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 연간 누적 거래액 1조 돌파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카카오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연간 누적 거래액이 출시 후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0년 12월 첫 선을 보인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이다. 

올 한 해 1천700만명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했으며, 1조원의 선물을 주고 받았다. 친구에게 선물을 보낸 비율이 무려 80%에 달하며, 이 중 60%가 메시지카드에 마음을 담아 선물을 보냈다. 메시지카드는 선물을 보내는 사람이 고백, 축하, 감사의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용자가 마음에 드는 배경 화면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선택해 카드를 꾸밀 수 있어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

월간 거래액 추이를 살펴보면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특별한 날 선물할 때 찾는 대표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 수능, 크리스마스, 설날, 추석 등에 거래액이 눈에 띄게 높게 나타난 것. 모바일 교환권뿐만 아니라,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몰라도 쉽게 선물할 수 있는 배송상품, 자체 기획/구성한 ‘옐로우 기프트’ 등을 선물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연간 누적 거래액이 출시 후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표=카카오)

호텔나우, 맞춤형 특가 서비스 ‘프라이빗딜’ 론칭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호텔 당일 예약 서비스 호텔나우는 고객 맞춤형 특가 서비스 ‘프라이빗딜’을 출시했다.
 
프라이빗딜은 호텔나우가 국내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신개념 호텔 예약 방식이다. 당일 예약 건에 한해 고객이 직접 원하는 가격을 호텔에 제안하면 실시간으로 확인해 특가로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호텔나우 앱에서 프라이빗딜을 진행하는 호텔을 확인 후 ‘#프라이빗딜’ 탭으로 이동, 객실 타입과 함께 원하는 가격을 직접 제안하면 된다. 

호텔에서는 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승낙하면 고객이 제안한 가격에 딜이 성립된다. 이 딜은 당일 특가에서 최대 60%까지 추가할인 받을 수 있으며, 1일 1회만 구매할 수 있다. 

고객이 제안한 가격으로 호텔 예약이 어려울 경우에는 호텔나우가 일반 가격보다 저렴한 특별가격을 제안하고, 고객은 특별 제안가로 호텔을 이용할 수 있다. 프라이빗딜을 제안하게 되면 예약 진행 여부와 상관없이 해당 객실 구매 기회를 소진한 것으로 간주하며, 가격 제안은 객실 타입당 1일 1회 가능하다. 

네이버, 한국영화감독조합과 업무 협약 체결… ‘제 17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공식 후원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한국 영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한국영화감독조합(DGK)과 업무 협약을 맺고,‘제 17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를 공식 후원한다.
 
업무 협약식은 4일 오후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한국영화감독조합의 최동훈 감독, 모지은 감독, 네이버  V&엔터 박선영 리더, 조재윤 리더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디렉터스컷 어워즈는 한국영화감독조합 소속 300명 이상의 감독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영화 축제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 후원사이기도 한 네이버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4년 연속 ‘디렉터스컷 어워즈’와 함께하게 됐다. 1998년에 시작된 ‘디렉터스컷 어워즈’는 2010년부터 2012년까지 잠시 중단된 후, 제천국제음악영화제로 자리를 옮겨 진행돼왔다. 올해부터는 한층 새로운 모습으로 재정비하며 독립된 시상식으로 도약한다.
 
‘제 17회 디렉터스컷 어워즈’는 오는 7일 오후 8시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개최되며, 전 시상식 현장은 네이버 브이 라이브 내 영화 전문 채널 ‘브이 무비(V MOVIE)’를 통해 글로벌 생중계될 예정이다.

