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셀러존' 오픈마켓 창업사관학교 누적 교육생 13만명 돌파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플래닛(대표 서성원)11번가에서 운영하는 판매자 무료교육 지원센터 ‘셀러존’이 지난18일 기준 누적 교육생 13만명∙ 누적 교육 수 5천500회를 돌파했다.

SK플래닛은 지난 1년간(16년 10월~17년 9월) 교육에 참여한 판매자의 95%가 11번가에서 거래에 성공하는 등 11번가 셀러존이 ‘오픈마켓 창업사관학교’로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셀러존에서는 ‘오픈 마켓 엑셀 기초’, ’창업 아이템 선정’, ’1등 셀러 수익률 분석’ 교육 등 매월 다양한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고 있으며, 사전 신청하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11번가에서 판매자 교육을 받으려면 셀러존 웹사이트에 접속해 월간 교육일정 메뉴에서 원하는 교육을 선택해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수료생 대상 ‘셀러 전환 지원’, ‘해외진출∙세무∙상표권∙법률상담’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무료 코칭도 제공한다.

SK플래닛 고객중심경영 김선희 유닛장은 “올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사진 촬영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등 11번가 셀러존은 앞으로도 트렌드를 선도하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해 경쟁력 갖춘 판매자를 집중 양성할 것”이라며 “셀러들과 함께 성장해 가며 e커머스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플래닛에서 운영하는 셀러존 교육현장 모습(사진= SK플래닛)

조이코퍼레이션, 45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조이코퍼레이션(대표 최시원)이 글로벌브레인(대표 야수히코 유리모토) 등 국내외 벤처캐피탈 4곳으로부터 총 45억원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조이코퍼레이션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커머스의 쇼핑 경험 향상을 위한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오프라인 매장 방문객 분석 서비스 ‘워크인사이트’와 온라인 쇼핑몰을 위한 접객 솔루션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워크인사이트는 온라인에서만 가능했던 구매 이전 방문객 분석을 오프라인 매장에 구현한 서비스다. 자체 개발한 센서를 통해 유동인구, 방문객, 체류시간 및 재방문 등의 동향을 파악하여 매장 운영에 필요한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채널은 오프라인 매장의 점원 응대 경험을 온라인에 구현한다. 채널 솔루션을 설치하면 고객이 웹사이트의 채널 아이콘을 눌러 직원과 언제 어디서나 대화할 수 있다.

조이코퍼레이션 최시원 대표는 “지난 3년간 워크인사이트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방문객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로 자리잡았다”면서, “향후 조이코퍼레이션의 핵심인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CRM, 마케팅 영역까지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렌털 서비스 ‘스타일십' 런칭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LG 트롬 스타일러 렌털 서비스인 '스타일십'론칭을 기념해 렌털료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전국 LG 베스트샵 매장을 통해 스타일십 서비스를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 혜택으로는 ‘LG 트롬 스타일러(모델명:S3BFR)’ 제품 설치 후 2개월 동안 무료로 케어십 및 렌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LG전자는 ‘LG 정수기’ 또는 ‘LG 공기청정기’ 렌털 고객 중 트롬 스타일러를 추가 렌털할 경우, 트롬 스타일러 월 렌털료를 최대 5천원씩 할인해준다. 또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도 선물로 추가 증정한다.

코인네스트, 국내 거래소 최초 '비트코인 하드포크' 준비 완료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비트코인이 두개로 분리되는 하드포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네스트(대표 김익환)는 비트코인 하드포크를 지원하기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인네스트는 하드포크 기간 동안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BTC1과 BTC2를 자동으로 지급해주고 있으며, 거래소 최초로 비트코인골드(BTG)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비트코인 보유자를 대상으로 코인마켓캡 기준 20위 이내의 유망 가상화폐를 지급하는 '에어드롭'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익환 코인네스트 대표는 "비트코인의 안전한 거래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하드포크를 위한 기술적 준비를 완료했다"라며 "BTC1과 BTC2의 자유로운 거래는 물론 기존 비트코인 거래까지 완벽하게 지원한다"고 말했다.

써트온, 러시아 게임사 '플레이키' ICO 코인 상장 예정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포스링크 자회사인 블록체인플랫폼 기업 써트온(대표이사 김승기, 박경옥)은 러시아에 본사를 둔 클라우드 게이밍 플랫폼 기업 '플레이키'와 기술 및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플레이키가 오는 11월 토큰으로 발행하는 암호화 화폐 PKT(Playkey Token)을 오는 12월 코인링크를 통해 국내에 우선적으로 상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플레이키는 플레이키 게임 플랫폼을 글로벌 시장으로 빠르게 확대하고, 블록체인의 분산화 기술을 서비스에 활용하기 위해 써트온과 협력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김승기 써트온 대표는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써트온이 개발하고 블록체인플랫폼과의 기술제휴 및 향후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에 있어 양사간의 사업적인 협력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핸디소프트, 공공 조달시장 공략 강화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핸디소프트(대표이사 장인수)가 핸디 그룹웨어 제품을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록하고, 공공시장 확대를 위한 공략 강화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앞으로 공공기관들은 별도의 입찰 과정 없이 조달청 나라장처를 통해 구매 클릭만으로 핸디소프트 그룹웨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나라장터에 등록된 핸디 그룹웨어는 스퀘어, 업무넷, 웹폴더, 동호회, 회의관리, 근태관리 등 소통과 협업 기능뿐만 아니라 멀티 브라우저, 논액티브X, HTML 기안기, 다국어 지원 및 웹표준, 표준 프레임워크, 기능별 컴포넌트 분리 등으로 최적의 사용자 환경을 지원한다.

