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아이들도 이제 인공지능(AI) 서비스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게 됐다. KT는 스마트스터디와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 사옥에서 키즈 테크 및 콘텐트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앞으로 두 회사는 인공지능(AI), IoT 등 신기술을 접목한 유아 신규 서비스 및 개발과 함께 공동 사업을 위해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두 회사는 오는 15일부터 인공지능 TV 기가지니를 통해 핑크퐁 영어 따라 말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

어린이들이 핑크퐁 영어 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문장을 따라 말하면 기가지니가 발음의 정확도 등을 분석해 “엑설런트”라고 말하며 피드백을 해주는 서비스다. 핑크퐁 영어 따라 말하기는 베이비샤크, 핑크퐁 마더구스 등 인기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두 회사는 향후 다양한 외국어 교육 서비스로 확대하는 동시에 다양한 교육 콘텐트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KT는 NB-IoT(LTE 기반 협대역 사물인터넷)을 통해 실내 위치까지 정확히 파악하는 ‘안심 스마트 위치 알림이’를 상용화한 바 있다. 이를 스마트스터디 콘텐트와 함께 특화된 서비스를 내놓을 방침이다.

이필재 KT 기가지니사업단장은 “양사간 협력을 통해 신기술을 접목한 풍성한 유아 콘텐트가 개발되고 나아가 함께 글로벌 진출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KT의 차별화된 AI 신기술을 키즈 시장에 맞게 개발해 다양한 형태의 B2B, B2C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 기가지니사업단장 이필재 전무(좌측)와 스마트스터디 이승규 글로벌사업본부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KT)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