(사)한국영화감독조합 최동훈 감독(좌측)과 네이버 V&엔터 박선영 리더(우측)가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위워크, 여의도역점 및 위워크 서울역점 오픈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크리에이터들에게 공간,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위워크는 2018년 상반기에 국내 위워크 여섯 번째 지점인 위워크 여의도역점을 여의도 HP 빌딩에, 일곱 번째 지점인 위워크 서울역점을 서울스퀘어에 오픈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위워크 여의도역점은 여의도 지역 랜드마크 오피스빌딩으로 알려진 HP 빌딩에 위치할 예정이다. 서울 내 전통적인 금융 중심지로 알려진 여의도에 위워크의 새 지점이 들어선다는 점이 특히 눈길을 끈다. 위워크 여의도역점은 여의도역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건물의 7개 층을 활용해 약 1,200명의 멤버들을 수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위워크의 국내 일곱 번째 지점인 위워크 서울역점은 서울역 인근에 위치한 프라임 오피스빌딩, 서울스퀘어에 들어선다. 위워크 서울역점은 서울스퀘어의 3.5개 층을 활용해, 약 2,300명의 멤버들을 수용할 예정이다. 

빗썸 모바일 금융 앱 다운로드 1위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빗썸(대표 김대식)은 자사 모바일 앱이 안드로이드 금융 앱 다운로드 1위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빗썸 모바일 앱은 지난 28일부터 1주일간 금융 앱 1위를 지켰으며 지난달 말 전체 앱 5위, 누적 다운로드 35만건을 기록했다.

또 빗썸은 지난달 28일 기준 일평균 방문자 3만 4503명으로 암호화폐 업계 1위를 지속 평정하고 있다.

빗썸 앱의 일일 다운로드 수와 일평균 방문자 수는 전 금융권에서도 손꼽히는 수준이다. 같은 기간 투자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A증권 앱의 일평균 방문자수는 3만4475명이었다. 인터넷은행 출범으로 세간의 화제를 모았던 B사의 뱅킹 앱도 9312명에 그쳤다.

금융권에서는 빗썸 앱의 인기 요인으로 △비트코인 시세 전고점 돌파 △빗썸의 글로벌 거래소 입지 △업계 최저 수수료 0.04% 프로모션 등을 꼽고 있다.

한컴 2017 한국의 경영대상서 ‘기술혁신부문’ 대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글과컴퓨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최하는 2017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기술혁신부문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30회를 맞이한 한국의경영대상은 한국 산업사회의 총체적인 경영혁신 방향을 제시하고,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혁신 문화를 선도해온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국내 대표 SW기업인 한컴은 지난해 출시한 ’한컴오피스 NEO‘가 경기도교육청의 통합 오피스 SW로 선정되는 등 MS오피스를 대체할 수 있는 품질로 높은 평가 받았다. 또한 한컴과 MS만이 보유한 PC-모바일-클라우드를 아우르는 풀오피스 라인업으로 세계적인 기술력을 확보했다.

최근 한컴은 4차 산업혁명의 대두와 함께 SW와 HW를 아우르는 적극적인 M&A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달 한컴은 국내 개인안전장비 대표기업인 ’산청’을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인 2650억원에 인수를 완료했다.

아마존웹서비스 신기능 발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연례 기술 컨퍼런스 ‘AWS 리인벤트 2017’에서 아마존 ECS(Amazon Elastic Container Service)를 한층 개선하고, AWS 클라우드에서 컨테이너 워크로드를 보다 쉽게 배치, 관리 및 확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가지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아마존 EKS(Elastic Container Service for Kubernetes)는 쿠버네티스(Kubernetes)를 AWS 클라우드에 완전히 관리된 형태로 불러와 고객들이 AWS에서 쿠버네티스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한편, AWS 파게이트(Fargate)는 고객들이 서버 또는 클러스터를 프로비저닝하거나 관리하지 않고도 컨테이너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기능이다.

디팍 싱 AWS 컨테이너 및 고성능컴퓨팅(HPC) 서비스 담당 총괄은 "AWS에는 수십만 개의 액티브 아마존 ECS 클러스터가 구동되고 있으며 다른 어떤 클라우드 상에서 보다 많은 고객들이 쿠버네티스를 실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무역의날 행사서 ‘3천만불탑’ 수상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5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3000만불탑을 수상했다.

