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같이가치 위드 카카오' 10주년 기록 공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카카오는 17일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 위드 카카오’ 10주년을 맞아 특집 페이지를 개설하고 이같은 내용을 뼈대로 하는 다양한 기록을 공개했다.
 
같이가치 위드 카카오는 주제 선정부터 모금액 전달까지 모금의 전 과정을 이용자의 자발적인 참여로 만들어가는 신개념 모금 서비스다. 기부에 참여한 이용자는 10년간 총 14,592,704명으로 하루 평균 4천여명에 달한다. 10년간 모인 기부금은 하루 평균 472만원, 총 171억 7천만원이며 1천원권 지폐로 쌓으면 남산 서울타워 높이의 7.2배에 달한다.

카카오는 17일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 위드 카카오’ 10주년을 맞아 특집 페이지를 개설했다. (사진=카카오)

진행된 모금 프로젝트는 총 8,582개다. 병원비나 수술비가 필요한 환자, 빈곤 노인 및 장애아 등 소외된 이웃, 2008년 태안 기름 유출 사고와 2014년 세월호 참사 등 중대 사고/재해, ‘독도 광고’ 나 ‘외규장각 도서 환수와 같은 사회적 이슈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모금이 진행됐다.
 
가장 기부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일시는 금요일 오후 12시~1시였다. 기부자의 70%는 여성이었으며 연령대 별로는 20대가 가장 기부에 활발히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10년간 총 1억 2천만원을 기부한 이용자도 있었다. 아울러 같이가치 위드 카카오가 지난 9월 오픈한 ‘마음날씨’ 에 따르면 전국 시도 중 가장 행복한 지역은 제주특별자치도이며, 연령별로는 10대 미만 어린이들이 가장 행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인페이, 한 달 거래 건 수 1천만 건 돌파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라인 주식회사는 지난 10월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라인 페이’를 통해 이뤄진 거래 건 수가 1천만 건을 돌파하고, 거래액은 550억 엔(약 5천4백억 원)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1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 라인페이 상에서 거래된 금액은 총 3천억 엔(약 2조 9515억 원)이상이다.
 
라인페이는 지난 2014년 12월 일본 시장을 대상으로 우선 출시됐다. 이후 태국 및 대만 등으로 지역을 넓혀가며 각종 은행 및 온•오프라인 제휴처 확대를 통해 사용성을 개선해 왔다. 이에 힘입어, 최근 이용자 수는 4천만 명을 돌파했다. 올해 2월 1천만 명을 넘어선 이후 4배 증가한 수치이다.

일본에서 라인페이는 현재 3천만 명 이상이 활용하고 있다. 특히 일본 내 주요 은행 48개와 제휴를 진행해 편리하게 라인페이 계좌로 송금 및 충전을 진행할 수 있다. 대만에서도 라인페이는 220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며 제 1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라인페이가 대만 대표 금융 그룹 CTBC와 함께 발행한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는 총 1백만장 이상 발급됐다.
 
태국에서 라인페이는 대중 교통용 스마트카드 제공 업체인 비에스에스홀딩스(BSS Holdings Co)와 제휴를 진행, ‘래빗 라인 페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무기술-델EMC '지능형 클라우드 솔루션 세미나'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 나무기술(대표 정철)은 델EMC와 ‘지능형 클라우드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에 따른 최신 기술과 혁신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 관리 솔루션 및 서버, 스토리지 등 다양한 기술과 솔루션이 소개됐다.

정철 나무기술 대표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4차산업 확대에 따른 글로벌 클라우드 트렌드와 시스템통합 융복합 비즈니스 전략을 모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KISA, 국내 핀테크 기업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지원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국내 핀테크 기업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핀테크 비즈니스 상담회를 인도네시아(자카르타) 및 베트남(하노이)에서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KISA는 국내 핀테크 시장 경쟁 심화에 따른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지난 5월부터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미얀마 등 동남아시아의 산업현황, 정부정책, 현지 서비스 현황 등을 조사하여 국내 핀테크 기업들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주용완 KISA 인터넷기반본부장은 "경쟁력 있는 국내 핀테크 기업이 해외 시장 개척에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시장 분석 컨설팅, 현지 바이어미팅 주선, 시장진출 애로사항 상담 등 다각적 방향의 시장 개척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ISA가 베트남(하노이)에서 개최한 핀테크 비즈니스 상담회에 참가한 국내 핀테크 기업과 현지 클라이언트가 일대일 사업미팅을 진행했다.(사진=KISA)

MS, 학생 IT 경진대회 '이매진컵 2018'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학생 IT 경진 대회인 '이매진컵 2018'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16주년을 맞이하는 이매진컵은 만 16세 이상의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MS의 연례 IT 경진대회다.

올해 한국 대회는 온라인 예선을 통해 진행되며, 한국 대표팀은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되는 이매진컵 아태지역 파이널 진출 자격이 주어진다. 아태지역 우승팀은 내년 7월에 개최되는 ‘이매진컵 2018 월드 파이널’에 진출할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는 이매진컵 2018 대회의 주요 일정과 내용, 참가 주의사항 및 Q&A를 진행하는 설명회를 오는 24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개최한다. 설명회에 참석을 원하는 학생이나 관계자는 행사 페이지(https://www.onoffmix.com/event/118449)를 참고 하면 된다.

빗썸, 지스타 2017서 프로모션 진행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빗썸(대표 김대식)은 오는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7'에 참가해,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관람객들이 지스타에 설치된 빗썸 부스 내 이벤트 배너에 있는 QR코드를 스캔 후 신규회원가입을 완료하면 골드 코인을 지급받는다. 지급 받은 골드 코인은 기프트존과 이벤트존에서 커피나, 보조배터리 등으로 바꿀 수 있다.

빗썸 관계자는 "현장에서 직접 고객들과 소통하고, 암호화폐는 어렵다는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