장인수 핸디소프트 대표이사는 "공공 조달시장 영업활동 강화를 통해 공공시장 경쟁력을 한층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SK㈜C&C, 서울·성남 지역 취약계층 대상 '행복한 코딩 교실' 열어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SK㈜C&C(사업대표 안정옥)는 서울 성남지역의 저소득 가정 초·중학생 대상으로 '행복한 코딩 교실'을 올 12월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행복한 코딩 교실은 기존 텍스트 형식의 코딩이 아닌 블록 형식의 코딩인 '스크래치 코딩 수업'으로 진행된다. 특히 블록 코딩 교구인 '코블(COBL)'을 활용해 빛·온도·적외선·초음파·LED·숫자전광판·모터 등의 센서와 출력 모듈을 가지고 직접 시제품을 만들어 보며 컴퓨팅적 사고를 기르게 된다고 SK(주)C&C는 설명했다.

유항제 SK㈜C&C 대외협력부문장은 "SK㈜C&C는 앞으로도 전문역량을 가진 여러 사회적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긍정적 사회적 가치를 함께 만들고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맥아피, 랜섬웨어와 IoT 보안 기능을 강화한 신제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보안 솔루션 기업 맥아피(지사장 송한진)가 랜섬웨어 및 사물인터넷(IoT) 보안 기능을 강화한 신제품을 19일 발표했다.

맥아피는 ▲전세계 170여개국으로 확대되어 제공되고 있는 삼성 스마트 TV에 대한 보안 ▲삼성 갤럭시 노트8에 최초로 와이파이 보안 솔루션 시큐어 Wi-Fi 탑재 ▲국내외 PC 보안 부문 등을 핵심 비즈니스 전략으로 선정했다.

이를 위해 랜섬웨어와 IoT 보안 기능이 강화된 ▲맥아피 안티바이러스 ▲맥아피 안티바이러스 플러스 ▲맥아피 인터넷 시큐리티 ▲맥아피 토탈 프로텍션 ▲맥아피 라이브 세이프 등 5종의 신제품을 공개했다.

송한진 맥아피코리아 지사장은 "맥아피는 삼성전자 및 LG전자 같은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 관계를 통해 IoT, 인공지능(AI) 보안 등으로 확대해가고 있다"라며 "앞으로 더욱 편리하지만, 더 강력한 보안기능을 갖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자산과 네트워크 사용 환경, 그리고 사생활을 보호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랩, 'MS 애저 고객 원격보안관제 서비스' 사업 수주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의 서비스사업부는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를 사용하고 있는 국내 대형 미디어사의 클라우드 보안관제 사업을 수주하고, '안랩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고객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안랩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고객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는 MS 애저 이용 고객이 직접 관리해야 하는 보안 항목 중 네트워크 보안에 대해 전문적인 보안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방인구 안랩 서비스사업부 상무는 "안랩은 클라우드 원격보안관제를 국내 처음으로 시작한 이후 주요 클라우드 환경(마이크로소프트 애저, AWS, IBM클라우드)에서 지속적으로 고객사를 확보해오고 있다"라며 "검증된 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클라우드 원격보안관제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넥스트플로어 스튜디오포립 지분 60%확보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넥스트플로어는 게임 개발사 스튜디오포립(Studio 4LEAF)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넥스트플로어는 스튜디오포립 전체 지분 중 60%를 확보 했으며,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전반에 걸쳐 양사간 긴밀한 협업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스튜디오포립은 구 소프트맥스(현 ESA) 출신 및 게임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게임 개발사로, 현재 ‘주사위의 잔영’에 대한 지식재산권(IP)을 보유 중이다.

‘주사위의 잔영’은 넥스트플로어에서 퍼블리싱 서비스 예정으로 공식 카페 등 게임 전반에 대한 운영 권한을 넥스트플로어에 이관하고 막바지 개발이 한창이다.

