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MDS-인피니언, 자동차 SW 교육 사업 '맞손'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컴MDS(구. MDS테크놀로지, 대표 장명섭)는 차량용 반도체 기업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와 협약을 통해 자동차 소프트웨어(SW) 개발자 양성을 위한 교육 사업 강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한컴MDS는 이번 협약으로 국내 업체 중 최초로 인피니언 공인 교육센터 자격을 획득하고, 인피니언의 개발 환경을 통해 최신 자동차 SW 개발 기술을 습득하고 직접 실습해 볼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오형관 한컴MDS아카데미 원장은 "지금까지 자동차 SW 분야에서 기술노하우와 교육 경험을 축적해 오며 고객 만족도를 높인 점을 인피니언으로부터 높게 평가받아 공인 교육센터로 지정됐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실습 교육과정을 통해 국내 자동차 SW개발자들의 기술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아크로니스 백업 솔루션 '아크로니스 백업 12.5', 전년대비 판매량 25% 증가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아크로니스(지사장 서호익)는 자사의 기업용 백업 및 스토리지 관리 솔루션 '아크로니스 백업 12.5' 판매량이 전년대비 25% 성장했다고 10일 밝혔다.

아크로니스 백업 12.5는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VM웨어, 레드햇, 시트릭스, 오라클 및 각종 IT 환경과 모바일 운영체제(OS)를 지원하는 백업 솔루션이다.

존 자니 아크로니스 사장은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연결성이 떨어지는 전통적인 방식의 백업으로는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다"라며 "사용이 간편하면서도 모든 종류의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고, 관리 비용이 높지 않은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아크로니스 백업 솔루션의 판매가 급증했다"고 말했다.

KT 꿈품센터 발표회에서 끼 뽐내고, 꿈 키운다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10일 서울시 종로구 KT스퀘어에서 전국 21개 KT 꿈품센터 어린이들이 모여 제4회 KT 꿈품센터 발표회를 했다고 이날 밝혔다.

KT 꿈품센터는 KT 사옥의 유휴 공간을 활용해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KT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2010년 경기도 성남시 시작으로 제주도까지 전국 21개 지역에서 IT부터 인성, 문화, 예술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이 운영되고 있다.

올해로 4회째 열린 이번 발표회에서 어린이들은 사물놀이, 스포츠스태킹, 합창, 뮤지컬, 해금 연주 등 공연을 펼쳤다. 어린이들은 한 해 동안 배운 다양한 프로그램을 큰 무대에서 발표했다. 행사에는 꿈품센터 어린이를 비롯해 가족,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어린이들의 공연을 감상하고 응원했다.

이선주 KT 지속가능경영센터 상무는 “전국 21개 KT 꿈품센터를 위해 사내·외 여러 단체의 재능기부와 봉사 활동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KT 꿈품센터가 지역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꿈을 키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전국에서 모인 꿈품센터 어린이들이 발표회에 앞서 KT 스퀘어에서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T)

한국MS, 온라인 쇼핑몰 '패션플러스'에 애저 클라우드 공급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는 패션 전문 온라인 쇼핑몰 패션플러스가 애저 클라우드를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애저 클라우드 도입으로 패션플러스는 데이터 관리의 안정성 뿐만 아니라 머신러닝 등 새로운 IT 기술을 빠르게 접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쇼핑몰 플랫폼으로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패션플러스 측은 "그동안 전통적인 온프레미스와 서버 호스팅 방식으로 IT 환경을 구축해 신규 장비 도입이나, 성능 업그레이드에 어려움을 겪어왔다"라며 "클라우드 도입으로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우미영 한국MS 우미영 파트너&SMC 사업본부 전무는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고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로서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셀바스 AI, 'CES 2018' 혁신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인공지능(AI) 기업 셀바스 AI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될 세계 최대 전자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8'에서 'CES 2018 혁신상'을 수상한다고 10일 밝혔다.

CES 혁신상은 전미가전협회(CEA)와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총 28개의 카테고리 제품 중 기술력과 혁신성, 디자인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CES 혁신상을 받은 '셀비 체크업'은 국내 세브란스와 셀바스 AI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개인의 건강검진기록 입력시 폐암, 간암 등 주요 6대암과 심뇌혈관질환, 당뇨 등 주요 성인병의 2~3년 이내 발병 확률을 예측할 수 있다.

김경남 셀바스 AI 대표는 "셀비 체크업이 메디컬 빅데이터를 활용한 대표 제품으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에서 인정 받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안랩, '가래떡 데이' 사내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은 전직원에게 ‘농업인의 날'을 맞아 우리 농산물로 만든 가래떡 간식을 제공하는 '안랩 가래떡 데이’'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안랩이 지난 2003년 처음 시작해 15년째 이어오고 있는 안랩 가래떡 데이는 농업인의 날(11월 11일)을 맞아 과자대신 우리 농산물로 만든 가래떡을 동료들과 나눠먹는 사내 이벤트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