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누적 가입자 2천만명 돌파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는 누적 가입자 2천만명을 돌파했다. 가입자 2천만명은 국내 경제활동 인구의 약 72%에 해당하는 수치로 시중 인터넷뱅킹 1위 금융기관의 가입자수와 동일한 수준이다.

2014년 9월 5일 카카오의 간편결제 서비스로 출시된 카카오페이는 별도앱 다운로드, 공인인증서 등이 필요 없고 특정 통신사, 단말기, 운영체제에 종속되지 않는 편리한 서비스 설계, 높은 보안성을 기반으로 출시 1개월만에 가입자 120만명을 돌파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3년간 가맹점 확대, 신규 결제 방식 도입 등 계속적인 서비스 강화로 간편결제 서비스의 꾸준한 성장을 지속하는 동시에 경쟁사와 차별화된 종합 핀테크 플랫폼을 전략으로 내걸고 송금, 멤버십, 청구서, 인증과 같은 신규 사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해 왔다.

레진코믹스, 한국저작권위원회와 ‘반듯한 웹툰 이용 문화 만들기’ 캠페인 진행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레진엔터테인먼트는 한국저작권위원회와 내달 8일까지 반듯한 웹툰 콘텐츠 이용 문화를 만들기 위한 ‘당신이 반듯씨입니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반듯씨(반듯ⓒ)'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올바른 콘텐츠 이용과 반듯한 저작권 문화 조성을 위해 개발한 저작권 캠페인 브랜드다.'당신이 반듯씨입니다!' 캠페인은 레진코믹스·한국저작권위원회·저스툰의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다.
 
또 캠페인 기간 동안 창작자의 열정을 응원하는 댓글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레진코믹스·한국저작권위원회·저스툰 페이스북의 캠페인 페이지 하단에 반듯한 웹툰 콘텐츠 이용으로 창작자의 열정을 응원한다는 의미의 댓글을 쓰고 이를 친구들에게 공유하면 된다.

위클리셔츠-삼성카드, 신규 가입고객 1,000명 대상 무료 셔츠 체험 프로모션 실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셔츠 정기 배송 스타트업 '위클리셔츠'는 삼성카드와 제휴를 맺고 고객 대상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0월 중순부터 매주 200명 씩 1천명에게 위클리셔츠의 '정장 셔츠' 구성을 2주 간 무료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 방법은 삼성앱카드 애플리케이션 내 생활앱을 통해 위클리셔츠 신규 회원가입 시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최근 위클리셔츠는 삼성앱카드 생활앱에 입점한 바 있다.

위클리셔츠는 남성 셔츠를 세탁과 다림질까지 완료한 상태로 매주 고객의 집까지 배송하는 셔츠 렌탈 서비스다. 지난해 10월 론칭 이후 구독자 수가 월 평균 40%씩 성장 중이다.

삼성전자, 7개 우수 C랩 과제 스타트업 창업 지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의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C랩이 7개 우수 과제의 스타트업 창업을 지원한다. 7개의 스타트업 기업에 참여해 독립하는 임직원들은 모두 25명으로 C랩 스핀오프 중 최대 규모다.

이번에 독립하는 기업들은 AR.VR 등 미래 기술부터 헬스케어, 소셜커머스 플랫폼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IT 기술과 접목된 독특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창업하는 7개 과제는 △ VR/AR을 통해 원격 가상 데스크탑을 구현하고 제어하는 솔루션‘하이퍼리티' △ 착용자의 표정이나 입모양, 눈동자 위치를 인식해 VR을 조작하는 ‘링크페이스’ △ 노안 사용자들이 더 편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력 보정 솔루션 ‘픽셀로’ △ 개인 휴대용 미세먼지 제거 공기청정기 ‘블루필’ △ 스마트폰 LED?카메라를 이용한 초저가 혈당측정 솔루션 ‘원드롭’ △ 스마트폰을 이용한 발 측정, 신발 매칭 서비스 ‘디파인드’ △ 실구매 빅데이터 기반 소셜 커머스 플랫폼‘소프트런치’ 등이다.

삼성전자 창의개발센터 이재일 상무는 “C랩을 통해 탄생한 회사들이 활발하게 사업을 진행해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고 있다”며 “지난 2년여 동안 30여개의 과제를 스핀오프하면서 축적된 경험을 토대로 C랩 제도를 한 차원 더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C랩을 통해 창업에 나서는 7개 과제 참여 임직원들이 한데 모여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 삼성전자)

웹필더링 보안솔루션 기업 '수산아이앤티', 파트너스 데이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수산아이앤티(대표 정석현)는 지난 24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총판, 협력사 및 협력사 관계자 대상으로 '2017 수산아이앤티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수산아이앤티의 신규 보안제품군인 ePrism SSL, eWalker SWG에 대한 설명과 최근 보안업계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SSL 트래픽으로 인해 대두된 보안위협과 대처방안에 관한 강연이 이어졌다.

정석현 수산아이앤티 대표는 "수산아이앤티는 기존의 검증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시장에서 선도할 수 있는 글로벌한 보안 솔루션 제공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K인포섹-이노뎁, 물리보안 분야 '영상 감시 기술' 개발 협력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SK인포섹(대표 안희철)은 국내 영상보안 기업 이노뎁(대표 이성진)과
사업협력 계약을 맺고, 정보 보호와 영상 감시 분야를 아우르는 통합관제 플랫폼 공동 개발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SK인포섹은 영상통합관제 솔루션 분야의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이노뎁과 협력해 정보보안 관제 플랫폼 '시큐디움'에 영상보안 기술을 적용해 통합보안관제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안희철 SK인포섹 대표이사는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정보보안과 물리보안의 융합이 구체적인 서비스 모델로 자리 잡히고 있다"라며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공공 및 산업 전 분야의 위험과 위협을 통합 대응하는 디지털 시큐리티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것"이라고 말했다.

