심사를 위해 연령과 사업 단계에 따라 트랙을 나눴다. 청소년 트랙 3팀, 예비창업자 트랙 5팀, 스타트업 트랙 7팀 등 총 15개 스타트업이 파이널 무대에 나섰다. 240여팀의 지원자 가운데 서류심사와 PT심사, 멘토링 캠프, 심층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됐다.

목영두 르호봇 대표는 “창업기업의 의미 있는 성장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매년 론치컵을 개최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목표를 가진 스타트업이 함께하는 축제 한 마당으로 론치컵을 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르호봇, 창업투자 경진대회 '론치컵 2017' 개최 후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르호봇)

LG전자, 메르세데스-벤츠 전시장에 디지털 사이니지 공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메르세데스-벤츠’ 전시장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급했다.

LG전자는 지난달 문을 연 메르세데스-벤츠 청담 전시장에 비디오월 등 총 55대의 LC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LCD 사이니지(모델명: 55VH7B) 18대를 이어 붙인 비디오월을 전시장 1층과 3층에, LCD 사이니지 8대를 연결한 비디오월을 2층에 설치했다. 뿐만 아니라 전시 차량 앞에서 정보를 제공하는 단독형 사이니지 11대도 전시장 곳곳에 마련했다. 고객들은 디지털 쇼룸에서 전시되지 않은 다양한 차량 라인업을 대형 비디오월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향후에도 메르세데스-벤츠 주요 전시장에 올레드 등 다양한 사이니지를 설치할 예정이다.

LG전자가 지난달 문을 연 메르세데스-벤츠 청담 전시장에 비디오월 등 총 55대의 LC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모델들이 LCD 사이니지 18대를 이어 붙인 비디오월 앞에서 차량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LG전자)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 및 보관 기능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이 스토리 하이라이트와 보관 기능을 출시했다. 이 기능들은 사용자가 효과적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프로필을 만들 수 있게 해 준다.

사용자들은 스토리 하이라이트를 통해 다양한 스토리 포스트를 원하는 주제별로 묶어 프로필에 추가할 수 있다. 친구나 가족과의 간직하고 싶은 순간들이나 사랑하는 반려 동물처럼 사용자의 프로필 페이지에 주제별로 묶어 자신만의 특징이나 창의성을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사람의 스토리는 모두 자동으로 보관된다. 해당 스토리는 24시간이 지난 후에도 ‘보관’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게시자에게만 보여진다. 더불어, 보관을 원하지 않는 스토리는 삭제할 수 있으며, 휴대폰 앨범에도 별도로 저장할 수 있다. 스토리 보관을 사용하고 싶지 않은 경우, 설정에서 자동 저장 기능을 끄면 된다.

인스타그램은 스토리 보관 기능으로 사용자가 게재한 사진과 동영상을 자동으로 저장한다.(사진=인스타그램)

스타트업 투툼, 교통 안전제품 ‘오뚝이 안전카매트’ 공식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교통 안전용품 제조 스타트업인 '투툼(대표 윤장혁)'이 신개념 '오뚝이 안전카매트'를 지난 27일 공식 출시했다.

투툼이 출시한 '오뚝이 안전카매트'는 자동차 매트에 안전삼각대를 결합한 아이디어 교통 안전용품으로, 세계 3대 국제발명전시회인 독일 뉘른베르크, 스위스 제네바, 미국 피츠버그 대회에서 3관왕 및 국내외 발명대회에서 11차례 수상했다.

오뚝이 안전카매트는 2차 사고를 신속하게 예방하기 위한 제품으로 평소에는 자동차 매트로 사용하다가 차량 고장이나 사고 시 자동차 매트를 뒤집어 누구나 간편하게 안전삼각대로 활용할 수 있다. 여성이나 노약자도 신속한 설치가 가능하도록 간편하게 디자인 되었으며 자동차 매트와 일체형으로 제작돼 강풍이 불거나 대형트럭이 지나가도 쓰러지지 않는 튼튼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스타트업 투툼이 교통 안전용품 '오뚝이 안전카매트’ 공식 출시했다.(사진=투툼)

넥슨 ‘스페셜솔저’ 다운로드 500만 돌파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넥슨은 6일 넥슨레드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FPS게임 ‘스페셜솔져’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5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페셜솔져는 2015년 2월 정식 출시 이후 3년에 가까운 서비스기간 동안 구글 플레이 스토어 평점 4.5점을 기록 중이다. 2017년 11월 말 누적 다운로드 500만 건을 넘어서며 모바일 대표 FPS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넥슨은 ‘스페셜솔져’ 5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12월 6일부터 19일까지 2주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고급보급함’ 5개와 ‘보석’ 50개, ‘5만 골드’ 등 푸짐한 선물을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넥슨 스페셜솔져가 누적 다운로드 500만건을 달성했다. (사진=넥슨)

