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광고 드림팀 모여 TV광고 실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대대적인 TV광고 방영을 시작으로 배달 안되던 맛집을 배달의민족으로 통합하는 ‘배달의민족 2.0’을 선보인다.

배달의민족은 배달의민족 2.0을 통해 치킨, 피자, 중식 등 전통적인 배달음식 외에도 랍스터, 똠양꿍, 까르보나라, 수제버거 등 배달이 안되던 맛집 음식을 통합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배달의민족은 맛집 대통합을 선언하는 광고를 위해 오랜만에 드림팀을 끌어 모았다. 2014년 첫 광고 때부터 호흡을 맞춰온 광고대행사 HS애드를 다시 부른 것. HS애드는 배달의민족과 함께 만든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 광고 캠페인으로 전국을 떠들썩하게 만들며 각종 광고상을 휩쓴 장본인들이다.

이번 광고를 위해 국내 최고 수준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콤마’가 참여했다. 배달이가 의자에 앉아 다리를 꼬는 장면 1초를 위해 5시간을 촬영할 정도로 실감나는 영상을 만들었다. 배달이의 목소리는 TV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정봉이 역할로 큰 인기를 얻은 배우 안재홍이 맡았다.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대대적인 TV광고 방영을 시작으로 배달 안되던 맛집을 배달의민족으로 통합하는 ‘배달의민족 2.0’을 선보인다. (사진=배달의민족)

위메프, 내년도 상반기 신입공채...”청년일자리 기여”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위메프는 상품 및 여행·컬처·e쿠폰 MD와 영업지원 직군에서 정규직 신입사원을 채용한다고 4일 밝혔다. 채용 목표 인원은 총 50명이다.

상품은 디지털/가전/컴퓨터, 식품, 유아동/완구, 생활/주방용품, 가구/홈데코, 패션/잡화/뷰티, 취미/문구/도서, 자동차용품/공구 등 전 부문이다. 신입 및 관련 경력 3년 이하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는 이달 20일까지 위메프 기업소개 페이지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한 뒤 접수할 수 있다. 위메프는 내달 3일부터 18일까지 약 보름간 1·2차 면접 전형을 진행, MD 직군 각 00명, 영업지원 직군 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합격자의 입사 예정일은 1월 29일이다. 이들 중 MD 지원자는 3개월간 직무 교육 및 실무 평가를 거쳐 MD 또는 AMD로 배치부서가 결정된다

마스오토, 케이큐브벤처스와 카카오모빌리티로부터 4억 원 투자유치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자율주행 트럭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마스오토는 케이큐브벤처스와 카카오모빌리티로부터 4억 원을 투자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케이큐브벤처스와 카카오모빌리티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마스오토는 시드 라운드 투자를 마무리했다.

마스오토는 화물 운송용 트럭에 결합하는 인공지능 기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자율주행 트럭 활성화를 통해 기존 화물 운송업의 인력 및 비용 구조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사업이다.

마스오토는 지속적인 시뮬레이션과 실제 테스트를 거쳐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할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하는 다양한 준비의 일환으로 엔지니어링 역량이 뛰어난 마스오토에 투자를 결정했다. 향후에도 모빌리티 분야 스타트업들과 다양한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더에스엠씨, 모바일 방송 브랜드 ‘로다픽쳐스’첫 웹 예능 콘텐츠 선보여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의 모바일 방송 브랜드 로다픽쳐스가 웹 예능 콘텐츠를 선보인다. 12월 4일 저녁 6시를 시작으로 '오마이패밀리', '욜로랜드', '베이비북' 등 세 작품이 잇달아 방영된다.

첫 번째 작품 '오마이패밀리'는 데일리 공감형 시트콤이다. 컨셉이 다른 등장인물 4명이 가족으로 등장해 일상적인 모습을 코믹하게 보여준다. 두 번째 작품 '욜로랜드'는 예능형 콘텐츠로 최근 급부상한 욜로족 인플루언서 4인방의 일상을 다룬다. 세 번째 작품 '베이비북'은 테이블 예능 쇼다. 매회 각 2명씩 10세 이하 아이들과 5060세대 어르신들이 등장해 다양한 주제로 토크쇼를 벌인다.

