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스타워즈: 포스아레나’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실시간 대전 게임 ‘스타워즈: 포스아레나(STAR WARS™: Force Arena, 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캐릭터 12종을 추가하는 뉴 트릴로지 시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우선 스타워즈 뉴 트릴로지 속 주요 캐릭터인 ‘레이’, ‘카일로 렌’ 등이 리더 캐릭터로 추가된다. 이와 함께 저항군에서는 밀레니엄 팔콘, 저항군 트루퍼, 저항군 척탄병, 저항군 위생병, T-70 엑스-윙이, 퍼스트 오더 진영에서는 퍼스트 오더 스톰 트루퍼, 퍼스트 오더 진압병, 퍼스트 오더 화염방사병, 퍼스트 오더 SF 타이 파이터 등 12종의 신규 캐릭터가 추가됐다. 뉴 트릴로지에서 등장하는 테마의 맵인 ‘디콰’의 모습도 1대1 그리고 2대2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변화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특히 새로운 모드 ‘전술 훈련’이 추가된 점이 눈에 띈다. PvE 방식으로 진행되는 전술 훈련에서는 다양한 보상과 함께 스타워즈: 포스아레나의 플레이 방식을 배우면서 자연스럽게 게임에 익숙해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유저끼리 대전하는 PvP와는 또 다른 재미를 부여할 예정이다.

넷마블 '스타워즈 포스아레나'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넷마블)

넷마블 ‘테라M’ 사전예약자수 200만 돌파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MORPG(다중역할수행게임) ‘테라M’의 사전예약자 수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테라M은 사전 예약 개시 4일 만에 50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200만명을 넘어섰다. 최초 공개 후부터 줄곧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이 게임은 뛰어난 캐릭터성과 고품질 3D 그래픽, 논타겟팅 및 연계기를 활용한 콤보 액션, 탱커·딜러·힐러 역할을 바탕으로 펼치는 정통 파티플레이를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정식 출시일은 28일이다. 넷마블은 16일부터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7' 넷마블 부스에서 최초로 ‘테라M’을 직접 플레이 해 볼 수 있는 대규모 시연 행사와 함께 걸스데이 민아를 초청하는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 '테라M'이 사전예약자 20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넷마블)

KISA-한국정보보호학회,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 대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한국정보보호학회(회장 이동훈)는 사이버보안 R&D 연구에 활용된 데이터셋을 이용해 개발한 정보보호기술등을 경연하는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 대회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대회는 악성코드 선제대응 기술, 악성코드 탐지, 모바일 악성앱 탐지, 차량 이상 징후 탐지 등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활용되는 데이터셋은 KISA, 안랩, 하우리, 세인트시큐리티가 공동 구축한 악성코드 데이터셋과 고려대학교의 모바일 악성앱 데이터셋, 차량 이상징후 데이터셋이다.

신대규 KISA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 대회를 통해, 정보보호 R&D 데이터셋 이용을 활성화 하고, 연구자들의 정보보호 기술개발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사이버보안 위협 대응에 적용할 수 있는 우수한 정보보호 기술을 발굴할 수 있는 챌린지 대회를 적극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델EMC, 올플래시 신제품 2종과 '유니티' 업데이트 발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델EMC는 새로운 올플래시 2종과 핵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라고 9일 밝혔다.

이번 발표에는 고성능과 엔터프라이즈 기능을 탑재한 새로운 SC 올플래시 시리즈 출시와 ‘유니티’의 비용 및 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한 운영체제(OS) 업데이트를 포함해, 고객들이 데이터센터를 현대화할 수 있는 더욱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이 제시됐다.

델 EMC는 "SC5020F와 SC7020F 신제품은 고성능과 엔터프라이즈 기능으로 효율성과 애플리케이션 처리속도를 향상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올플래시 미드레인지 스토리지"라며 "이와함께 유니티의 OS 버전 업데이트로 인해  공개했다. 합리적인 가격에 블록 데이터와 파일 데이터를 모두 처리할 수 있고, 데이터 티어링(계층화)를 통해 비활성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전송해 총소유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어도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디지털 마케팅 분석’ 리더 3년 연속 선정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어도비는 가트너가 발표한 '2017 디지털 마케팅 분석 부문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3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가트너에 따르면 어도비는 '실행 능력'과 '비전 완성도' 항목에서 리더 세 곳 중 하나로 선정됐다. 특히 실행 능력 항목은 제품 및 서비스, 전반적 실행가능성, 판매 및 가격 책정, 시장 반응, 실적, 마케팅 실행, 고객 경험, 운영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가 반영됐다.

빌 잉그램 어도비 애널리틱스 부문 부사장은 "포춘 100대 기업 중 약 2/3가 고객 이해를 위해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를 활용하고 있다"라며 "어도비는 기업이 더욱 심도 깊은 행동 유형 파악과 세밀한 고객분석을 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이고 완전히 유연한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솔인티큐브, 빅데이터 기반 '고객여정관리 솔루션' 개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솔인티큐브(대표 박상준)는  '고객여정관리' 솔루션을 활용한 고객 상담 솔루션을 롯데홈쇼핑에 제공했다고 9일 밝혔다.

