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병희 기자] 한양대학교(총장 이영무)가 이달 21일 스타트업의 우수 인재 확보와 청년 취업 촉진을 위해 민·관 13개 기관 및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대규모 스타트업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하에 한양대, 연세대 등 서울권 9개 창업선도대학, 창업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 청년희망재단이 공동 주관한다. 벤처캐피탈 등 민간에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유망 기업부터 정부 창업 지원사업 수혜 기업 중 매출·투자유치 등 재무 건전성과 고용 안정성을 확보한 기업 84개사가 참여한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대표적인 기업은 글로벌 VC 등으로부터 1430억원 투자를 받은 화장품 온라인 커머스 ‘미미박스’, 173개국 75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인공지능·집단지성 번역 서비스 ‘플리토’, 200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한 국내 1위 맛집 검색 서비스 ‘망고플레이트’ 등이다

이번 행사에서 김민석 스마트스터디 대표가 사업 노하우와 콘텐츠 산업 전반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스타트업 CEO 또는 개발자, 마케터, 디자이너 등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커리어톡’, 적성검사 및 진로 컨설팅, 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미지 메이킹 등 부대행사도 열린다. 이번 행사 참가는 무료이며, 자세한 정보는 행사 웹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