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2017년 ESG 우수기업 '최우수기업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은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17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권치중 안랩 대표는 "안랩은 환경경영, 사회책임경영, 투명한 기업지배구조 등 다양한 기준에서 모범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ESG 우수기업의 위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SK주식회사,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평가 우수기업 선정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SK주식회사(대표 장동현)는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본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7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 및 심포지엄'에서 'ESG A+ 등급'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ESG등급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국내 상장회사의 사회적 책임을 제고하고 그 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투자자들의 책임투자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평가 모델이다.

박태진 SK주식회사 IR 담당은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 속에서 투명하고 건전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으로 우리 사회와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딜라이브, 최신 무료영화 100여편 보강...노래방 기능도 추가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딜라이브가 이달 100여편에 이르는 최신영화를 업데이트하면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고품격 콘텐츠를 대폭 보강하고 노래방 기능까지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달부터 딜라이브 플러스에 탑재되는 ‘매직씽 아싸노래방’은 한국 3만8000여곡, 한국동요 900여곡, 팝 1만1000여곡 등 일본, 중국, 베트남, 태국, 필리핀, 인도, 방글라데시, 터키, 러시아, 스페인, 독일 등 13개 국가의 25만여곡을 지원한다.

딜라이브는 최신 국내외 영화를 즐길 수 있는 ‘딜라이브 무비‧드라마’ 콘텐츠도 대거 보강했다.

주요 신작으로 정우, 강하늘 주연의 ‘재심’을 비롯해 아시아 최고의 베스트 셀러 만화 원작인 ‘심야식당2’, 웰메이드 해외 영화인 ‘파도가 지나간 자리’, ‘케이지 다이브’, ‘스톰: 위대한 여정’등이 업데이트 됐다. 아울러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100여편의 무료 영화가 추가됐으며, 올해 개봉작만 34편이 서비스 중이다.

이 밖에도 매일경제TV, 구름빵, 고고다이노 등 3개의 신규 앱이 추가돼 총 221개의 콘텐츠를 서비스해 시사경제, 키즈 애니부분 콘텐츠를 강화했다.

딜라이브가 이달 100여편에 이르는 최신영화를 업데이트하면서 노래방 기능까지 추가했다. 사진은 매직씽 아싸노래방 이미지(사진=딜라이브)

SK인포섹-이노빅스, 싱가포르 내 관제사업 진출 '맞손'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SK인포섹(대표 안희철)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드 컨퍼런스룸에서 SK인포섹과 이노빅스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싱가포르 내 보안관제 및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에 대한 총판 사업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노빅스는 미국 포춘지에서 글로벌 500대 기업으로 선정한 자딘 매더슨 그룹 산하의 IT 전문 공급회사다. 

강용석 SK인포섹 사업개발본부장은 "글로벌 진출의 전략적 요충지인 싱가포르에서 성과를 내기 위한 모든 준비가 갖춰졌다"라며 "당사의 보안관제와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가 싱가포르에서 안정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어도비, '교실 안의 Z세대 – 미래를 창조하다' 보고서 발간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어도비는 '교실 안의 Z세대 – 미래를 창조하다' 보고서를 16일 발간했다.

해당 보고서에서 어도비는  Z세대로 표상되는 청소년들이 미래 성공을 위해서는 창의성을 반드시 함양해야 하며, 졸업 후 취업 대비를 위해 디지털 툴과 친근해지는 것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어도비는 조사결과 국내외 학생(92%)과 교사(91%) 대다수는 미래 성공을 위해 창의성을 반드시 갖춰야 한다고 답했다고 설명했다.

최승억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미래를 준비해야 할 Z세대에게 창의성과 기술이 중요한 요소라는 사실을 재확인했다"라며 "Z세대의 창의력을 더욱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에서도 기술을 통한 혁신에 박차를 가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네이버, 스몰비즈니스의 광고 성과 향상을 돕는 맞춤형 ‘광고관리 팁’ 제공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15일 광고주의 상황과 목적에 따라 맞춤형 광고관리 팁을 제공하는 ‘광고관리 팁’ 서비스를 공개했다.
 