파수닷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리딩 전략 세미나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를 대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이루기 위한 파수닷컴의 플랫폼과 가트너의 제안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최근 4차산업혁명이 큰 화두로 대두되면서 다양한 IT 신기술들에 대한 관심이 폭증하고 있다"라며 "파수의 문서관리 플랫폼인 랩소디는 조직의 가장 큰 자산인 디지털문서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획기적인 디지털 혁신 기술"이라고 강조했다.

포티넷코리아, '2017 포티넷 361°시큐리티 컨퍼런스' 성공리에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포티넷코리아는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고객 및 사용자를 대상으로 '2017 포티넷 361°시큐리티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포티넷 361°시큐리티 컨퍼런스는 포티넷이 아ㆍ태 지역 10개 도시에서 개최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사이버 보안 환경과 최신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는 정보 보안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워너크라이와 페트야 등 정교해지고 있는 글로벌 위협 환경에서 사이버 공격이 발생했을 때 기업 내에서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실시간 데모를 시연하고, 여러 부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이를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소개했다.

포티넷코리아 관계자는 "포티넷코리아는 향후에도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들과 접점을 확대하고 기업들에게 진정한 엔드투엔드 보안 전략을 제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티맥스소프트 제우스, WAS 윈백 가속화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티맥스소프트(대표이사 노학명)는 국내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eb Application Server, WAS) 시장 1위 제품인 '제우스'의 시장 확대를 위해 WAS 전환을 쉽고 빠르게 해주는 '티업 제우스' 등을 공개하며 경쟁사 윈백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제우스는 국내에서 금융, 공공, 제조 및 서비스 등 전 산업 영역에 걸쳐 3000여 고객사를 확보하는 등 외산 제품의 윈백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티업 제우스는 경쟁사 WAS 제품의 애플리케이션을 제우스에서 동작할 수 있도록 분석 및 변환하는 역할로 이를 이용하면 제품 윈백 시에 애플리케이션 전환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고 티맥스 측은 설명했다.

노학명 티맥스소프트 대표이사는 "티업 제우스를 비롯한 제우스과 연관된 자사의 다양한 미들웨어 제품과 시너지를 바탕으로 국내 미들웨어 시장 점유율 1위를 더욱 공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컴-한국잡월드, SW 체험관 '코딩랩' 오픈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 이원필)는 한국잡월드와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한국잡월드 내 소프트웨어(SW) 체험관을 공식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잡월드 3층 청소년체험관에 위치한 '코딩랩'은 생활 곳곳에 존재하는 다양한 SW의 역할과 4차산업혁명 시대에 SW의 중요성, 컴퓨터 프로그래머에 대한 다양한 정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코딩랩을 체험한 청소년들이 기초 컴퓨터 프로그래밍 학습을 통해 한컴의 여러 SW프로그램을 제작하고 활용함으로써 SW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한컴 측은 기대했다.

한컴 관계자는 "SW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코딩랩 체험을 통해서, 미래 진로 결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 및 경험을 가져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MS-연세의료원, 의료 빅데이터 전문가 육성 '맞손'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는 연세의료원, 디지털 헬스케어 업체 후헬스케어와 함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헬스케어 생태계 확산을 위해 '세브란스 빅데이터 오픈 이노베이션 콘테스트'를 공동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내달 4일 사전 설명회를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이어진다.

한국MS는 "이번 콘테스트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발맞춰 빅데이터를 통해 더욱 환자 중심적이고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방법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라며 "의료 분야에서 빅데이터의 가치를 높일 차세대 의료 빅데이터 전문가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순동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사장은 "이번 콘테스트는 의료분야의 4차 산업 혁명을 주도하기 위한 연세의료원과 마이크로소프트의 긴밀한 협력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핸디소프트, 차량사고 응급구조에 IoT 기술 도입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핸디소프트(대표 장인수)가 차량사고 응급구조 관제시스템(e-call)에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기술을 적용한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핸디소프트가 취득한 특허권은 차량사고 발생 시, 차량에 설치된 교통사고 보고 단말기의 사고 정보를 수신하고, 차량 탑승자에게 자동 음성안내를 통해 실제 사고 여부를 확인하여 중앙 관제 센터에 교통사고 정보를 빠르게 제공함으로써, 응급 구조기관에 신속한 구조 요청이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핸디소프트는 e-Call 시스템이 도입되면 즉각적으로 사고발생과 위치정보 파악이 가능해져, 교통사고 부상자의 골든타임 이내 치료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로웸 '원샷패드', FIDO 국제표준 UAF 공식인증 획득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로웸(CEO 안태호)은 간편인증 솔루션 '원샷패드'로  FIDO 국제표준 UAF(Universal Authentication Framework) 분야에서 공식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생체인증 관련 국제표준규격인 FIDO의 구성요소는 클라이언트와 서버 그리고 두 개체 간 송수신하는 프로토콜로, FIDO 얼라이언스는 UAF와 U2F(Universal 2nd Factor) 프로토콜 두 분야로 구분하고 있다.

로웸 원샷패드는 생체인증 기술을 활용해 비밀번호 입력 없이 여러 사이트에 로그인 할 수 있고, 2채널-2팩터의 높은 보안성을 제공한다.

안태호 로웸 대표이사는 "이번 FIDO 공식 인증을 통해 고객의 신뢰도를 더욱 높이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와 글로벌 시장에서 공격적인 사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