‘무역의 날’은 정부가 수출 확대 및 해외 시장 개척에 기여한 기업에 훈장 및 포장을 수여함으로써 국가적인 수출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들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와 근로자 대표가 직접 단상에 올라 1153개 수출의 탑 수상 기업을 대표해 대통령으로부터 직접 상을 수여 받았다. 더불어 김민성 카카오게임즈 유럽 법인장 역시 수출 확대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유럽과 미국에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시장에 직접 진출해 있으며, 지난 1년간 총 3000만달러 이상의 높은 수출 성과를 거두었다. 이밖에도 카카오게임 플랫폼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모바일게임과 PC온라인게임을 국내외에 서비스하며 지난 2016년 설립 이래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짧은 시간 동안 이처럼 높은 성과를 기록할 수 있도록 협력해 온 임직원과 파트너, 나아가 전 세계 게임 이용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특히 1천 개의 수상 기업을 대표하는 단상에 게임 콘텐츠 기업이 올랐다는 점에서, 게임인의 한 사람으로서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과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가 무역의날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탭소닉’ 게임음원 공모전 개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네오위즈는 자사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DJMAX)’와 ‘탭소닉(TAPSONIC)’ 시리즈에서 게임 음원으로 사용될 창작 음악을 찾는 글로벌 공모전을 개최한다.

‘YOU X NEOWIZ Music Festival’로 명명된 이번 공모전은 세상에 자신의 음악을 알리고 싶은 전 세계 아티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내년 1월 3일까지이며, 최종 수상작은 2월 8일에 공모전 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자작곡과 커버곡 두 가지로 나뉜다. 참여를 희망하는 아티스트는 ‘디제이맥스’와 ‘탭소닉’ 시리즈에 잘 어울리는 창작 음악을 만들어 공모전 페이지의 안내에 따라 응모하면 된다.

응모는 자작곡, 커버곡을 합산해 총 3곡까지 가능하며, 곡과 어울리는 영상을 함께 제작해 응모하면 심사 시 가산점도 부여된다. 단, 아카펠라를 포함한 보컬 커버곡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작은 ‘디제이맥스’와 ‘탭소닉’ 시리즈의 게임 콘텐츠 음원으로 활용되는 혜택이 주어지며, 창작자에게는 ‘디제이맥스’, ‘탭소닉’ 아티스트로 데뷔해 자신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네오위즈가 리듬게임 공모전을 진행한다. (사진=네오위즈)

넷마블 ‘대한민국 브랜드 63위 선정’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7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63위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2013년부터 5년간 게임 업계 브랜드 정상의 자리를 줄곧 지켜온 넷마블은 지난해 87위로 게임업계에서는 유일하게 100대 브랜드 안에 진입했다. 올해 역시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넷마블은 지난해 순위에서 수직 상승한 63위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230개부문 1000여개 브랜드를 조사해 BSTI(Brand 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BSTI는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선데이토즈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사전예약자 50만명 돌파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선데이토즈는 자사의 신작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이 4일 만에 사전 예약 신청자 50만 명을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선데이토즈는 1일 사전 예약을 시작한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은 4일 (오전 9시 기준) 56만여 명의 신청자를 모집했다. 특히 ‘애니팡3’를 중심으로 ‘애니팡 사천성’, ‘애니팡 맞고’ 등의 대표 게임에서 보인 고른 신청자 분포는 다양한 연령대의 호응을 입증하며 한 달 남은 행사의 기대치를 더하고 있다.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은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인 카툰네트워크를 통해 192개국, 4억 명이 즐기는 세계적인 인기 애니메이션 ‘위 베어 베어스’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이다. 이 게임은 IP 기반의 대화형 게임 전개에 퍼즐 게임을 더한 장르 결합형 캐주얼 게임으로 원작의 콘셉트 및 캐릭터들의 개성을 그대로 구현한 대중성이 강점으로 꼽힌다.

선데이토즈 마케팅팀 이성현 팀장은 “해외 유명 IP를 더한 이번 작품은 기존의 애니팡 팬들은 물론 다양한 캐주얼 게임 팬들의 호응이 기대된다”며 “많은 게임 팬들이 즐길 사전 예약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위 베어 베어스 원작 이미지 (사진=선데이토즈)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 ‘파이널판타지14’ 다음게임 포털 채널링 시작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액토즈소프트의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가 카카오게임즈가 운영 중인 다음게임 포털을 통해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한다.