광고관리 팁은 광고주의 활동 이력, 광고 성과, 현황 등의 데이터를 분석해, 해당 광고주의 상황에 적합한 팁을 제공하고 광고주가 관련 부분을 쉽게 파악하고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다른 광고 소재에 비해 광고 효율이 낮은 소재가 있을 경우, 해당 소재 ‘확인하기’ 버튼과 ‘효과적인 소재 작성 방법’을 함께 제공하거나, 최근 광고비가 급등한 광고 그룹이 있다면 ‘예산 설정 방법’과 예산 설정 바로가기를 제공해 광고주가 예산의 적절성을 쉽게 검토할 수 있도록 하는 식이다.

이스트소프트-와이즈넛, 기업형 챗봇 시장 진출 위해 '맞손'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인공지능(AI) 챗봇 및 빅데이터·머신러닝 전문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과 ‘AI 차세대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정(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정을 통해 각 회사가 보유한 제품과 기술적 강점을 합쳐, 전 세계적으로 태동기에 있는 'AI 기반 기업형 챗봇(엔터프라이즈 챗봇)' 시장을 함께 개척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기업형 챗봇 서비스의 품질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중에 하나는 챗봇이 구현될 메신저 플랫폼과 챗봇이 답해야할 정보의 수집, 검색 능력"이라며 "이스트소프트와 와이즈넛이 힘을 합친다면 국내 기업형 챗봇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컴, SW교육 활성화를 위한 '2017 SW플레이파크' 공모전 시행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 이원필)는 SW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SW교육 활성화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함께 ‘2017 SW 플레이파크’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2017 SW 플레이파크 공모전은 전국 초·중·고등학생 대상 'SW 아이디어 콘서트'와 교사 대상 'SW교안 공유 콘서트'로 나누어 진행된다.

한컴 측은 "SW아이디어 콘서트는 본선 결과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포함해 4개 부문을 시상하며,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 SW기업 현장을 탐방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SAP, 블록체인 및 머신러닝 영역 전문성 강화에 나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SAP는 지난 14일(현지시간) 스페인에서 개막한 'SAP 테크에드 바르셀로나' 행사를 통해 블록체인 및 머신러닝 영역에서 전문성을 강화하고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발표했다.

SAP는 'SAP 블록체인 공동혁신 이니셔티브'에 총 27개 고객사 및 파트너사가 참여 중이라고 설명했다. 본 이니셔티브는 'SAP 클라우드 플랫폼 블록체인' 서비스를 이용해 디지털 장부를 사물인터넷(IoT), 제조 및 디지털 공급체인 솔루션과 통합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커스 노가 SAP 머신러닝 부문 총괄은 "SAP 레오나르도 머신 러닝 파운데이션 솔루션은 초급부터 고급 사용자 모두가 보다 손쉽게 머신러닝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며 "SAP의 목표는 활용하기 쉬우면서도 가장 유용한 인사이트를 고객사 및 파트너사에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후지제록스, 대학 캠퍼스 공략 강화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후지제록스(대표 미야모토 토오루, 양희강)는 '통합커뮤니케이션센터'를 이화여자대학교에 이어, 연세대학교에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통합커뮤니케이션센터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교내 어디서나 인쇄 요청이 가능하고, 센터 이외에 캠퍼스 내 30여곳에 설치된 무인 복합기에서도 인쇄물을 찾을 수 있다.

양희강 한국후지제록스 대표이사 사장은 "통합커뮤니케이션센터 모델은 대학 캠퍼스의 브랜드 가치 상승과 효율적인 문서 커뮤니케이션 실현에 기여할 것"이라며 "한국후지제록스는 다양한 산업군의 문서 커뮤니케이션을 혁신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