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멤버십으로 가을 단풍 가족 여행 떠나요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는 U+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1박 2일 가족 여행을 떠나는 ‘U+가을 단풍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신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기도 광주 곤지암 리조트 및 화담숲에서 1박 2일 숙박, 가을 단풍과 함께 가족 화보 촬영, 화담숲 트래킹 등 가족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U+멤버십 고객은 오는 22일까지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멤버십 고객 인증 진행 후 이벤트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응모 고객은 최대 4명(본인포함)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가을 여행은 총 2차례 진행되며 각각 50 가족씩 총 100 가족(총 400명)이 참여할 수 있다. 1차수로 선정된 고객은 오는 28일부터 29일, 2차수로 당첨된 고객은 11월 4일부터 5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3일 LG유플러스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참가한 가족에게는 추억이 담긴 사진을 인화해주고 USB에 담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남효련 LG유플러스 로열티마케팅팀장은 “U+멤버십 고객들이 가족과 함께 단풍이 만연한 가을을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U+멤버십 고객에게 계절별 이색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모델이 U+가을 단풍 여행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삼성전자, 중소기업 판로개척 돕는 ‘스마트비즈엑스포’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중소기업의 국내외 신규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스마트비즈 엑스포'를 개최한다.

"상생협력, 내일을 열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150여개 중소기업들이 판로확대 지원 프로그램 설명회 및 1대1 맞춤상담은 물론 롯데, 아마존, 알리바바 등 100여개의 국내외 바이어를 주선해 중소기업이 실제 고객과 만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엑스포에 참가한 중소기업은 삼성전자가 제조·마케팅·유통 등 기업경영 전반의 축적된 노하우를 전수하는 ‘스마트공장’ 프로그램에 참가한 기업들과 협력사, 스타트업 등이다.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비즈엑스포'에서 내빈들이 친환경 발전부품 기업 코아전기 부스에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삼성전자)

네모, 빅데이터 '상권분석' 론칭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슈가힐(대표 이용일)은 지난 10월 1일, 자사의 상업용 부동산 O2O 플랫폼 ‘네모’에 상권분석 기능을 론칭했다. 상권분석기능은 네모의 실시간 매물 데이터와 정부가 제공하는 공공 빅데이터를 융합해 부동산 매물이 위치한 지역의 인구, 업종, 매출 정보를 한눈에 보여줌으로써 이용자들의 편의를 향상시킨 기능이다.

이용자들은 네모의 앱과 웹에서 원하는 매물을 클릭하여 매물정보와 건물 정보, 매물 상세설명, 위치 및 주변 편의시설을 확인 한 후 하단에 있는 빅데이터 상권분석을 통해 매물 주변의 상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용일 슈가힐 대표는 “창업을 원하는 이용자들이 빅데이터를 활용한 투명한 정보를 이용해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정보의 문턱을 낮추는 데에 최대한 집중했다"며 "상권분석기능은 네모가 단순히 매물 정보만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대한민국 모든 자영업자를 위한 토탈 서비스로 발돋움 해나가기 위한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부동산 매물 데이터와 상권분석 데이터 결합으로 이용자 편의 제공하다.(사진=슈가힐)

체리폰, 구글픽셀2 해외직구로 예약판매 시작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공기계 전문 사이트 체리폰이 해외 직접 구매 방식을 통해 구글 픽셀2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구글 픽셀2는 우리나라 물량 공급 문제와 이통사 사정으로 출시가 아직까지 결정되지 않았다.

체리폰은 예약 구매자에 한해 이달 29일 이후 해외에서 직배송 예정이다. 예약 판매는 체리폰에서 진행하며 가격은 환율 등에 따라 추후 확정된다.

체리폰 관계자는 “현재까지 국내 정식 출시가 이뤄지지 않아 해외직구가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에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체리폰은 3KH가 운영하는 자급제폰, 공기계, 해외폰 국내 최대 전문사이트이다.

구글 픽셀2 (사진=3KH)

티맥스소프트 '웹투비5', TTA서 GS인증 획득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티맥스소프트(대표이사 노학명)는 고성능 아키텍처를 적용한 최신 웹서버 '웹투비 5'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GS인증은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등 국제표준의 세부 항목을 평가해 부여되는 것으로, 이 인증을 받은 제품은 공공기관에서 우선 구매할 수 있도록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웹투비는 티맥스소프트의 웹서버 제품으로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받아 처리하고 결과를 보여주는 창구 역할을 한다.