해당 콘텐츠들은 1인 미디어 시대에 맞춰 1인 PD 시스템으로 만들어진다. 오마이패밀리는 권상오 PD, 욜로랜드는 장소니아 PD, 베이비북은 장사무엘 PD가 메인으로 참여했다. 로다픽쳐스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각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네이버, ‘2017 하반기 사용자 커넥트데이’ 진행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2일 파트너스퀘어 역삼에서 서비스 이용자 100명과 함께 네이버의 서비스 기획, 설계, 개발 등을 담당하는 실무 담당자들이 서비스의 성과 및 새로운 시도에 대한 의미를 소개하는 ‘네이버 2017 하반기 사용자 커넥트데이’를 진행했다. 
 
이번  커넥트데이에는 2017년 3,4분기 네이버 사내 프로젝트 발표회를 통해 우수 과제로 선정된 18개 프로젝트가 소개됐다. 현장에서 진행된 이용자들의 투표 결과, 가장 뛰어난 변화를 보여준 와우 프로젝트에는 ‘알.쓸.필.앱 파파고’, ‘손대면 닿을 곳에,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음란물만 ‘콕’집어 걸러주는 똑똑한 AI…X-eye’가 선정됐다. 또한 기존에 없던 새로운시도를 보여준 베스트 트라이 프로젝트로는 ‘네이버 예약, 오프라인을 연결해요’, ‘맛집 멋집이 아닌 동네 밥집을 응원합니다 백반위크’, ‘가치있는 목소리의 발견, 오디오 크리에이터’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사용자 커넥트데이는 네이버 서비스가 변화하고, 발전해나가는 과정에서 내부적으로 어떤 고민과 노력이 있었는지 이용자들에게 투명하게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 라며 “앞으로도 이용자 니즈를 더욱 세심하게 이해하고, 파악하기 위해 서비스 기획, 평가 등 다양한 방법과 채널을 통해 이용자들과 가까이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넥슨 ‘니드포스피드 엣지’ 슈퍼카니발 대회 성료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넥슨은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의 개발스튜디오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온라인 레이싱 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의 유저 초청 행사 ‘슈퍼카니발 대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4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 12월 2일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SJ 쿤스트할레에서 사전 관람 신청자 200명과 오프라인 예선을 통해 선발된 선수 6인이 참석한 가운데 ‘슈퍼카니발 대회’를 진행했다.

본 대회에 앞서 진행된 ‘니드포스피드 엣지’ 쇼케이스에서는 12월 7일 공개시범테스트(OBT)부터 적용될 ‘PC방 접속 시 슈퍼카 무료 대여’, ‘매월 유저에게 슈퍼카 1대 영구 지급’ 등의 깜짝 이벤트를 공개한 데 이어 ‘차량 외관 튜닝’, ‘로드 서페이스’, ‘1인칭뷰’ 등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해 유저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이어진 ‘슈퍼카니발 대회’에서는 지난달 25일 오프라인 예선을 거쳐 선발된 최종 6인이 우승 상품 ‘슈퍼카’를 놓고 격돌했다. 세 게임씩 진행된 두 번의 라운드에서 순위에 따른 누적 포인트가 가장 낮은 선수 두 명이 탈락했고, 3라운드에서는 30포인트를 먼저 획득한 상위 두 명이 결승에 진출했다.

5선 3선승제로 열린 결승에서는 다섯 번째 경기까지 가는 치열한 접전 끝에 김도회 선수가 초반 실수를 극복하지 못한 장지혁 선수를 물리치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컴투스 ‘서머너즈워’ IT교실 건립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컴투스는 자사의 글로벌 RPG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에서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4호 건립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서머너즈워 글로벌 유저들과 나눔의 즐거움을 함께 하고, 세계 모든 아동 및 청소년에게 IT 교육 혜택을 고루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유저들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주어진 공동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자사가 마련한 기금을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에 전달해 ‘컴투스 글로벌 IT교실’을 건립하게 된다.

유저들은 오는 17일까지 매일 할당된 미션을 완료하고 ‘행복의 클로버’를 모으는 방식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자신이 모은 클로버의 개수에 따라 크리스탈, 무지개몬, 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기간 동안 전체 공동 미션인 ‘행복의 클로버’ 누적 개수 1억 개를 모두 완료하면 글로벌 유저 전원에게 물∙불∙바람 각 속성 소환서가 제공된다.

컴투스는 ‘미래 희망 더하기’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별 교육 기회 불평등을 해소하고, 세계 모든 아동 및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희망을 자유롭게 키울 수 있도록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건립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워가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건립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사진=컴투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더뮤지션’ ‘슈퍼탱크대작전’ 구글 올해를 빛낸 게임에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라이머스의 음악 연주앱 ‘더뮤지션’과 루미디아게임즈의 모바일 조립 샌드박스 ‘슈퍼탱크대작전’이 구글 플레이 선정 ‘2017 올해를 빛낸 게임’에 선정 됐다고 4일 밝혔다.