고객여정관리 솔루션 도입으로 롯데홈쇼핑은 홈쇼핑 업계 최초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인별 맞춤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종민 한솔인티큐브 CRM 사업본부장은 "차세대 컨택센터는 단순한 고객 응대 채널이 아닌 기업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는 주요한 창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나무기술, 일본 최대 IT 전시회 참가...해외 클라우드 사업 본격화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나무기술(대표 정철)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 일본 최대 IT 전시회 '재팬 IT 위크 2017'에 참가해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솔루션 '칵테일'을 소개했다고 9일 밝혔다.

칵테일은 컨테이너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 관리 솔루션으로 어플리케이션 빌드·배포 자동화, 모니터링, 클라우드 자원 및 비용관리 등을 제공한다.

정철 나무기술 대표이사는 "나무기술은 굴지의 일본 현지 기업들과 클라우드 사업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소비층을 더욱 확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엠게임 ‘지스타 2017’서 VR게임 선봬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엠게임은 16일부터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7’의 야외 부스에서 ‘엠게임 VR 테마파크’를 주제로 VR(가상현실) 대전 게임 ‘열혈강호 액션 VR’, ‘프로젝트 X’ 2종과 롤러코스터와 바이킹 등 탑승형 VR 2종을 선보이고 관람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관람객은 벡스코 광장에 설치된 엠게임 부스에서 VR 대전 게임 2종을 시연하고, 놀이동산의 롤러코스터와 바이킹의 스릴과 재미를 제공할 1인용, 2인용 VR 놀이기구에 탑승하며 VR 테마파크를 즐길 수 있다.

또, VR 게임을 시연하거나 탑승형 VR을 즐기는 모든 관람객에게 자신이 체험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 혹은 사진 이미지를 현장에서 제공하고, 대형 LED 화면을 직접 손으로 터치하는 형식의 한붓그리기 퍼즐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 인형과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엠게임 열혈강호VR 이미지 (사진=엠게임)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 신곡 추가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네오위즈는 모바일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이하 테크니카Q)에서 신곡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신곡은 ‘OUT OF CTRL’, ‘ROCKSTAR’ 두 곡이다. ‘OUT OF CTRL’은 빠른 속도와 정교한 리듬, 현란한 드럼으로 구성된 ‘드럼 앤드 베이스’ 장르 곡으로, 중반부부터 급격하게 템포가 변화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노트를 유연하게 처리하는 능력이 요구된다.

‘ROCKSTAR’는 디제이맥스(DJAMX) 시리즈 명곡 슈퍼소닉(SuperSonic)과 노바(Nova)에서 랩을 담당했던 ‘'Mike Blunck’가 참여한 ‘일렉트로닉 하우스’ 장르 곡이다. 2011년 네오위즈가 출시한 모바일 리듬게임 ‘탭소닉’의 오리지널 곡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한편, ‘테크니카Q’는 현재 모든 곡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FREE MUSIC’ 모드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오는 19일까지 ‘FREE MUSIC’ 모드에서 지금까지 공개되었던 123개의 곡을 광고만 시청하면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다.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 신곡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네오위즈)

소프트웨어AG-이노디지털, C-level 라운드 테이블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소프트웨어AG(한국지사장 이진일)는 지난 8일 공식 파트너사인 이노디지털과 함께 한국 주요 기업 IT 최고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C-level 라운드 테이블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AG의 포트폴리오 관리 솔루션 알파벳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알파벳 IT 포트폴리오 관리 플랫폼은 의사 결정권자에게 IT 포트폴리오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여 올바른 IT 투자 결정을 내리고 향후 IT 지원 방법을 계획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진일 소프트웨어AG 지사장은 "기업은 알파벳 IT 포트폴리오 관리 플랫폼을 이용해 조직의 IT 포트폴리오를 언제, 어디서, 어떻게, 왜 변경해야 하는지를 이해함으로써 IT 투자 수익을 높이고 디지털 혁신에 따른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토스, 무료신용등급조회 서비스 가입자 100만명 돌파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지난 2월부터 제공해 온 무료신용등급조회 서비스 가입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토스 무료신용등급조회 서비스는 국내 대표 신용평가사인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현재 기존 신용 정보 제공 기관 외 무료로, 무제한으로 신용 등급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토스가 유일하다. 
 
토스는 현재 개인별 신용등급 정보와 함께 카드 및 대출 보유 현황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최근 지속적인 가입자 증가에 따라 사용자에게 더욱 실제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 일일 신용리포트 및 신용등급 랭킹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신규 기능인 일일 신용리포트는 각 사용자의 신용 평점 및 등급에 변동이 생기는 경우 알림을 주고, 신용도 변동에 영향을 준 최근 금융 거래 활동을 추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신용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며, 동갑내기 토스 신용관리 서비스 이용자 중 상위 몇 퍼센트에 해당하는지에 대한 백분위 등수를 제공하는 재미요소도 추가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