엔엑스씨, 제주 호스피스 병원 후원기금 전달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엔엑스씨는 5일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무료 호스피스 병원 성 이시돌 복지의원(원장 우정남 스바니야 수녀)에 후원 기금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성 이시돌 복지의원은 아일랜드 출신의 성 맥그린치(한국명 임피제) 신부가 설립한 무료 호스피스 병원으로, 어려운 환경에 처한 임종기의 노인이나 치료를 포기한 무의탁 말기 암환자들을 보살피고 있다. “푸른 눈의 돼지 신부”라는 별명을 가진 임피제 신부는 1954년 제주에 정착해 목장을 일구면서 생활이 힘들었던 도민들에게 일자리와 먹거리를 제공하였다. 뿐만 아니라 이시돌목장, 양로원, 신용협동조합, 가축은행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제주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이재교 엔엑스씨 브랜드홍보본부장은 “제주 이전 기업으로서 지난 60여년 간 혁신과 개척을 통해 제주에 이바지 한 임피제 신부님의 헌신에 동참하고자 후원을 결정했다”며 “이번 후원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에게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전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정남 수녀(왼쪽)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후원기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엔엑스씨)

블리자드,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서 ‘크리스마스 파티’ 열어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서울 신촌동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원장 김호성)에서 블리자드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환자 및 그 가족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담은 ‘블리자드와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5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블리자드는 지역 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작년 6월,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내에 병마와 싸우는 어린이 환자들과 그 가족들이 병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도록 e-도서실인 ‘블리자드 i-Room’을 개설, 미술 심리 치료, 입원 환자 생일 파티, 동화 구연 등 관련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해 오고 있다.

이 날 행사는 가정의 달인 지난 5월 열렸던 ‘블리자드 작은 콘서트’에 이어 블리자드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진행된 두 번째 행사다. 블리자드 i-Room 및 병원 1층 로비에서 음악 및 마술 공연, 종이 공예, 미술 등 어린이들이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위주로 블리자드 직원들의 다양한 재능 봉사로 펼쳐졌다.

뱅앤올룹슨, 무선 이어폰 ‘베오플레이 E8’ 출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뱅앤올룹슨의 비앤오 플레이(B&O PLAY)가 무선 이어폰 ‘베오플레이 E8(Beoplay E8)’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완전 무선 방식의 이어폰 베오플레이 E8은 심플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끊김 없이 매끄러운 사운드 경험을 동시에 제공한다. 덴마크의 유명 산업디자이너 야콥 바그너(Jakob Wagner)가 디자인했다.

색상은 블랙(Black)과 차콜 샌드(Charcoal Sand) 두 가지로, 충전 케이블과 충전 케이스, 5가지 크기의 이어팁이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39만 9000원이다.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E8 (사진=뱅앤올룹슨)

IBM, AI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파워9' 서버 발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IBM은 새롭게 설계된 '파워9(POWER9)' 프로세서를 탑재한 차세대 파워 시스템 서버를 6일 발표했다.

새로운 파워9 기반 AC922 파워 시스템은 PCI-Express 4.0과 차세대 엔비디아 NV링크(NVlinkTM) 2.0, OpenCAPI를 업계 최초로 내장했으며, 이는 x86 시스템 기반 PCI-E 3.0보다 9.5배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한다.

밥 피치아노 IBM 코그너티브 시스템 수석 부사장는 "IBM 파워9 시스템은 세계 최고 성능의 슈퍼컴퓨터를 구동하는 것은 물론, 전세계 기업이 우수한 통찰력을 확보해 전 산업 분야에서 과학적 발견과 혁신적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이노그리드-펜타시큐리티, AI 기반 클라우드보안 시장 진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 이노그리드(대표이사 조호견)는 기업 정보보안 기업 펜타시큐리티(사장 이석우)와 함께 클라우드 웹방화벽 '와플 온 클라우드잇(WAPPLES ON CLOUDIT)' 개발 및 공동사업 계약을 완료하고, 향후 정보보안의 경계를 허문 사물인터넷(IoT)분야에도 GPU클라우드(GICS)를 통한 지능형 보안서비스를 협력한다고 6일 밝혔다.