구글 플레이는 한 해 동안 출시 되는 수많은 게임 중 유저들의 일상을 한층 새롭고 즐겁게 만들어준 작품을 엄선해 매년 올해를 빛낸 게임으로 선정해 오고 있다. 또한 수상작들을 구글 플레이 메인 화면에 피처드(추천 게임)해, 더 많은 유저들이 올해를 빛낸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더뮤지션’은 대국민 인기투표 후보작 20개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5개의 게임에게만 주어지는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부문에 선정 됐다. 이에 앞서 지난달 부산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는 모바일 게임 우수상(문화체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더뮤지션’은 실제 악기를 연주하는 듯한 감성 넘치는 재미를 제공해 300만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아울러 홍보 모델 '워너원'을 활용한 대규모 마케팅을 펼쳐 유저들로부터 꾸준한 사랑도 받고 있다.

‘슈퍼탱크대작전’은 뛰어난 아이디어를 창의적인 방식으로 구현한 게임을 가리는 ‘올해를 빛낸 혁신적 게임’에 선정 됐다. 다양한 부품을 조립해 자신만의 탱크를 만들어 대결하는 독특한 게임성을 인정 받아, 구글 플레이 글로벌 피쳐드에 선정되며 글로벌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더뮤지션과 슈퍼탱크대작전이 구글 올해를 빛낸 게임에 선정됐다. (사진=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페이스북, 개발자 커뮤니티 ‘디벨로퍼 서클’ 한국 공식 출범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페이스북이 커뮤니티를 통해 개발자를 지원하는 ‘디벨로퍼 서클’ 프로그램을 지난 29일 김동우(KOSSLab 오픈소스 개발자), 진유림(스마트스터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최영락(퓨즈툴스 세일즈 엔지니어) 등 3명의 리드를 포함한 100여 명의 개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에서 정식으로 출범했다.

디벨로퍼 서클은 페이스북 플랫폼 기반의 개발을 주제로 개발자들이 공동으로 학습하거나 토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조성을 돕고자 페이스북이 마련한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디벨로퍼 서클에서 논의되는 모든 주제는 참여하는 개발자들이 자발적으로 선정한다. 또한 디벨로퍼 서클은 커뮤니티를 이끄는 리드 역할의 개발자를 중심으로 형성된다. 각 서클의 리드는 멤버들의 요구사항이나 관심사, 우선순위 등을 고려한 주제를 선정하는 등 커뮤니티 활성화에 주력하게 된다. 디벨로퍼 서클의 멤버는 각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페이스북 그룹 오프라인 행사 등에 참석해 각자의 지식을 공유하며 친목을 도모할 수 있다.

특히, 서로 다른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개발자들이 모여 최신 기술과 페이스북 개발 도구 등에 대한 이해도를 함께 높이는 등 개발자 생태계 조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페이스북, 한국 디벨로퍼 서클 출범식(사진=페이스북)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탄소발자국’ 2개 인증 획득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LG전자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가 영국의 비영리단체 ‘카본 트러스트’로부터 ‘탄소배출량’과 ‘탄소 절감’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카본 트러스트는 제품의 재료부터 생산,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탄소발자국’ 인증을 준다. 총 탄소배출량이 친환경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에 ‘탄소배출량’ 인증을, 기존 대비 탄소배출량을 획기적으로 낮춘 제품에 ‘탄소절감’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 인증으로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제품 생산부터 실제 사용 후 폐기되는 과정까지 모두 환경 친화적으로 관리되는 제품이라는 점을 인정받았다.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감규 부사장은 “LG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건강뿐 아니라 환경까지 고려하는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탄소발자국’ 2개 동시 인증 획득(사진=LG전자)

중기부·공영홈쇼핑, 포항 지원 특집 방송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와 오는 5일 포항 지진 피해 기업을 돕기 위한 ‘모두가 한마음’ 특별방송을 포항 소재 중소 농어업기업 상품을 집중 편성해 3시간 동안 진행한다.

공영홈쇼핑은 이들 업체에게 5%의 낮은 판매수수료율을 적용하고 방송에서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포항시에 기부할 계획이다. 방송 상품은 ‘죽장연 전통장 세트’, ‘포항 구룡포 훈제 청어과메기’ , ‘산마늘 명이’ 등 포항 특산물이다.

