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그룹이 전임직원의 커뮤니케이션 혁신을 위해 유선전화, 휴대전화, IP서비스를 하나의 인프라로 통합해 제공하는 UC(Unified Commucation) 기반의 스마트폰을 도입한다.

코오롱그룹은 19일 지주회사인 코오롱(대표 김남수 www.kolon.co.kr)과 코오롱베니트(대표 조영천 www.kolonbenit.com)의 주도 아래 mKOLON(KOLON on Mobility)으로 명명된 유무선통합서비스 도입을 발표하고 KT(회장 이석채 www.kt.com)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코오롱그룹의 스마트폰 도입은 국내 최초의 전 그룹사 적용사례, 사원복지 차원에서 이루어졌던 기존 사례와 달리 업무 혁신을 목적으로 추진됐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코오롱그룹은 지난해 9월부터 5개월에 걸친 세밀한 검토와 협상 끝에 최첨단 유무선통합서비스인 FMC(Fixed Mobile Convergence) 서비스를 도입키로 결정했다. 코오롱그룹은 먼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통합단말을 구매, 공급하고 단계적으로 전 사업장에 FMC 환경을 구축하는 동시에 사내 그룹웨어와 통합단말간 연동개발 작업을 거쳐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Enterprise Mobility)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도입되는 코오롱그룹 스마트폰은 8000 여대 규모이며, 통합단말은 삼성전자의 쇼옴니아와 옴니아팝을 기본으로 임직원의 희망에 따라 탄력적으로 제공될 계획이다.

코오롱그룹은 임직원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단일화하고, 모바일 구내전화 및 언제 어디서나 사내 업무를 볼 수 있는 모바일오피스 환경을 도입해 통신비 절감, 업무 생산성 향상을 구현해 그룹 시너지 창출 및 사업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코오롱베니트 조영천 대표는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는 모바일 오피스 환경 구현을 통해 생산성 향상과 직원들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에 많은 혁신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특히 고객 착신률이 95% 이상 상승해 대고객 서비스 퀄리티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