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LG전자가 LG V30를 이용한 가상현실(VR)을 통해 한 우주비행사의 오랜 꿈을 이뤄주었다.

LG전자는 1970년 달 착륙에 실패한 우주비행사 짐 러벨(Jim Lovell, 90세)이 LG V30와 구글 데이드림 뷰로 달 착륙 VR 콘텐츠를 체험하는 영상을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짐 러벨은 달 착륙을 위해 우주를 비행하던 중 산소 탱크가 폭발하는 사고를 당하고도 승무원 전원이 기적적으로 생환했던 아폴로 13호의 실제 선장이다. 당시 아폴로 13호의 긴박했던 상황은 톰 행크스 주연의 영화로도 제작된 바 있다.

우주 탐사 역사에서 가장 유명한 명대사 중 하나인 “휴스턴, 문제가 생겼다(Houston, we have a problem)”로 시작되는 이번 영상에서 짐 러벨은 47년 전 경험하지 못했던 달 착륙 순간을 LG V30를 이용한 가상현실로 생생하게 체험한다.

LG전자는 1970년 달 착륙에 실패한 우주비행사 짐 러벨(Jim Lovell, 90세)이 LG V30와 구글 데이드림 뷰로 달 착륙 VR 콘텐츠를 체험하는 영상을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LG전자)

첨단 VR 기술로 꿈이 현실이 되는 경험을 한 짐 러벨은 “꿈을 꾸는 한 실패는 없다”는 메시지로 깊은 감동과 여운을 남긴다.

LG V30는 구글이 최근 출시한 VR기기인 데이드림 뷰와 결합해 최고의 VR 환경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이다. 6인치 이상 대화면 스마트폰 중 158g으로 가장 가벼워 무게에 부담 없이 VR를 즐길 수 있다.

LG V30는 최신 AP 퀄컴 스냅드래곤 835와 기기 내부의 열을 빠르게 분산시켜주는 설계, 뛰어난 명암비와 빠른 응답속도의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고사양 VR 게임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또, 배터리 효율성을 높인 독자 알고리즘과 소프트웨어 최적화, 3300mAh의 대용량 배터리, 50% 충전에 30여 분 밖에 걸리지 않는 고속충전 기술 퀄컴 퀵차지 3.0 등으로 더 오랜 시간 동안 안정적으로 VR를 체험할 수 있다.

LG V30는 실감나는 VR를 위해 화질만큼 중요한 음질도 뛰어나다. 음의 왜곡과 손실을 최소화해 주는 하이파이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을 탑재, 오디오의 현장감을 극대화했다.

LG전자는 LG V30의 강력한 VR 성능을 고객들이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LG전자는 다음 달 25일까지 LG V30를 구매한 수험생 5000명에게 최신 구글 데이드림 뷰를 증정한다.

김수영 LG전자 MC마케팅FD 담당 상무는 “LG V30의 뛰어난 VR 성능을 통해 꿈을 실현한 짐 러벨의 이야기처럼 LG전자 스마트폰의 진정한 가치를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