넥스트플로어가 스튜디오포립 지분 60%를 확보했다. (사진=넥스트플로어)

라이엇게임즈-문화재청 ‘문화재지킴이 후원 약정식’ 진행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라이엇 게임즈는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에 위치한 국립고궁박물관 강당에서 문화재청과 함께 ‘2017 문화재지킴이 후원 약정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는 사회환원활동인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후원약정식을 통해 향후 진행될 다양한 활동 계획을 공개하고 총 8억원 규모의 금액을 추가 기부했다. 금번 후원을 포함해 현재까지 누적 기부금이 총 40여 억 원을 넘어섰다.

그 동안 라이엇 게임즈는 4대 고궁 및 왕실 유물의 보존처리 및 연구, 문화유적지의 3D 정밀 측량,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 활용 후원 등 대표적인 문화유산에 대한 보호와 지원 활동을 이어 왔다.

이승현 라이엇 게임즈 한국대표 (왼쪽)와 김종진 문화재청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라이엇게임즈)

넥슨 ‘레고 퀘스트앤콜렉트’ 콘텐츠 추가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넥슨은 모바일 RPG ‘레고® 퀘스트앤콜렉트’에 장비 시스템 및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영웅에게 무기, 방어구, 장신구 3가지 장비를 장착해 전투력 향상과 특별한 스킬을 보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추가했다. 장비는 네 등급으로 나뉘고, 스테이지 완료 및 보너스 보상 등 게임 내 얻은 ‘제작브릭’으로 제작 가능하다.

이와 함께 ‘스토리던전’ ‘오크수사대와 숲 속의 저주’를 공개했다. 이번 던전은 ‘레고® 캐슬™’, ‘레고® 시티™, ‘레고® 미니피겨™’ 영웅 조합으로만 공략 가능하고, 긍지 높은 ‘오크 전사’가 오크 부족에 걸린 저주를 풀어가는 스토리를 플레이할 수 있다.

레고 퀘스트앤콜렉트 이미지 (사진=넥슨)

엔씨소프트 NC다이노스 플레이오프 진출 기념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프로야구 구단 NC 다이노스의 2017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진출을 기념해 “거침없는 녀석들의 4번째 가을 이야기” 이벤트를 플레이오프 종료 3일 후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용자는 NC 다이노스가 승리할 경우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게임 4종(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과 모바일 게임 4종(프로야구 H2, 리니지M, 리니지 레드나이츠, 파이널 블레이드)의 아이템을 받는다.

NC 다이노스가 승리한 경기 당일 06시부터 다음날 05시 59분 사이에 1회 이상 접속한 이용자는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PC 온라인 게임 이용자는 엔씨소프트의 게임 포털 사이트인 플레이엔씨(plaync)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이템을 신청하여 받을 수 있다. 모바일 게임 이용자는 게임내 우편함으로 아이템이 자동 지급된다.

엔씨소프트가 NC다이노스 플레이오프 진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엔씨소프트)

룽투코리아 ‘열혈강호’ 24일 정식 출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룽투코리아는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for kakao’를 24일 정식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게임은 중국 조이파이게임이 개발한 게임으로 누적 판매부수 600만 기록의 인기만화 '열혈강호'에서 시도되는 최초의 모바일 MMORPG이다. 풀 3D로 구현된 그래픽과 원작 주인공들을 SD캐릭터로 표현해 귀여움과 유쾌함을 담은 무협 장르의 게임이다.

화려한 그래픽과 정파 사파의 세력전, 보스전, 전장 등 박진감 넘치는 전투와 다채로운 의상, 탈 것, 문파시스템, 결혼시스템 등 MMORPG 게임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룽투코리아 '열혈강호'가 24일 정식 출시된다. (사진=룽투코리아)

시스코 코리아, '한양클라우드센터' 구축 공로 인정 받아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시스코 코리아(대표 조범구)가 학교법인 한양학원(이사장 김종량)으로부터 성공적인 '한양클라우드센터'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한양클라우드센터 구축 사업은 한양학원 산하 한양대 서울캠퍼스, 에리카 캠퍼스, 한양여대에 각기 따로 구축돼 있는 정보자원을 하나로 통합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시스코 코리아는 한양클라우드센터를 시스코 x86서버, 네트워크, 보안, 영상 솔루션을 도입해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을 구현했다.

조범구 시스코 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시스코는 한양대가 한양클라우드센터를 바탕으로 선도적 IT 인프라를 갖춘 스마트 캠퍼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MS, 동부건설에 '오피스365' 공급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고순동, 한국MS)는 동부건설에 클라우드 기반의 인텔리전트 업무 툴킷 '오피스 365'를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동부건설은 워크아웃 종료에 따른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며 오피스 365 도입을 결정, 기업 보안과 직원 생산성 향상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피스365 도입으로 동부건설은 IT 인프라 운영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했으며, 인프라 비용 중 가장 큰 부담이었던 스토리지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유현경 한국MS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본부 이사는 "국내 오피스365 데이터센터를 중심으로 동부건설을 비롯한 보다 많은 국내 기업이 성공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