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오은지 기자]유블럭스(지사장 손광수)는 자사 사물인터넷(IoT)용 모듈 'SARA-R410'이 AT&T의 LTE-M 통신망 인증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유블럭스의 LTE-M 모듈 'SARA-R410'.

SARA-R410은 공공시설 계량기, 텔레매틱스, 자산 및 차량 추적, 보안 시스템, 건물 자동화, 스마트 조명 솔루션, 주차용 센서 등에 적용할 수 있는 통신 모듈이다. 올해 말 출시할 계획이다. 

미국 내 AT&T가 제공하는 LTE-M 망과 멕시코 대역에서 모두 구동되고, 쿼드밴드(B2/B4/B5/B12)를 지원한다. 모듈 크기는 16x26mm다. 기존 유블럭스의 2G·3G 모듈과 폼팩터가 호환된다.

소형 전지로 구동해야 하는 기기에 적합하게 저전력모드(PSM)와 확장형DRX(eDRX) 기술을 채택했다. 배터리 수명은 최장 10년이다. 동작 범위는 영하 40°C에서 85°C다.  차량용 품질 경영시스템 인증 'ISO/TS 16949'를 받은 생산기지에서 제조한다.

패티 펠츠 셀룰러 부문 제품 매니저는 “AT&T LTE-M 인증을 받은 첫 IoT 모듈"이라며 "향후 펌웨어 업데이트를  경량 및 소형 프로토콜 LWM2M 기반 자사 'uFOTA' 클라이언트/서버 솔루션을 이용해 무선으로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고객 플랫폼의 긴 수명을 보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키워드

#유블럭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