노학명 티맥스소프트 사장은 "이번 GS인증을 통해 웹투비의 공공기관 대상 영업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오는 19일 이노베이션 서밋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 대표 김경록)은 오는 19일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이노베이션 서밋 : 빌딩, 파워, 머신'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이번 이노베이션 서밋에서 배전 시스템의 모든 측면을 개선해주는 '에코스트럭처 파워', 산업 자동화 분야에 다양한 가능성을 제공하는 '에코스트럭처 머신', 스마트 빌딩 시스템 구축을 열어주는 '에코스트럭처 빌딩'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김경록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대표는 "이번 이노베이션 서밋 에서는 빌딩, 데이터센터, 공장 및 전력망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구동 가능한 에코스트럭처를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와 자동화를 위한 비전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스코, UCS 및 하이퍼플렉스 시스템 관리 플랫폼 '시스코 인터사이트' 공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시스코 코리아(대표 조범구)가 시스코 UCS(Cisco Unified Computing System) 및 하이퍼플렉스 시스템을 위한 통합 관리 및 자동화 플랫폼 '시스코 인터사이트'를 17일 공개했다.

시스코 인터사이트는 통합 시스템 관리 서비스 모델로, 자사 내 분산된 개별 인프라 관리로 발생되는 운영 부하를 경감시키고 복잡한 데이터센터 운영을 간소화 시킬 수 있다.

시스코는 "기업들의 IT 현대화 전략에 시스코 UCS, 하이퍼플렉스, 인터사이트를 포함시킴으로써 자원 최적화, 효율적 관리, 기술 및 학습을 통하여 포괄적 데이터센터 운영·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라며 "시스코 서비스 포트폴리오의 글로벌 전문성, 검증된 프로세스, 혁신적 방법론 등을 활용해 고객의 운영 가속화 및 간소화를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피보탈-메가존, 국내 클라우드 사업 위해 '맞손'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빅데이터 전문기업 피보탈(한국 지사장 노경훈)과 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대표 이주완)이 지난 9일 한국 시장 내 클라우드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양사 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메가존은 피보탈의 제품과 서비스 유통 및 원활한 기술 지원을 위한 파트너사로 활동하고, 피보탈과 협력해 국내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에게 피보탈의 마이크로서비스와 에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을 서비스하게 된다.

이주완 메가존 대표는 "GE, 그루폰, 메르세데스 벤츠, 폭스바겐, 시티그룹, 버라이즌, DBS 등 전통 제조업은 물론 금융, 자동차, 통신, 유통 등 전 세계 각 업종의 글로벌 대표 기업들이 피보탈의 선진화된 개발 방법론과 플랫폼 기반으로 혁신을 해 나가고 있다"라며 "글로벌에서 검증된 피보탈의 솔루션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에 발판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투비소프트 '간편결제솔루션', 세계 정보통신박람회 'GITEX 2017' 참가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투비소프트(대표이사 이홍구, 조상원)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두바이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두바이 정보통신박람회(GITEX) 2017'에 참가했다고 17일 밝혔다.

GITEX는 올해로 37번째 개최된 중동 지역 최대 정보통신기술(ICT) 행사다.

투비소프트는 자사의 간편결제솔루션 중 하나인 'BLE 핸즈프리 결제 솔루션'이 '하이 서울 우수상품 어워드'에 선정돼 참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조문옥 투비소프트 핀테크 성장사업본부 상무는 "투비소프트가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준비해 온 핀테크 솔루션들의 해외 시장 진출에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컴그룹 '김상철 회장', 순직 소방관 위해 소방청에 1억원 기탁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이하 한컴그룹) 김상철 회장이 순직 소방관 지원을 위해 17일 1억원을 기탁했다.

한컴그룹은 "김상철 회장이 세종시 소방청을 방문, 강원도 강릉 석란정 화재 진압 중 순직한 소방관의 유가족을 비롯해 사고현장에서 순직·공상한 소방대원을 위해 사용 해달라며 조종묵 소방청장에게 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소방관들에게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기탁을 하게됐다"고 말했다.

아크로니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플랫폼 '아크로니스 데이터 클라우드'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아크로니스(지사장 서호익)는 서비스 사업자들을 위한 백업/재해복구, 파일공유 및 동기화를 통합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통합 플랫폼 '아크로니스 데이터 클라우드'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서비스 사업자들은 아크로니스 데이터 클라우드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복잡성 없이 백업, 재해복구, 파일 공유 및 동기화 솔루션을 즉각 활용할 수 있다.