공영홈쇼핑은 이들 이외에 포항 중소기업 및 농어업기업의 TV홈쇼핑 입점을 적극 지원한다. 지난 2일부터 지역업체 상품의 입점 및 판매 지원을 내용으로 한 홍보영상을 제작, 수시 방영중이다. 신속한 입점을 위해 포항 기업을 대상으로 별도의 품평회도 예정돼 있다.

또한 인터넷쇼핑몰과 모바일쇼핑몰(아임쇼핑)에도 포항 소재 기업 상품을 집중 노출한다. 쇼핑몰 초기 화면에 뜨는 ‘아임딜 추천상품’에 포항 기업 상품을 소개하며, 판매를 지원한다.

중기부·공영홈쇼핑, 오는 5일 포항 지원 특집 방송 진행(사진=공영홈쇼핑)

한글과컴퓨터그룹 김장나눔 봉사활동 진행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이하 한컴그룹)은 지난 2일 판교 한컴타워에서 임직원 및 가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봉사활동에는 한글과컴퓨터, 한컴MDS, 한컴시큐어, 한컴지엠디 등 임직원이 봉사자로 직접 참여하였으며, 이날 담근 1400포기의 김치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되어 한 해 동안 지역 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6년째 이어오고 있는 김장봉사 활동은 매년 연말마다 지역 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웃 나눔의 문화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랩 방화벽 보안관제 서비스 ‘웹가드’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안랩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웹 보안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웹 방화벽 보안관제 서비스 ‘웹가드(WebGuard)’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웹가드는 웹 방화벽 운영 및 실시간 모니터링, 웹 기반 보안위협 차단 및 분석, 신규/긴급 취약점 대응, 차단 및 탐지 현황 월간 보고서 등 전문적인 웹 보안 서비스를 ‘SECaaS(Security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SECaaS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전문화된 보안을 On-Demand 서비스 방식으로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안랩 ‘웹가드’는 안랩의 전문적인 보안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고객사에 제공한다. 따라서 이용 고객은 별도의 물리적 웹방화벽 구매 및 설치 없이 안랩의 전문적인 웹방화벽 보안관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 이용료 또한 월과금 형태로 선택한 상품을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면 된다.

지란지교시큐리티 ‘다큐원’ SW제품 품질대상서 최우수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문서중앙화 ‘다큐원(DocuONE)’이 ‘제4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대한민국 SW제품 품질 대상은 국산 SW의 품질 중요성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개최되는 시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와 전자신문 주관으로 지난 1일에 열렸다.

이날 시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다큐원은 보안파일서버 시장점유율 1위인 지란지교시큐리티가 문서보안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다.

다큐원은 사내 임직원 PC에서 생성되는 모든 문서를 로컬PC에 저장하지 않고 중앙 서버로 이관하여 통합 관리한다. 중앙서버 이외의 외장하드, CD, USB 등 기타 저장매체에 문서가 저장되는 것을 차단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 PC단에서의 바이러스나 랜섬웨어 감염을 방지하며, 문서 유실 시에도 문서 버전(이력)관리, 복원 기능으로 해당 문서를 원하는 시점으로 복구할 수 있다.

홍진영 문서보안사업부 사업부장,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 박현숙 문서보안사업부 영업팀 팀장(왼쪽부터)이 수상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지란지교시큐리티)

KT스카이라이프, 국내최대 영화·미드 패키지 ‘프라임 무비팩’ 론칭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국내최대 영화·미드 패키지인 ‘프라임 무비팩’을 5일 런칭한다고 4일 밝혔다.

프라임 무비팩은 할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와 국내 주요 영화사가 제공하는 영화, 해외시리즈, 애니메이션 1만5000여편을 무제한으로 시청할 수 있는 상품이다. 극장 개봉 6주 내외의 최신영화 월 80편이 라인업에 추가되는 것도 장점이다.

스카이라이프는 프라임 무비팩 출시를 기념해, 최초 가입 시 30일간 무료로 무제한 감상을 제공한다. 프라임 무비팩은 KT가 지난 2015년 12월 론칭한 서비스로 스카이라이프에는 안드로이드TV 상품인 스카이라이프 UHD A+에 적용된다. TV홈의 안드로이드TV 메뉴에서 프라임 무비팩을 선택한 후 간편하게 가입하고 시청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월 1만4900원(부가세 별도)이다.

프라임 무비팩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KT스카이라이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