와플 온 클라우드잇은 이노그리드의 퍼블릭 & 프라이빗 클라우드서비스 클라우드잇과 펜타시큐리티의 웹방화벽서비스 와플을 결합해 가상머신(VM) 생성부터 웹보안까지 한번에 지원한다.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서비스에 펜타시큐리티의 보안기능이 융합되어 클라우드 도입부터 보안영역까지 운영, 관리될 수 있는 보안 전문성이 확보됐다"고 말했다.

이석우 펜타시큐리티 대표이사 사장은 "AI기반 클라우드보안 기술로 IoT 환경에서도 적용 가능한 APT 방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컴그룹-GIST, AI·헬스케어·스마트시티 등 공동연구 추진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 한컴그룹)은 광주과학기술원(총장 문승현, GIST)과 함께 미래기술 선도를 위한 상호교류 및 공동연구를 위한 산학 협력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인공지능(AI) ▲헬스케어 로봇을 포함하는 고령 친화 산업 ▲스마트 시티 ▲국가 R&D ▲국방 및 국민안전을 포함한 안보과학기술 등 AI 중심의 연구 인력, 기술정보 교류, 공동 연구 등의 협력을 추진키로 합의했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그룹차원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첨단 기술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여 미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퓨즈툴스-모비두, 음파 인증 기술 활용한 모바일 앱 개발 나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모바일 크로스플랫폼 앱 개발 툴 업체인 퓨즈툴스 코리아(대표 곽상철)는 모바일 음파 인증 및 결제 솔루션 기업 모비두(대표 이윤희)와 기술 및 영업 활성화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모비두의 음파 인증 및 결제 솔루션과 퓨즈툴스의 모바일 크로스플랫폼 앱 개발 툴의 연동을 통해 안드로이드 및 iOS 인증·결제 앱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개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곽상철 퓨즈툴스 코리아 대표는 "퓨즈 사용자들에게 모비두의 음파 인증 및 결제 솔루션을 라이브러리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마크업과 자바스크립트만을 이용한 다양한 활용 사례들이 빠르게 만들어 질 것"이라고 말했다.

효성인포 "내년 아태지역 기업들 IoT 플랫폼 도입 증가할 것"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은 히타치 그룹(히타치)의 완전 자회사인 히타치 밴타라가 2018년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주요 비즈니스 및 기술 트렌드를 발표했다고 6일 밝혔다.

요시다 히타치 밴타라 최고기술책임자(CTO)와 러셀 스킹슬리 히타치 밴타라 아태지역 CTO는 "2018년 아태지역 기술 시장의 10대 주요 트렌드는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이 기업의 핵심 IT 전략으로 도입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2018년 아태지역 기술 시장의 10대 주요 트렌드는 ▲IoT 플랫폼 도입 증가 ▲오브제그 스토리지의 진화 ▲분석 및 AI ▲영상 분석 도입 증가 ▲애자일 방법론 확대 ▲데이터 거버넌스 2.0 ▲차세대 가상화 기술 확산 ▲블록체인 성장 ▲생체인증으로 전환 ▲공동 가치 창출 등이다.

시만텍, 2018년 10대 보안 전망 발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글로벌 사이버 보안 기업 시만텍이 6일 '2018년 10대 보안 전망'을 발표했다.

시만텍은 올해 등장한 ▲클라우드를 공격하는 랜섬웨어 ▲파일리스(file-less) 악성코드 증가 ▲사이버 범죄자들의 새로운 수입원이 된 IoT 기기 등의 위협이 지속되는 한편, 내년에는 ▲비트코인 노리는 사이버 범죄자 등장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을 이용한 사이버 공격의 시작 등 새로운 양상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다.

시만텍이 발표한 내년 주목해야 할 10대 보안 이슈는 ▲금융 악성코드 피해 증가 ▲새로운 공격대상으로 비트코인 주목 ▲AI와 머신러닝 이용한 사이버 범죄 ▲가정용 스마트 기기 타깃형 랜섬웨어 증가 ▲IoT 디바이스 공격 ▲가정용 IoT 디바이스 거점 악용 ▲공급망 공격 등장 ▲파일리스 및 파일라이트 악성코드 증가 ▲SaaS 보안 문제 등장 ▲IaaS 데이터 유출 위험 등이 꼽혔다.