존 자니 아크로니스 사장은 "클라우드 공간에서의 데이터 보호 및 관리 효율화를 위한 아크로니스의 솔루션들은 서비스 사업자들의 수익 개선과 고객 관리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말했다.

HPE, 중소기업용 고성능 플래시 제품군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HPE)는 자원이 한정된 중소기업에서 추가 비용 없이 어플리케이션 성능 향상 및 위험은 낮출 수 있는 새로운 인프라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HPE는 "IT의 역할이 백엔드 지원에서 기업 가치와 경영 성과를 높이는 동력으로 변해감에 따라, 기업들은 규모에 상관 없이 더 빠르고 순발력 있는 상황 대처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중소기업의 경우 예산이나 인력의 부족, 기타 부담 등으로 인해 뒤쳐지는 경우가 많다"라며 "사원 수 1000명 이하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시스템, 네트워크 솔루션, 스토리지, 자금 조달 프로그램을 모두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비시 멀챈드 HPE 스토리지 제품 관리팀 수석 이사는  "HPE는 중소기업들이 옳은 방향으로 꾸준히 나아갈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대의 최신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효율성은 강화하고 변화에 적절히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게임빌 ‘아키에이지 비긴즈’ 출시 기념 원작과 공동 마케팅 실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게임빌은 신작 ‘아키에이지 비긴즈’의 출시에 맞춰 엑스엘게임즈의 원작 온라인게임 ‘아키에이지’와 공동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 게임의 출시일인 25일부터 내달 15일까지 3주 간 본격적인 크로스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아키에이지’의 유저들이 ‘아키에이지 비긴즈’ 다운로드를 진행하고, 출석 조건 충족에 따라 ‘생활의 아키: 실속형 3일’, ‘생활의 향연: 2급’, ‘악마 숭배자: 전투형’ 등 ‘아키에이지’의 고급 아이템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빌 아키에이지 비긴즈 이미지 (사진=게임빌)

웹젠 ‘2017 하반기 공개채용 실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웹젠이 1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3주간 하반기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웹젠의 하반기 공개채용은 각 부문에 따라 신입과 경력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입사지원자는 웹젠 공식 채용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나이와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든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으나 해외사업과 영미권, 중국 변호사 등 일부 직무는 외국어(영어∙중국어) 구사 능력이 필수 항목이다.

웹젠은 사업·마케팅·경영지원·게임개발·기술지원 부문의 22개 직무에서는 신입사원을, 사업· 마케팅·경영지원·게임개발·기술개발·기술지원 부문 30개 직무에서는 경력사원을 각각 모집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필기시험(일부 직무 제외), 실무면접, 인성검사, 임원면접 순으로 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웹젠이 2017 하반기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사진=웹젠)

펍지 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러시아 서비스 시작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블루홀의 자회사 펍지 주식회사는 러시아 인터넷 서비스 업체인 Mail.Ru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온라인 배틀로얄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러시아 채널링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Mail.Ru 채널링 서비스를 통해 게임에 참여하는 러시아 지역 유저들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전 세계의 배틀그라운드 유저들과 함께 플레이 할 수 있으며 향후 Mail.Ru를 통해 보다 체계적인 고객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Mail.Ru는 러시아 내 가장 큰 인터넷 서비스 기업으로 검색, E-mail, SN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넷플릭스, 최근 4년간 정주행 시청자 20배로 껑충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넷플릭스는 전체 회원 중 840만 명 이상은 콘텐츠를 정주행한 경험이 있고, 지난 2013년과 2016년 사이에 시리즈 출시 24시간 만에 정주행을 완료한 사람의 수가 20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의 시리즈 전편 일괄 공개 방식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소비하는 패턴에 변화를 가져왔다. 한 편을 시청하고 다음 편이 나올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일반의 경우와 달리, 넷플릭스 회원들은 시리즈가 공개되자마자, 바로 전 시즌을 몰아보는 몰입도 높은 시청 패턴을 보인다. 더불어 회원들 사이에선 시즌 공개 24시간 안에 가장 빨리 시청 완료하는’정주행 레이싱’도 유행이다. 인기 시리즈가 공개되자마자 시즌 전체를 누구보다 일찍 시청을 완료하는 방식이다.
 
국가별로 정주행 레이싱을 벌이는 작품도 다르다. 한국에서 정주행 레이싱 1위 콘텐츠는 '마블 디펜더스'가 차지했다. 에콰도르에서는 '풀러 하우스', 멕시코에서는 '클럽 디 쿠에르보스'가 1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