카카오게임즈 다음게임 채널링은 ‘파이널판타지14’의 새로운 확장팩 v4.0 ‘스톰블러드’가 출시되는 19일부터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나 다음 계정을 보유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파이널판타지14’를 플레이할 수 있다.

‘파이널판타지14’는 탄탄한 스토리와 방대한 양의 콘텐츠, 화려한 그래픽으로 전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PC MMORPG다. 2015년 8월부터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한국판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달 19일 새로운 시나리오와 신규 직업, 지역, 던전 등 대규모 콘텐츠가 담긴 V4.0 ‘스톰블러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정해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 사업실장은 “카카오게임즈 채널링으로 인해 ‘파이널판타지14’가 더욱 활기차지길 기대한다”며 “모험가 분들께 19일 출시될 새로운 확장팩 V4.0 ‘스톰블러드’와 함께 최고의 모험을 계속해서 즐기실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파이널판타지14 스톰블러드 이미지 (사진=액토즈소프트)

미디어미래연구소, 제11회 미디어 어워드 개최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미디어미래연구소는 오는 12일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제11회 미디어 어워드’를 개최한다.

‘콘텐츠 우수상’ 지상파 부문은 2017년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이달의 프로그램 및 한국방송대상 수상작 중 후보를 취합하고, 각 방송사의 대표 프로그램을 추천받아 후보로 선정했다.

또한 유료방송 부문은 유료방송 사업자가 제공한 자체제작 프로그램 중 평균 시청률이 1% 이상 기록된 프로그램 및 각 방송사의 대표 프로그램을 추천받아 후보로 선정했다.

2차에 걸친 모니터링을 통해 최종 후보작을 선정했으며, 각 부문별 후보작에 대해 방송 및 콘텐츠 관련 기자단과 연구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콘텐츠 평가단이 예술성, 참신성, 완성도 등 3개 평가척도를 5점 척도로 평가했다.

지상파방송 부문에서는 ‘다큐프라임 - ‘절망을 이기는 철학 : 제자백가’(EBS), 쌈, 마이웨이(KBS), 피고인(SBS) 등 11개 작품이 최종 후보작으로 선정됐다.

또한, 유료방송 부문의 ‘콘텐츠 우수상’ 후보작에는 도깨비(tvN), 미술관에 간 클래식(대교어린이TV),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MBCevery1), 윤식당(tvN), 터널(OCN), 판도라(MBN), 효리네민박(JTBC) 등 19개 작품이 올랐다.

미디어미래연구소는 오는 12일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제11회 미디어 어워드’를 개최한다. (사진=미디어미래연구소)

KT스카이라이프, 구글과 손잡고 키즈 콘텐츠 시장 진출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자사 안드로이드TV 셋톱박스에 유튜브 키즈, 핑크퐁TV 애플리케이션을 기본적으로 탑재해 키즈 핵심 콘텐츠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높인다고 5일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는 개방성이 특장점인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활용한 TV향 전용 키즈 앱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키즈 영화·애니메이션 등이 집약된 정액형 상품 및 VOD 서비스를 늘리고, 내년 상반기 내 스카이라이프 전용 키즈 포털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고객 선택권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KT스카이라이프는 유튜브 키즈와 핑크퐁TV 출시 기념으로 내년 1월 10일까지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시청 인증샷을 응모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자 전원에게 어린이 영어교육전문채널 ‘키즈톡톡 플러스’와 무제한 VOD가 제공되는 ‘키즈톡톡 디맨드’ 월정액 3개월 무료이용권 혜택을 주며, 1등에게는 다이슨 무선 청소기를 제공한다.

홈페이지에서 코드를 발급 받고 SNS 채널을 통해 키즈 앱을 공유하는 ‘소문내기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조회수가 높은 10명에게 5만원 백화점 상품권이 제공된다.

KT스카이라이프는 자사 안드로이드TV 셋톱박스에 유튜브 키즈, 핑크퐁TV 애플리케이션을 기본적으로 탑재해 키즈 핵심 콘텐츠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높인다고 5일 밝혔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