투믹스, 중국 콰이콴∙텐센트서 웹툰 서비스 시작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투믹스는 6일 중국 웹툰 플랫폼 콰이콴과 포털 텐센트에서 자사 인기 웹툰 연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내년으로 계획된 자체 플랫폼 해외진출에 앞서 현지 유명 업체들에 웹툰을 공급하면서 해외진출의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투믹스는 콰이콴에서는 ‘그녀의 시간(글 이종규, 작화 송래현)’과 ‘달콤 쌉싸름해(츄츄 작)’를 유료 연재한다. 웹툰 전문 플랫폼이기 때문에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로맨스 작품을 공급한다. 선오픈한 ‘그녀의 시간’은 유료 연재임에도 1개월도 안돼 조회수 약 4천만 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콰이칸은 올 7월 기준 가입자 1억 명, 중국 내 모바일 웹툰시장 점유율 58%,  DAU(일평균 방문자) 1천만 명을 돌파한 중국 최대 웹툰플랫폼이다.

포털인 텐센트에서는 ‘예쁘니까 괜찮아(연주 작)’, ‘소년의 신성(범고래 작)’, ‘순정이 필요해(구은혜 작)’를 연재한다. 저연령층의 접속이 많은 포털인 만큼 1020세대가 좋아하는 학원 액션, 로맨스 웹툰을 내세웠다. 선오픈한 ‘예쁘니까 괜찮아’의 경우 연재 1개월 만에 조회수 약 1천만 회를 넘어서며 현지의 반응을 얻고 있다. 조만간 유료 서비스로 전환될 예정이다.

야놀자 평생교육원, ‘서울노인취업교육센터 우수사례’ 선정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숙박 O2O 기업 야놀자에서 운영하는 야놀자 평생교육원이 ‘서울노인취업교육센터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지난 4일 올 한 해 노인취업교육센터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센터간 벤치마킹 기회 제공 및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우수사례를 선정해 시상했다. 야놀자는 취업연계 성과, 홍보 성과, 교육 확대 등의 다양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으며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야놀자 평생교육원은 지난 4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서울노인취업교육센터로 공식 지정되면서 60세 이상의 중장년층 경력 개발 및 맞춤형 교육 사업을 전개하며 시니어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까지 총 5회에 걸쳐 ‘시니어 호텔리어 교육’과 ‘시니어 CS 마인드 교육’ 등 시니어를 위한 숙박 전문 교육을 진행해왔다.
 
‘시니어 호텔리어 교육’은 숙박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60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야놀자 평생교육원의 대표 취업 연계 프로그램이다. 숙박업 서비스 기본 이론 교육, 중점 업무 실습 과정, 안전관리 및 CS, 특급호텔 현장 견학 등 체험과 실습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3회차까지 진행된 교육은 총 4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약 80%인 33명이 특급호텔, 중소형 호텔, 게스트하우스 등과 연계해 취업에 성공했다.

위메프 ‘포토후기’ 강화...구매자 작성 상품정보 공유 확산 나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위메프는 구매후기 중 포토후기만을 모아 태그 또는 카테고리별로 묶어서 보여주는 ‘구매후기 모아보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위메프에 등록된 모든 포토후기들을 식품, 착샷, 운동화, 주방, 인테리어, 가전, 우리아이 등 세분화된 카테고리로 구분해 보여준다. 검색 기능도 넣어 원하는 상품의 관련 후기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내가 ‘좋아요’ 누른 구매후기만 모아 볼 수 있고, 이를 기초로 한 개인화된 구매후기도 추천 받을 수 있다.

아프리카TV 기부방송 '기부스', 모금 기부액 1억원 돌파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아프리카TV는 6일 공식 기부 방송 '기부스' 별풍선 기부 금액이 1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6년 7월 13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1년 5개월 만에 거둔 쾌거다. 기부스는 2014년 10월 즐거운 기부 문화 조성을 목표로 만든 국내 최초 기부 전문 팟캐스트로, 아프리카TV에서는 2016년 7월 13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출연자가 마음껏 자신이 원하는 것을 홍보하고, 홍보비 대신 현금이나 물품, 재능을 기부한다.
 
1년 5개월간 총 34번 방송되는 동안 2,400여 명의 시청자들이 총 100만 개가 넘는 별풍선을 띄우면서 1억원이 넘는 기부금이 모였다. 또한 현물 기부는 28억이 훌쩍 넘는 규모로 지원됐다. 기업체에서 자사가 생산하는 물품을 기부할 뿐만 아니라 BJ케빈up, 엣지, 쌈무이, 최군 등 다양한 BJ들도 현금 및 애장품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
 
1년 5개월간 모인 모금액은 수수료 없이 전액 다양한 기부처로 전달됐으며, 전달된 기부금은 모두 전국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 계층에게 사용됐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